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무료 전시회 추천! '서울은 미술관' 서울식물원으로 놀러오세요~
깊어가는 가을을
더욱 슬기롭게 보내는 방법!
11월 19일까지 서울식물원에서
'서울은 미술관' 전시가 진행됩니다.
자세한 내용, 함께 확인해 보시죠!
서울식물원은 그 어느 때보다 멋진 전성기를 보내고 있다. 뛰어난 접근성과 넓은 부지, 대표 공간인 주제원과 실내 편의시설은 물론 마곡문화관, 어린이정원학교, 서울식물문화센터, 티하우스, 무궁화동산을 비롯해 식물원 내 호수공원 등 언제나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멋진 공간들이 다채롭게 활용되고 있다. 실내, 외 공간 모두 각종 전시와 문화행사, 축제를 소화하기에 부족함이 없어 강서구의 대표 축제나 서울식물원이 주최하는 월별 프로그램 등에 시민과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서울식물원에서 깊어 가는 가을을 맞아 10월 19일부터 11월 19일까지 진행하는 <2023 '서울은 미술관' 공공미술 작가발굴 작품> 전시회가 주목받고 있다. 지난 6~7월에 실시했던 '서울은 미술관' 공모가 진행된 후, 신진작가를 포함해 최종 5명(팀)이 선정돼 예술과 자연의 공존을 담은 공공미술 작품 5점이 전시되고 있다. 마곡문화원과 서울식물원 호수공원 일대에서 차례대로 만날 수 있으며, 일상에서 찾는 시민들의 문화 향유의 기회를 효율적으로 실현하고 있는 모범적인 전시회라고 할 수 있다.
김준 작가의 <귀를 기울일 만한 가치가 있는 모든 것들>, 김예나 작가의 <사색없는 풍경_마곡, 물의 계절>, 이지성 작가의 <삶이 되는 꿈, 꿈이 되는 삶>, 박봉기 작가의 <호흡>, Team 233의 <개울>까지 총 5개의 작품은 자연스럽게 마곡문화원과 호수주변을 걸으며 하나씩 만나볼 수 있다. 작품은 모두 깊어 가는 가을 자연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듯 보였다. 마곡문화원에서 구할 수 있는 브로슈어를 활용하여 빠르고 쉽게 작품들을 찾아보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10월 말부터는 전시에 참여한 실제 작가들이 현장에서 '작가 도슨트'를 진행할 예정으로, 관심있는 시민들은 서울시 공공예약서비스 누리집에서 선착순 접수를 통해 참여하면 된다.
2023 '서울은 미술관' 공공미술 작가발굴 작품 전시 ○ 위치 : 서울시 강서구 마곡동로 161 서울식물원(마곡문화원 및 호수공원 일대) ○ 기간 : 2023년 10월 19일~11월 19일 ○ 누리집 ○ 관람료 : 무료 ○ 문의 : 02-2104-9716 |
⭐서울시블로그 이웃에게 드리는 꿀TIP⭐
지금 서울시 블로그에서는
'2023 서울시 블로그 만족도조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이웃이라면
만족도 조사 참여하고,
맛있는 커피 받아가세요~!
▼ 2023 서울시 블로그 만족도 조사 이벤트 확인하기▼
- #공공미술작품
- #마곡문화원
- #서울식물원
- #서울은미술관
- #공공미술
- #단풍
- #서울
- #특별기획_11월문화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