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전
[경남/통영]통영 루지 체험 아이와 통영 여행지 추천
2025년 경상남도 뉴미디어 프렌즈 박은희
지난 주말, 오랜만에 가족과 함께 통영으로 당일 봄나들이를 다녀왔어요. 그중에서도 아이가 가장 신나 했던 건 통영 루지 체험이었답니다.
아이와 함께 놀 수 있는 통영 여행지를 찾는다면 이곳만큼 신나는 곳도 없더라고요. 아이는 물론, 어른도 함께 즐길 수 있어 가족 나들이 장소로 적극 추천드립니다.
통영 루지 체험 기본 정보
통영 루지는 스카이라인 루지(Skyline Luge)라는 이름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뉴질랜드에서 시작된 액티비티인데, 국내에서는 통영이 최초로 운영되고 있어요. 위치는 통영 케이블카 탑승장 바로 옆, 해상 케이블카 타는 곳과 연계해서 하루 코스로 묶어 즐기기 좋았습니다.
신장 120Cm의 작은 아이가 과연 루지를 탈수 있을까 생각했는데 어른들의 괜한 걱정이었나 봐요.
탑승 순서와 체험 흐름
탑승권 구매 및 안전 장비 착용- 매표소에서 티켓을 받고, 헬멧을 착용해요.
다양한 사이즈가 준비되어 있고요. 스몰 사이즈 아이용 헬멧도 있으니 걱정 없습니다.
운영시간은 평일과 주말 상관없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날씨나 계절에 따라 유동적이니, 방문 전 홈페이지나 공식 SNS를 확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입장권은 현장 구매도 가능하지만, 온라인 사전 예매를 하면 할인 혜택이 있어요. 저희는 네이버 예약을 통해 3회권을 미리 예매해 갔는데, 현장보다 10% 정도 저렴했답니다. 아이와 함께 탑승할 수 있는 동승 옵션도 마련되어 있어서 처음 타는 아이들도 무리 없이 즐길 수 있어 좋았어요.
신장 제한 및 탑승 가능 연령
저희 아이는 키가 120cm인데요, 통영 루지 체험은 신장 110cm 이상이면 혼자 탑승이 가능하다고 안내되어 있었어요. 하지만 현장 가면, 120cm 이상이 되어야 핸들을 제대로 조작할 수 있다고 해요.
저희 아이도 이번이 첫 탑승이었는데, 무서워하지 않고 제법 잘 타더라고요. 처음엔 부모와 함께 동승해서 타보고, 두 번째부터는 혼자 탈 수 있게 유도하면 아이도 자신감을 얻는 것 같았어요.
곤돌라 탑승
루지를 타기 위해선 산 정상까지 곤돌라를 이용해 올라갑니다. 짧지만 통영 앞바다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풍경이 정말 멋지고 아찔했어요. 아이도 곤돌라에서 바다를 보며 무척 신나했어요.
탑승 전 교육
상부에 도착하면 안전요원들이 세심하게 조작법에 대해 짧게 설명해 줍답니다. 현장 설명만으로 문제없이 즐길 수 있었어요. 외국인 들은 한국어뿐 아니라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영상 설명이 지원된다니, 외국인 관광객에게도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본격적인 루지 체험
곤돌라에서 내리면 본격적인 루지 체험 구간이 기다립니다.
교육을 받고 루지 체험을 하려니, 처음 탐승이라 많이 떨렸는데요.
청춘들만 즐기는 액티비티가 루지인 줄 알았는데 연세 지긋한 관광객도 많더라고요.
길이는 약 1.5km~2km 정도로, 총 3개의 코스 중 랜덤으로 배정되지만 초보자는 난 코스보다 가장 좌측 라인 초보자 코스부터 순차적으로 타면 안전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처음인데도 불구하고 아이도 어른도 구불구불한 내리막길을 자유롭게 조작하면서 내려오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초보자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속도 조절이 가능해서 걱정 없이 탑승할 수 있었어요. 사진은 두번째 곤돌라 타고 다시 정상으로 올라가는 장면입니다.
통영 루지가 아이와 함께 하기 좋은 이유
무엇보다 아이가 놀이 기구를 타듯 즐거워하면서도 야외 활동이라는 점에서 너무 좋았어요.
탁 트인 바다 풍경이 멋진 통영에서 자연 속에서 몸으로 체험하는 통영 루지 체험은 아이의 오감을 자극해 주는 경험이 되었답니다. 무엇보다 코스가 적당해서 길지 않아 여러 번 연달아 타기에도 부담이 없었어요.
하차 후 사진 및 체험 종료
도착지점에서는 탑승 사진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R코드로 사진을 내려받을 수 있고, 메일로 보내주기도 한답니다. 기념 액자도 구매할 수 있었고요. 사진 비용은 입장료에 포함입니다.
루지 하차장 근처에는 벤치와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어 아이와 추억 사진을 남기기에도 좋았답니다.
통영 루지 체험은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이색적인 액티비티 여행지로 정말 만족스러웠어요. 날은 좀 흐렸지만 남해안의 바다 풍경을 배경으로 스릴도 있고, 안전까지 신경 쓴 체험형 관광지로 아이와의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께 꼭 추천드립니다.
특히 초등학생 이상 아이들에게는 한 번쯤 꼭 경험하게 해주고 싶은 장소였답니다. 이번 주말, 통영으로 가족여행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통영 루지-
탐승권: 루지 2회 탐승권( 성인 1인 기준 30,000원 어린이 동반 10, 000)/ 루지 3회 탐승권( 성인 1인 기준 30,000원 어린이 동반 10, 000) 루지 4회 탐승권( 성인 1인 기준 36,000원 어린이 동반 10, 000)
통영 루지
✅주소 : 경상남도 통영시 발개로 178 통영 케이블카 맞은편
📍주차 : 무료
- #경상남도
- #경남
- #경남여행
- #경남가볼만한곳
- #통영
- #통영여행
- #통영가볼만한곳
- #통영루지
- #루지
- #루지체험
- #통영여행지
- #통영가족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