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일 전
밀양 삼문동 종합사회복지관 1층 늘푸른도서관
밀양 삼문동 종합사회복지관 1층
늘푸른도서관
밀양 삼문동에 위치한 작지만 알찬 도서관, 늘푸른도서관을 다녀왔어요. 늘푸른도서관은 밀양시 종합사회복지관 1층에 자리 잡고 있어요. 지역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문화 공간으로 누구나 이용하기 좋은 밀양의 작은 도서관입니다.
늘푸른도서관은 크기는 작지만 효율적인 구성 덕분에 다양한 책들로 채워져 있어요. 문학, 역사, 아동 도서 등 다양한 장르의 책들이 잘 정리되어 있고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책 전집과 신간 코너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책상과 의자가 배치된 독서 공간이 있어 조용히 책을 읽거나 공부할 수 있답니다. 내집처럼 편하지만 조용하고 차분한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어서 스스로 책읽고 공부하기에 더없이 좋은 환경입니다.
운영 방식은 일반 대형 도서관과는 조금 다릅니다.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고 점심시간인 12시부터 1시까지는 이용이 제한됩니다.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그리고 공휴일에는 휴관합니다. 작은 도서관의 운영이 최소인원으로 이루어져 타 도서관과 다르다는 점을 기억해주세요!
사실 베스트셀러도서는 보통 도서관에서 빠르게 대여하거나 읽기 힘들수도 있는데 상대적으로 이용도가 낮은 늘푸른도서관에서는 최근 인기도서 역행자도 책장에 꽂혀 있어 아주 반가웠습니다. 인기도서 대여시에도 늘푸른도서관을 방문해 보세요!
무엇보다도 늘푸른도서관이라는 이름이 아주 마음에 드는데요. "늘푸른"은 항상 푸르고 싱그러운 상태를 유지한다는 의미로 지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도서관이 단순히 책을 읽는 공간을 넘어, 항상 신선하고 유익한 지식과 문화를 제공하는 곳을 의미하는 것 같아요.
늘푸른도서관이 타도서관과 다른 점이 또있어요. 어른들도 그렇지만 아이들이 좋아할 요소일텐데요. 책장 활용입니다. 책장 앞쪽은 레일이 달려 있어 옆으로 밀면 숨겨진 책들을 추가로 볼 수 있답니다. 마치 마법을 부리듯 책장을 밀면 보여지는 책보다 훨씬 많은 책이 꽂혀있어요.
책장 위쪽에 십진분류표가 부착되어 있어 원하는 책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800번대 문학이 도서관에서 가장 많이 보는 분류번호로 소설, 시, 희곡, 수필 등 문학적 작품들을 만날 수 있어요.
책을 읽은 후에는 안내데스크 옆 책 소독 바구니를 이용해 깨끗하게 소독할 수 있어요. 무엇보다 도서관을 이용하면 다양하고 많은 책 중에서 원하는 책을 쉽게 골라볼 수 있다는 점인데 책소독까지 하게 되면 더 안전하고 쾌적한 독서를 할 수 있어요.
주차는 밀양시 종합사회복지관 지하 1층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복지관 이용자가 많을 때는 건물 뒤편 삼문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늘푸른도서관 바로 옆에는 장난감도서관이 있어 저렴한 금액으로 대형장난감 등 다양한 장난감 대여도 할 수 있어요.
밀양시 종합사회복지관 늘푸른도서관 인근으로는 국보로 지정된 영남루와 동굴법당이 있는 천경사, 밀양강변 둘레길, 용두산 산림욕장 등 밀양 가볼만한 명소들이 있으니 함께 둘러보세요!
늘푸른도서관
경남 밀양시 중앙로 218 (삼문동 34-13)
055-350-1000
10시 ~ 18시
정기휴무 매주토·일요일
◎ 2025 밀양시 SNS 알리미 박현숙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