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아이랑 갈만한 무료 전시 헬로카봇 축하해! 수원 AK갤러리와 크리스마스 트리 로드 ☆
올겨울에는 날씨가 따뜻하다가 갑자기 추워지기를 반복하면서 감기 환자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감기를 조심해야 하는데 추워도 밖으로 나가고 싶어하는 아이들이 어디라도 가자고 할 때는 날씨와 상관없는 실내 가볼 만한 곳으로 나들이하는 것도 좋습니다. 오늘은 수원 아이랑 갈만한 AK갤러리에서 크리스마스 시기에 맞춰 진행되는 실내 전시를 소개합니다.
AK갤러리는 수원역과 연결된 AK플라자 6층에 있는데 외관에 멀리서도 보일 정도로 크게 헬로카봇 전시 포스터가 붙어 있습니다.
헬로카봇 축하해!
전시일정 : 2023년 11월 30일 ~ 2024년 1월 7일
관람시간 : 월~목요일 10:30~20:00 /
금~일요일 10:30~20:30
관람료 : 무료
휴관일 : 백화점 휴점일 휴무
전시장소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덕영대로 924 AK 플라자 6층 AK 갤러리
아이와 무료 전시를 보고 쇼핑과 다양한 먹거리까지 즐길 수 있어 가족 나들이로 갈만한 실내 전시입니다.
2014년 8월 애니메이션으로 시작한 헬로카봇은 올해 1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현재까지 시즌 14기로 어린이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으며 국내에서 인기 있는 애니메이션&완구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전시장에는 다양한 카봇이 진열되어 직접 만지고 조작하면서 놀 수 있습니다.
전시장은 카봇의 변천사 등 역사를 알 수 있는 안내판과 10주년 축하 케이크 모형, 놀거리, 체험존으로 구성되었어요.
카봇은 말 그대로 자동차 로봇으로 시즌 1에서 카봇 에이스가 등장하며 트랜스포메이션으로 변신하는 등 10년 동안 등장하는 카봇 수만 총 323종이나 된다고 하네요. 이름을 기억하기도 쉽지 않은데 로봇을 좋아하는 아이들은 변신 로봇까지 이름을 줄줄 외우겠죠.
물론 집집마다 다르겠지만 여자 아이들 사이에서는 티니핑, 남자 아이들 사이에서는 헬로카봇이 인기인 경우가 많은 것 같더라고요. 주인공 차탄의 비밀 친구 ‘카봇’은 어린이들의 온갖 고민을 함께 해결해 준다고 하는데, 저에게도 웃음 가득한 선물 같은 순간을 만들어주는 특별한 나만의 변신 로봇으로 있었으면 좋겠네요.
퍼즐, 주사위 던지기 등이 있어 포토존이 되는 곳입니다. 놀면서 인증샷도 남길 수 있습니다.
타깃 연령이 4세 이상으로 펜타스톰 X, 사파리 세이버, K 컵스 등 개성 넘치는 카봇들이 대거 등장하며 멋진 능력을 가진 나만의 비밀 친구라는 콘셉트로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우고 사랑과 용기, 그리고 따뜻한 마음씨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아이들이 직접 쓴 생일 축하 카드가 가득한데 친구가 되어줘서 고맙다는 인사가 많습니다. 한글을 쓸 줄 모르는 유아는 엄마에게 대신 "생일 축하해"라고 써 달라고 해서 포스트잇이 떨어지지 않게 열심히 붙이고는 손뼉을 치기도 했습니다.
카봇과 함께하는 주사위 놀이, 영상을 보고 같은 포즈가 몇 번이나 등장하는지 알아맞히는 모니터 앞에서 아이들이 움직이지도 않고 화면을 집중해 바라보는 모습이 귀여웠어요.
QR코드를 찍어 카봇 애니메이션을 감상한 후, 베스트 에피소드에 별 스티커로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곳인데요, 1탄 2탄이 막상막하입니다.
처음 카봇이 나타났을 때는 큐브를 맞추면 되는 것이었는데 시계 큐브로 바뀌며 카봇 시계도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등장하는 모든 카봇이 모인 것은 아니지만, 다양한 카봇을 만지고 변신시킬 수 있는 체험존으로 전시 공간 중 아이들이 제일 좋아하는 곳입니다.
힘이 장사인 댄디 앰뷸런스, 차탄의 동네를 지키는 정의의 수호신 가디언트, 전사 마이티로, 페로 뱅 등 이름이 어려운 카봇이 많은데 아이들은 신나서 조립하고 그 어려운 이름을 하나하나 불러줍니다.
