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도서관,

도심 속 작은 숲속 공간에서 책 읽기

'신성마을도서관'

대전 유성구 신성동에 있는 신성마을작은도서관은 도심 작은 숲속 공간에 작지만 조용한 도서관입니다. 동화책에서 튀어나오듯 나무에 쌓여있는 풍경과 따뜻한 도서관 속 공간에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에요.

신성마을작은도서관에는 유성구 마을커뮤니티 열린공간 '이음'도 함께 있습니다. 도서관 뒤편으로 들어오시면 이음도 이용해 보실 수 있어요.

재능기부로 무료 강의나 저렴한 참가비만 내면 참여할 수 있는 수업 또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외 많은 프로그램도 진행되고 있다고 하니 아이들과 함께 방문에 보시길 추천해 드리는 공간에요.

신성마을작은도서관

- 매주 월요일, 일요일 / 법정공휴일 휴관일

- 화요일~토요일 / 10:00~17:00

- 대전시민 누구나 이용 가능

- 7일 동안 2권 대출 가능

※ 신성마을작은도서관은 자원봉사자로 운영됩니다.​

신성마을작은도서관의 장점은 자원봉사자분들의 손길로 운영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주말인 토요일에도 도움을 주시는 덕분에 많은 대전 시민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7일 동안 2권의 책을 빌려볼 수 있는 작은도서관은 연체되는 일수만큼 대출 금지가 됩니다. 작은도서관이 쉬는 날에도 쉽게 책을 반납할 수 있도록 도서 반납함도 설치되어 있어요. 게다가 겨울방학을 맞이해 초등학생을 위한 겨울방학 특강도 진행 중이에요!

작은 공간이다 보니 신발은 입장할 때 벗어서 신발장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작은 도서관이라는 이름 때문에 책이 별로 없을까 하는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생각보다 넓은 공간과 많은 책들이 반겨주고 있어요.

그리고 신간 코너에는 새로운 책들도 있으니 어린아이들과 혹은 조용하게 책을 보고 싶은 공간이 필요하시다면 충분히 추천해 드리는 유성구 신성동 작은도서관입니다.

게다가 책을 즐기고 있는 모든 시민이 서로를 배려해서 조용히 책을 감상하고, 감상했던 책을 깨끗하게 제자리에 돌려두는 모습에 작은도서관이 잘 자리 잡고 있다고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작지만 커다란 공간, 대전 유성구에 작은도서관이 더욱 많아지길 바랍니다!


{"title":"대전 유성구 도서관, 도심 속 작은 숲속 공간에서 책 읽기 '신성마을도서관'","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346044823","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logNo":223346044823,"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