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부산시·기장군·KBO 한국야구 명예의전당 건립 본궤도
야구 도시 부산에 한국야구 명예의 전당이 건립될 예정입니다!
'한국야구 명예의전당 건립에 관한 실시협약서 변경동의안'이 부산시의회·기장군의회에서 최종 통과되어 마침내 사업의 본궤도에 진입하게 된 것인데요~
‘명예의 전당 건립사업’은 한국야구위원회(KBO)의 야구 100년 기념 공모사업으로, 지난 2011년에 서울, 인천 등 수도권 지역과의 경합을 통해 부산시와 기장군이 공동유치한 사업입니다.
이번에 통과된 부산시·기장군·KBO 간의 실시협약서 변경안 주요 내용으로는, 한국야구 명예의 전당 관리 및 운영주체 변경(KBO→기장군), 부산시의 건립비용 108억 원 및 설계 지원과 추가 건립비 분담 등이며, 이번 협약안을 바탕으로 부산시·기장군·KBO는 부산시민들의 뜻을 모아서 한국야구 명예의 전당을 건립할 계획입니다.
한국야구 명예의 전당
2025년 준공 및 2026년 개관 예정
[위치] 기장군 일광유원지(기장야구테마파크)
[규모] 부지면적 1,852㎡,
지하 1층~지상 3층 (연면적 2,996.2㎡)
10여 년간의 숙원사업이 계획대로 추진된다면, 기장군 일광유원지(기장야구테마파크) 내 부지면적 1,852㎡, 지하 1층~지상 3층(연면적 2,996.2㎡) 규모로 2025년 준공 및 2026년 개관됩니다. 또한 KBO에서 보유하고 있는 소장유물 5만 점의 전시와 함께 매년 헌액식 등 야구 관련 프로그램과 특별행사가 운영될 예정입니다.
야구명예의 전당 건립사업은 야구 도시 부산의 명성 강화와 시민들의 야구 열정에 보답하는 계기가 될 것은 물론, 기장군 일광 야구테마파크의 성공적인 사업 완료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아울러 야구 명예의 전당을 부산의 특색있는 야구대표 박물관으로 조성해 시민들의 야구열정을 한데 모으고 다시 태어나도 살고 싶은 부산을 함께 만들어가는 동력이 되기를 바랍니다!
한편, 기장야구테마파크에는 정규야구장 4면, 리틀·소프트볼장 각 1면 등이 운영 중이고, 실내야구연습장, 야구체험관 등이 조성될 계획입니다.
- #부산시
- #부산시청
- #부산광역시
- #부산야구장
- #KBO
- #한국야구명예의전당
- #기장
- #일광유원지
- #기장야구테마파크
- #야구박물관
- #실내야구연습장
- #야구체험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