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삼척 장호항, 갈남항을 다녀오다. | 삼척 가볼만한곳
안녕하세요! 삼척 SNS 서포터즈 박현민 입니다.
여러분께 삼척 가볼만한곳 관광명소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전 우연히 가게 된 삼척 갈남항이 너무 좋아서 자주 방문하고 있어요.
장호항은 갈남항 바로 옆 동네인데, 갈남항보다 비교적 편의실이나 식당 등
편의시설도 잘 되어 있고 숙소도 다양해서 좀 더 관광하기 편한 곳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편의점도 없고 식당도 없는 조용한 갈남항을 더 선호하지만,
이번엔 좀 더 문명이 있는 곳에서 쉬고 싶어서 장호항을 선택했어요.
서울에서 삼척 가볼만한곳 장호항이나 갈남항을 가는 법은 간단합니다.
동서울역에서 시외버스를 타고 ‘장호’에서 히차하면 됩니다.
삼척역이나 다른 지역에서 내려서 다른 교통수단으로 가는 분이 많은데, 그냥 ‘장호’행을 끊으시면 돼요.
삼척 가볼만한곳 장호 해수욕장은 모래사장으로 되어 있는데, 해변이 크지는 않은 편이에요.
삼척 쪽은 바위 해변이 많은데 아이들이나 물을 무서워하는 친구가 있다면 장호해변이 물놀이 하기 좋더라고요.
제가 방문했을 때는 아직 물이 차가워서 입수한 사람이 많지 않았어요.
애들이나 열쩡 넘치는 청년들이 주로 물놀이 하고 있었고, 어른들은 밖에서 시간을 보내는 중.
역시 삼척은 일몰이 너무 멋있어요. 일몰을 볼 때마다 어떻게 하늘이 이런 색으로 변할 수 있는지 신기할 따름.
시시각각 색깔도 달라서 멍 때리고 감상하다 보면 시간이 한참 흘러 있고 감동!
일몰 배경으로 뛰어 노는 아이들. 자연 사진에는 피사체가 있으면 더 예쁜 것 같아요.
장호항에서 갈남항으로
여기까지 왔는데 갈남항을 안 갈 순 없어서 다음 날 삼척 가볼만한곳 갈남항으로 넘어갔습니다.
바로 옆 바다지만, 해변이 이어져 있지 않아서 언덕 위 도로를 통해서 가야 합니다.
차로 가면 5분도 안 걸리는데 걸어가면 30분 거리ㅠㅠ
역시 갈남항은 이 독특한 바위 뷰가 멋있어요. 이 곳은 돌이 많아서 워터슈즈가 있으면 더 좋아요.
그리고 바위 전까지는 물도 얕고 파도도 안 쳐서 가족단위로 물놀이를 많이 합니다. 여름이면 바글바글함.
해변에 갑자기 나타난 뗏목! 갈남항에서 유일한 문명인 카페 사장님 아버지가 만드셨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이 곳은 인스타에서 유명한 갈남항 포토 스팟! 성수기 주말엔 사람이 진짜 많아서 대기해야 할 정도로 인기인 곳.
배가 한 대가 아니었습니다 ㅎㅎ
이 뗏목 타고 앞 바다 나가 보고 싶은데 안되겠죠ㅜㅜ
장호항에서 일몰 보기 좋은 언덕
장호항 카페에 갔다가 운이 좋게도 카페 사장님이 일몰뷰 장소를 추천해 주셨어요.
장호항에서 바다 쪽으로 바라볼 때 왼쪽 언덕에 있는 이 건물이 뭔지 궁금했는데, 그 곳이 바로 일몰뷰 베스트 포인트였어요.
마음마저 시원해지는 삼척 장호항, 갈남항을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삼척
- #삼척시
- #삼척가볼만한곳
- #삼척바다
- #장호항
- #갈남항
- #강원도바다
- #장호해변
- #갈남해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