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지니어스] 해설사와 함께 하는 '서면애(愛)가면 도보투어'
부산진구 SNS 서포터즈
지니어스 4기
권병오님의 콘텐츠입니다.
안녕하세요. 지니어스 4기 권병오입니다.
혹시 부산진구청에서 운영 중인 '서면애(愛)가면 도보투어'를 듣거나 직접 참여해본 적이 있나요?
부산진구청 홈페이지나 부산진구청에서 발간한 홍보 팜플렛에서 '서면애(愛)가면 도보투어'를 본적이 있어 이번에 참여했습니다.
도보여행 총 6가지 코스 중 선택하면 됩니다.
제가 선택한 4코스는 '도심 속 힐링 코스'입니다.
코스 종류
(출처: 부산진구청 홈페이지)
1코스 (서면 근대산업유산 추억길)
옛 경남모직터(NC백화점) → 부전도서관 → 전포카페거리 → 강수영 열사 추모비 → 옛 제일제당터 → 동천 약어상 → 옛 동명목재터 → 전차종점비
2코스 (서면 추억길)
서면역 9번 출구 → 서면문화로 부산탑 조형물&영광도서 → 4.19혁명진원지비 → 스웨덴 참전 기념비 → 옛 극장가(북성극장&동보극장) → 서면공구골목 → 부산포민속박물관
3코스 (부산시민공원 코스)
공원역사관 → 문화예술촌 → 흔적극장 → 시민사랑채 → 다솜관 → 우물터 → 미로정원 → 방문자센터
4코스 (도심 속 힐링 코스)
부전역 8번 출구 → 송상현광장 → 송상현 동상 → 하마비 → 화지공원[현경문 → 추혼사&추혼사기 → 부산진배롱나무&정묘 → 현경문] → 에코브릿지 → 부산시민공원[숲 속 북카페 → 북문]
5코스 (부산어린이대공원 코스)
부산학생교육문화회관(평화의 소녀상&부산항일학생의거기념탑) → 요산 김정한 문학비 → 사명대사 동상 → 헌7학병 6·25참전기념비&박재혁의사 동상 → 성지교(여수로) → 성지곡수원지 → 녹담대(침전지) → 입구(확장하는 꿈)
6코스 (D.I.Y.코스)
투어 신청자가 직접 만드는 코스

모든 신청을 한눈에 부산진구 신청·예약시스템 카테고리 기관 검색 Previous 체험·견학 더보기 + N 접수중 서면애가면 도보투어 접수기간 : 2023-05-10 ~ 2023-11-25 주최 : 문화관광 시간 : 장소 : 1~6코스 모집인원 : 정원 9999명, 현재 14명 접수 접수방법 : 인터넷 자세히보기 접수마감 서면애가면 도보투어 접수기간 : 2022-05-11 ~ 2022-11-30 주최 : 문화관광 시간 : 1일 2회운영 10:00~12:00, 14:00~16:00 장소 : 도보투어 코스별(1~6코스) 모집인원 : 정원...
www.busanjin.go.kr
부산진구 신청ㆍ예약시스템 > 체험ㆍ견학 > 문화관광 > 서면애가면 도보투어
위의 링크로 들어가서 도보여행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여 신청하면 문자로 배정사항과 집결지를 보내줍니다.
4코스 '도심 속 힐링코스'는 부전역 8번 출구에서 집결해서 송상현광장으로 이동합니다.
서면애 가면 도보투어 깃발과 복장으로 첫눈에 담당 해설사님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송상현광장으로 이동 동래부순절도 앞으로 이동하여 그림에 나와 있는 세부 내용들을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해설사님의 이야기를 듣고나니 그전에 그냥 지나쳤던 그림속의 장면들이 비로서 생생하게 눈에 들어옵니다.
바로 이것이 해설사님과 함께하는 서면애 도보여행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되었습니다.
송상현광장은 문화마당, 다이내믹부산마당, 역사마당 이렇게 총 3가지의 마당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동래부순절도가 있는 문화마당에서 다이내믹부산마당을 거쳐 송상현 동상이 있는 역사마당으로 이동합니다.
양 옆에 늘어선 초록의 메타세콰이어 나무들이 따가운 햇빛을 막아 주어 도보여행이 한결 상쾌합니다.
이동 중에 송상현광장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5분 여를 걸어 송상현동상에 도착하여 송상현광장에 대한 역사적 의미를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하마비로 이동합니다.
송상현광장에서 하마비로 이동하는 도보길도 양옆으로 나무들이 즐비해 있어 그늘 속에서 걸을 수 있었습니다.
하마비에 도착해서 하마비의 유래와 깃들어 있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다음으로 화지공원으로 이동합니다.
현경문은 들어갈 때는 오른쪽 문으로 들어가고 나올 때는 왼쪽문으로 나와야 한답니다.
현경문을 지나 정묘사로 올라가는 길은 밝은 햇빛 아래임에도 그늘이 져 있어 도보여행을 하는 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도심 속임에도 산길에서 느껴지는 시원함에 힘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정묘사 옆에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배롱나무에 갔습니다.
배롱나무의 몇가지 다른 이름과 그중 목백일홍이라고 불리는 이유를 들었습니다.
동래정씨에 대한 전설과도 같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다음으로 간 곳은 에코브릿지 입니다.
에코브릿지는 부산시민공원과 화지산을 연결하는 육교 형태로 만들어진 생태통로로 야간에는 주로 동물의 이동 통로로, 주간에는 공원 이용객의 통로확보를 위해 만든 현수교 형식의 다리입니다.
차를 타고 근처를 지나갈 때면 보이던 다리를 직접 건너봤습니다. '어떻게 저기를 건널까?'라고 궁금한 적이 많았는데 옆으로 이어지는 길이 있었습니다.
에코브릿지를 건너 보이는 나무들과 옛 하야리야 부대 경비초소가 보입니다.
부산시민공원 조성시 기증된 나무들에 기증자의 명패가 달려 있는 나무들의 숲입니다.
화지공원에서 에코브릿지를 건너 부산시민공원으로 이동하는 중에 보이는 꽃들과 풍경입니다.
화지공원과 부산시민공원은 자주 가도 에코브릿지 위의 광경을 본 적 없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조용하고 평화로운 분위기가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들었습니다. 가볼 것을 추천드립니다.
도심 속 힐링코스의 마지막 행선지인 부산시민공원 내 숲 속 북카페에 도착함으로 '서면애가면 도보투어 4코스'의 전체 일정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도착시간을 보니 정확히 2시간의 도보여행이었습니다.
부산진구에 대해 알고 싶은 분들은 이야기와 해설이 있는 부산진구 '서면애(愛)가면 도보투어'를 추천합니다.
평소 그냥 지나쳐 보이지 않던 것들이 눈에 선명히 보이고 머리속에 그림처럼 펼쳐지는 신기한 경험을 하게 될 겁니다.
'와!!! 이런 프로그램도 있구나' 라고 놀라는 분들이 있죠?
Yes!!! 부산진구에는 이런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지니어스 4기 권병오였습니다.
- #부산
- #부산진구
- #서면
- #서면애가면
- #도보투어
- #도심속힐링코스
- #근대산업유산추억길
- #서면추억길
- #부산시민공원
- #부산어린이대공원
- #송상현광장
- #하마비
- #화지공원
- #배롱나무
- #에코브릿지
- #지니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