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잘 차려진 한끼 식사, 공주 제육볶음 맛집 추천! 으뜸공주맛집 영동식당
공주 제육볶음 맛집 추천
으뜸공주맛집 영동식당
깔끔한 반찬들과 함께 맛깔스러운 제육볶음을 맛볼 수 있는 공주으뜸맛집 영동식당은 공산성, 무령왕릉, 한옥마을 등 대표 여행지들이 가까이에 있어서 여행객들이 이용하기에도 좋은 음식점이었는데요. 현지인들에게는 이미 인기 있는 맛집이라 식사시간에는 웨이팅이 있을 때도 있고, 북적북적했답니다.
제민천 옆 갓길 주차장을 이용하면 되다 보면 차량을 가지고도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었고요. 상가 건물 1층에 자리 잡고 있었어요.
착한가격모범업소와 으뜸공주맛집으로 지정되어 있어서 부담없이 맛있는 한끼 식사를 할 수 있었는데요. 내부는 아주 깔끔하게 관리가 되어 있어고요. 50명 정도 식사를 할 수 있는 규모의 음식점이었어요.
문을 열고 들어서자마자, 정겹게 인사하는 직원의 모습과 더불어 음식 냄새가 손님을 반겨주었고요. 저는 두번째 방문이라 북적북적한 식사시간을 피해 여유롭게 식사를 즐길 수 있었답니다. 메뉴는 다양해서 먹고 싶을 것을 골라서 맛볼 수 있었는데요. 인기 메뉴는 영양솥밥과 돌판제육볶음이었고요. 자주 이용하는 단골 손님 중에는 오징어찌개와 볶음도 많이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주문하고 잠시 기다리면 바로 먹을 수 있도록 조리가 다 된 제육볶음이 돌솥에 올려져서 나왔는데요. 양도 푸짐하고, 양념에 윤기가 흐르는 것이 엄청 먹음직스러웠고요. 밑반찬들도 종류가 다양해서 함께 먹기 좋았답니다.
계란말이와 고등어 구이도 밑반찬에 포함되어 있을 정도로 풍성했는데요. 구미를 당길 정도로 먹음직스러웠고요. 밥한공기로는 부족할 정도로 맛있었어요.
윤기 좔좔 흐르는 고등어 구이와 흰쌀밥은 궁합이 아주 잘 맞았고요. 함께 나온 된장국까지 구성이 아주 좋았답니다. 이렇게 푸짐한 구성이 1만원도 안될 정도로 저렴하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았는데요. 그렇다고 맛이 떨어지느냐, 그것도 아닌 아주 맛있는 음식들로 손님들에게 대접하는 으뜸공주맛집 영동식당이었어요.
밥도 꽉꽉 눌러 담아서 배고픔을 달래주기 좋았고요. 메인 메뉴인 제육볶음은 돌솥에 따뜻하게 데워먹을 수 있어서 끝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답니다.
양도 푸짐해서 충분히 배불리 먹을 수 있었고요. 고기에 잡내도 전혀 없고, 칼칼한 맛이 밥반찬으로 아주 잘 어울였어요. 그리고 양파도 듬뿍들어가 있어서 고기와도 잘 어울렸는데요.
마늘과 쌈장을 함께 넣고 상추쌈을 만들어서 먹으면 포만감도 좋고 건강도 챙길 수 있었답니다. 공주여행중에 먹어도 될 정도로 맛집이었고요. 가성비도 좋은 편이라 부담없이 한끼 식사를 하기에도 좋았어요.
반찬들이 서빙되는 순간부터 기분이 좋아지는 공주으뜸맛집 영동식당은 푸짐하게 한상이 차려져서 배불리 한끼 식사를 할 수 있었는데요. 물가가 오른 요즘같은 시기에도 1만원도 안되는 금액으로 잘 차려진 음식들을 맛볼 수 있는 소중한 음식점이었답니다.
영동식당
위치 : 충남 공주시 제민천 1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