2023 남원 춘향배 탁구대회

함께 구경해볼까요?

지난 2023년 12월 9일(토)에는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남원춘향배탁구대회가 열렸었습니다.

남원시에서는 올해에 총 46개의 체육대회를 개최하여 스포츠 명품도시로 도약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는데요.

남원시는 볼링대회, 국제 롤러 대회, 실버 야구대회, 초등 태권도 대회, 궁도 대회, 검도 대회, 테니스 대회, 배드민턴 대회, 배구 대회 등

각종 다양한 전국단위체육행사를 개최하면서 스포츠와 관광을 연결해 ‘스포츠 관광도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올해 남원에서 치러진 탁구 대회는 지난 3월에 열린 남원시장배 탁구대회에 이어 두 번째로 12월에 춘향배 탁구대회가 열렸는데요.

차가운 입김의 겨울 추위를 싹 잊게 해주는 탁구 열기로 가득한 춘향골 체육관 춘향 탁구 대회로 함께 가보시죠.

이른 아침부터 춘향골 체육관 주차장은 주차할 자리를 찾기 어렵게 많은 차들로 가득이었습니다.

춘향골 체육관 앞에는 탁구인들을 환영하는 플랑카드가 반듯하게 걸려 있네요.

탁구는 좁은 공간에서도 탁구대, 라켓, 공만 있다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인데요.

공의 속도가 빨라 순발력이 요구되고, 공이 매우 가벼워 조그마한 힘 조절에도 튀는 궤도가 달라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러한 구질의 다양한 변화 덕분에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인기 운동이 될 수 있습니다.

이날 탁구대회장에도 젊은 남녀부터 나이가 많은 어르신들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630여명이 함께 탁구를 즐겼습니다.

이번 남원 춘향골 탁구대회에는630명(팀)의 모든 참가자의 경기가 하루만에 진행되었기 때문에

남자 1~3부와 선수부는 보조경기장(실내탁구장)에서, 나머지 경기는 춘향골 체육관에서 이루어졌습니다.

대개 토요일과 일요일 이틀에 걸쳐 부수와 성별을 나누어 이뤄지는 탁구대회들과 다르게 이번 남원 춘향배 탁구대회는 하루에 걸쳐 모든 경기가 이루어졌는데요. 이 점은 조금 아쉽기도 합니다. 이틀에 걸쳐 여유롭게 진행되었다면 더욱 좋았을 것 같습니다.

경기가 2시간 정도 진행되다가 잠시 경기를 멈추고 개회식이 치러졌습니다. 경기를 축하해주시기 위해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축사를 남겨주셨고요. 쌀, 러버, 가방, 김부각, 모니터 등 다양한 경품들로 참가자들의 기쁨이 두 배가 되었습니다.

대회 중간에는 부수별로 점심 시간을 두어 식사도 제공되는데요.

12월 겨울이지만, 날씨가 따듯한 덕분에 춥지 않게 식사를 하는 모습입니다.

이번 남원 춘향골 탁구대회는 밤 10시까지 열띤 각축전을 벌이며 승부를 겨루었는데요.

이번 대회를 통해 더욱 많은 시민들이 탁구를 즐기며 건강을 증진하고, 남원에 대해 좋은 이미지를 가지길 바라봅니다.

{"title":"2023 남원 춘향배 탁구 대회 함께 구경하실래요?","source":"https://blog.naver.com/goodnamwon/223296058802","blogName":"남원에 빠..","blogId":"goodnamwon","domainIdOrBlogId":"goodnamwon","logNo":223296058802,"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