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일 개장한

강릉 경포해수욕장

강릉경포해수욕장이 7월 1일 개장했어요. 여름시즌 운영기간은 8월 20일까지인데요.

뜨거운 여름날 푸르른 동해바다에서 완벽한 피서를 원하신다면 경포해수욕장보다 더 좋은 곳이 있을까요.

아름답고 드넓은 백사장에 쾌적하고 시원한 바닷물, 거기에 안전시스템 완비, 놀거리 즐길거리까지 완벽한 경포해수욕장에 다녀왔어요.

경포해수욕장 개장시간은 06시부터 24시, 해수욕 가능시간은 09시부터 18시까지 라고 합니다. 7월 3일부터 13일까지 이어진 강릉세계합창대회로 경포해변 중앙광장에서는 합창단들의 우정콘서트 공연이 있어서인지 많은 분들이 방문하고 계셨어요.

아름다운 합창소리를 들으며 해수욕장을 구경했어요.

'강릉여행이 최고의 자원봉사입니다' 라는 말처럼 강릉 경포해수욕장에도 많은 분들이 방문해주셨어요.

경포해수욕장 행사가 이렇게 많은 줄 몰랐었네요.

강릉비치비어 페스티벌과 강릉문화재야행, 강릉세계합창대회는 마무리 되었지만,

7월 28일(금)부터 29일(토)까지는 #청소년예술축전 이 열릴 예정이고, 7월 30일(일)부터 8월 6일(일)까지는 #경포썸머페스티벌 이 열린다고 해요.

거기에 8월 초에는 경포해변은 아니지만, 강릉정동진에서 열리는 독립영화제가 기다리고 있어요.

강릉은 정말 매일이 축제인듯!

​거기에다 강릉버스킹홀릭의 버스킹공연은 매주 토요일, 일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고 있으니 음악과 함께 낭만가득한 여름날의 해변을 오롯이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해수풀장 운영은 7월 7일부터 8월 15일까지, 오리 바위 다이빙 시설 운영은 7월 7일부터 8월 20일까지 한다고 해요.

오리바위가 무슨 의미일까 궁금하실텐데요. 오리가 살고 있는 바위는 아니구요.

경포해변 앞바다에 5리, 10리 거리에 있는 바위들 이름이예요.

정식이름은 5리바위, 10리바위라고 해야할 듯 한데요. ㅎㅎ

그냥 오리바위, 십리바위 라고도 합니다.

오리바위에 설치된 다이빙 시설 보이실까요?

멀리 오리바위가 보여서 당겨서 다이빙시설 사진찍어 보았는데요.

사실 생각보다 다이빙 시설이 넘 멀리 있어서 수영 제대로 못하면 이용할 수 없게 해놓은 것 같아 재미있기도 하고 의아하게 느껴지기도 했었어요.

수영 아주 잘 못해도 다이빙은 할 수 있는 거 아닌가 했는데, 잘못된 생각인가봐요. ㅎㅎ

경포해변 피서객 준수사항과 오리바위 다이빙시설 이용수칙이 세워져 있더라구요. 궁금해서 자세히 살펴봤어요.

경포해변에서는 흡연도 안되고, 폭죽놀이, 불법 상행위, 취사 및 야영, 쓰레기 투기, 그늘막 설치, 무선동력기구 조종, 반려동물 출입, 지정된 시간외 바다출입 등등이 모두 다 금지네요.

그런데, 지난번 소나무 숲에서 취사하시던 분 계시던데, 이거 모르셨나봄 ^^;;;

경포해수욕장 방문하신다면 꼭 읽어보셔야 할 듯 ~~

오리바위에서 다이빙을 하실 때 지켜야할 수칙들도 있어요.

수영수트나 구명조끼 착용은 필수이고, 허용구역 외 진입은 금지예요.

오리바다에서 입수할때는 다리부터 입수해야 한다는 것도 알게 되었어요. #헤드다이빙금지 라고 하네요.

빨간 파라솔들이 파란 바다색과 어울려 멋진 풍경을 연출하고 있는 경포해수욕장 풍경인데요. 파라솔은 1만원, 튜브와 구명조끼는 각 5천원에 대여를 해주고 있어요.

종합상황실을 24시간 운영한다니 믿음직스러운 경포해수욕장이네요.

수시로 안전요원들이 다니면서 지정된 시간 이외에 바다에 들어가시는 분들 호루라기 불면서 관리하시는 거 본적 있는데, 늦은 시간에 바닷물로 들어가면 정말 위험할 듯 해요.

연인들과 가족들과 친구들과 함께 해수욕 즐기며 행복한 웃음으로 맘껏 신나하시는 분들!

해가 쨍쨍하고 후덥지근한 날씨속에서 공놀이도 하며 어찌나 즐거워하던지 정말 제대로 즐기고 있는 모습들이 보기 좋았습니다.

해수욕장 곳곳에는 이렇게 탈의실이 준비되어 있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요.

저는 준비를 안해가서 비록 해수욕을 즐기지는 못했지만,

강릉 경포해변의 시그니처가 되어버린 스카이베이 경포호텔의 멋진 위용을 배경으로 사진도 담아보고요.

푸르른 동해바다를 배경으로도 폼잡고 사진도 찍고 잠시 앉아 파도 구경도 많이 하고 왔었어요.

이따금씩 들르는 경포바다이지만, 계절에 따라 날씨에 따라 늘상 변화무쌍한 모습을 보여주는 바다는 언제나 그렇게 멋진 모습으로 다가오는 것 같아요.

많은 분들이 여름을 즐기는 모습들이 더욱 마음 설레게 했던 것 같아요.

제대로 낭만과 젊음이 느껴졌던 강릉의 경포해변 경포해수욕장 모습이었네요.

첫날 개장했을 때는 그야말로 인산인해였던 것 같은데, 이번에 방문했을때는 조금의 여유가 보였던 경포해변이었어요.

바닷물에 손을 담가보니 물 온도도 적당해서 해수욕 즐기기에 딱이었던 듯!

경포해변 중앙광장 주변에 앉아 정원의 꽃들 구경하며 바닷바람 쐬이며 우정콘서트 듣고 왔었는데요. 중앙광장에서는 많은 버스킹 공연들이 있으니 타이밍 잘 맞춰 오면 음악들으며 잠시 쉬어갈 수도 있어요.

바다날씨를 알려주는 바다신호등! 이 날은 안전하다고 말해주네요^^

여러분, 즐거움과 낭만이 가득한 경포해변이 있는 강릉으로 놀러오세요!!


⭐위치: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강문동 산1-1

⭐개장기간: 2023년 7월 1일 ~ 8월 20일


{"title":"7월 1일 개장한 강릉 경포해수욕장","source":"https://blog.naver.com/pinegn/223154950572","blogName":"강릉시청공..","blogId":"pinegn","domainIdOrBlogId":"pinegn","logNo":223154950572,"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