자동차가 로봇으로 변신한다니 신기합니다. 어릴 때 봤던 짱가, 로보트 태권 V 등의 로봇만 알다가 새로운 로봇을 보니 아이들이 왜 그리 가지고 싶어 하는지 알겠더군요.
인기가 많기 때문에 주말에는 붐비지만, 평일에 가면 한산하여 아이가 마음껏 로봇 체험을 할 수 있는 AK갤러리 전시입니다.
주인공 차탄과 함께 사진 찍는 포토존도 있고 엽서에 카봇을 색칠하고 산타 할아버지에게 올해 착한 일 한 것 3가지를 적어 보내면 선물이 온답니다.
만약 아이가 착한 일을 했던 기억이 안 난다고 하면, 지금부터 좋은 일을 해야한다고 말해주세요. 순수하게 적고 실천하는 모습을 바라보는 것도 흐뭇하겠죠.
어른이 봐도 탐나는 로봇들입니다. 아이 눈에 비친 로봇은 당장이라도 집에 가져가고 싶겠죠?
전시는 내년 1월 7일(일)까지 진행됩니다. 헬로카봇 팬들은 꼭 봐야 할 전시로 아이들과 크리스마스 나들이로 갈만한 곳입니다.
변신하고 합체하는 다양한 카봇을 체험할 수 있는 헬로카봇 전시는 실내에서 관람할 수 있어 추운 겨울에도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시입니다.
전시회만 보고 가면 아쉽죠! AK갤러리에서 2층으로 내려와 수원역으로 나가면 또 다른 AK플라자가 있는데 그곳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7층에 가면 하늘정원이 있고 풋살장도 있습니다. 내부로 들어가면 쉼터가 펼쳐지는데요, 테이블과 의자에 앉아 컴퓨터 하는 사람, 친구와 도란도란 이야기하는 사람, 혼자 사색을 즐기며 쉬는 사람 등 저마다 다양한 모습으로 휴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7층에서 6층으로 내려오면 만화카페가 있어요. 오래전 동네에 있던 만화방과는 다른 럭셔리한 곳으로 아이랑 갈만한 만화카페입니다.
만화카페 앞에는 이색 반려동물을 볼 수 있어 아이가 좋아하는 곳입니다. 곤충박물관처럼 큰 규모는 아니지만, 평소 가까이 볼 수 없는 파충류 등을 볼 수 있어요.
옥수수 창고에서 많이 발견되었다는 '콘스네이크'는 물을 좋아하는 뱀으로 종종 물 그릇에 들어가 쉬고 있다고 합니다. 육지거북 중 가장 작게 자라는 호스필드 '육지거북'도 보이네요.
'크레스티드게코'는 다른 도마뱀과 다르게 곤충이 아닌 사료를 먹어 반려동물로 인기라죠. 나무에서 생활하는 교목성 개구리 '화이트 립 트리프록' 등 이색적인 반려동물을 볼 수 있습니다.
7층에 하늘정원이 있다면 6층에는 야외 테라스가 있습니다. 크리스마스트리로 장식되어 볼만한 포토존이 되었습니다. 백화점은 오후 8시 폐점인데 이곳은 오후 10시 폐점으로 야경도 볼만합니다.
테라스는 여름엔 키즈 워터파크로 변신한다고 합니다. 크리스마스트리 로드는 12월 28일까지 운영합니다. 크리스마스트리뿐 아니라 바람개비도 있어 사진찍기 좋습니다.
처음으로 가 본 테라스인데요. 해넘이도 볼 수 있고 기차도 볼 수 있는 곳으로 아이랑 가면 철도와 기차를 신기하게 바라볼 것 같습니다.
크리스마스트리 옆에 빨간 우체통이 있습니다. 준비된 크리스마스 엽서에 편지를 쓰면 전해준다고 하네요. 아이와 함께 엽서를 쓰고 나중에 집에서 받으면 느낌이 남다를 것 같습니다.
수원 AK갤러리에서 무료 전시회 '헬로카봇'을 보고 옆 동으로 옮겨 희귀 반려동물도 보고 크리스마스트리 로드에서 인증샷까지 찍고 크리스마스카드까지 완성하면 아주 알찬 하루가 될 것 같습니다. 모두 Merry Christmas!
AK갤러리
경기 수원시 팔달구 덕영대로 924 AK플라자 6층
2023 수원시 SNS 서포터즈 박미연님이 작성해 주신 글입니다
박미연 서포터즈님의 블로그 : https://blog.naver.com/ydl1
- #수원시
- #수원
- #수원특례시
- #수원전시
- #캐릭터전시
- #아이와가볼만한곳
- #어린이전시
- #아이들전시회
- #수원가볼만한곳
- #AK갤러리
- #수원실내가볼만한곳
- #수원실내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