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해랑] 해운대 구남로에서 즐기는 가을 국화·꽃 축제(10.6.~10.29.)
안녕하세요! 해랑 10기 윤유정입니다.
선선한 가을바람과 함께 성큼 다가온 10월에는 온화한 날씨만큼이나 다채로운 축제가 계획되어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해운대 구남로에서 진행되는 가을 국화·꽃 축제에 대해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해운대 구남로 가을 국화·꽃 축제
국화는 개화시기가 9월~11월인 대표적인 가을 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많은 변종 품종이 개발됨에 따라 흰색부터 노란색, 보라색, 빨간색까지 국화꽃의 색상 또한, 무지개처럼 다양하기 때문에 이번 해운대 구남로 국화·꽃 축제에서도 다양한 국화 꽃의 매력을 느껴보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이번 해운대 구남로 가을 국화·꽃 축제는 10월 6일(금)부터 10월 29일(일)까지 해운대 구남로에서 약 3주간 진행되는데요.
저는 발 빠르게 소식을 전하기 위해 하루 일찍 해운대 구남로를 찾아 가을 국화·꽃 축제 준비 모습을 촬영해 봤습니다.
한창 예뻐질 채비를 하고 있는 구남로는 단순히 가을을 상징하는 꽃만 구경할 수 있는 게 다가 아니라, 동화나라를 주제로 한 다양한 조형물과 포토존도 만나볼 수 있기에 일반적인 꽃 축제와도 사뭇 다른 느낌이었는데요.
해운대 구남로 가을 국화·꽃 축제는 알록달록 다채로운 국화 꽃이 메인이 되어 꽃으로 만나는 동화나라를 주제로 오즈의 마법사부터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어린 왕자, 해님달님 캐릭터를 형상화한 다양한 꽃 조형물도 한데 만나볼 수 있어 더욱 볼거리가 풍성하게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동심의 세계에 한 발짝 다가갈 수 있고 구남로 첫머리부터 화사한 국화 꽃과 함께 오즈의 마법사에 나오는 깡통로봇과 허수아비가 해운대 구남로 가을 국화·꽃 축제의 시작을 알려 자연스럽게 시선도 머물게 되는듯했는데요.
가을꽃의 귀족이라고도 불리는 국화꽃도 조형물과 함께 빼곡히 자리를 잡아 아름다운 자태와 향기를 뽐내고 있는 모습입니다.
오즈의 마법사에 나오는 깡통로봇과 허수아비를 지나면 꽃 조형물과 토피어리, 아기자기한 장식 화단이 어우러진 어린 왕자 광장까지 갖추어져 국화 꽃 외에도 풍성한 볼 것이 가득했는데요.
해님달님 코너에서는 어린 남매가 사는 꽃으로 둘러싸인 초가집도 볼 수 있어 아이들의 상상력을 더욱 북돋아 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초가집 뒤쪽으로는 물레방아와 허수아비, 꽃수레를 끄는 황소 조형물도 볼 수 있어 해운대 구남로 가을 국화·꽃 축제 공간 내의 다양한 포토존을 통해 특별한 추억을 사진으로 남기기 좋을듯했는데요.
기차 모양 휴게 공간에는 직접 앉아 쉬어갈 수도 있고 낮에는 가을의 색과 향을 지닌 국화 꽃의 다채로움을, 밤에는 밝힌 조명에 따라 낮과는 또 다른 분위기의 해운대 구남로 가을 국화·꽃 축제를 즐기실 수 있으니 해운대 방문 계획이 있으시거나 10월 부산 축제를 알아보고 계시다면 가까운 해운대 구남로에서 소중한 가족, 연인, 친구, 동료 등과 함께 특별한 추억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해랑 10기 윤유정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해운대축제
- #가을국화꽃축제
- #구남로꽃축제
- #10월축제
- #가을축제
- #꽃축제
- #부산꽃
- #주말에가볼만한곳
- #부산주말에
- #해운대주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