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정동진 모래시계공원 정동진시간박물관
정동진 모래시계공원 정동진시간박물관
우리에게 익숙한 강원도 강릉 정동진은 서울 경복궁 광화문 정동쪽에 위치한 곳으로, 일출명소로 유명세를 떨치는 곳입니다.
강릉 정동진에는 해수욕을 할수있는 세 곳이 있는데, 정동진역, 정동진방파제 그리고 모래시계공원 해변이며, 그 중 가장 넓고 이용하기 쉬운 곳은 모래시계공원 앞 정동진 해수욕장입니다.
1997년 정동진 해돋이 관광열차의 운행으로 관광객들이 사계절 붐비는 곳이 되었어요. 특히 새해 해돋이명소로 일출사진 단골배경인 배도 이곳에서 잘 보인답니다.
정동진 해수욕장에는 하트, 흔들의자, 액자 등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친구, 연인 등과 함께 여행사진 찍는 분들이 많아요.
이곳 정동진 해수욕장을 오려면 모래시계공원으로 검색하는게 실수가 없어요. 모래시계공원은 이곳은 1999년 강릉시와 삼성전자가 새로운 천년을 기념하기 위해 조성한 곳입니다.
모래시계는 지름 8.06m, 폭 3.20m, 무게 40톤,모래 무게 8톤으로 세계 최대의 모래시계입니다. 시계 속에 있는 모래가 모두 아래로 떨어지는데 걸리는 시간은 꼭 1년이며, 다음 해 1월 1일 0시에 반바퀴 돌려 위아래를 바꿔 새롭게 시작합니다.
정동진 모래시계는 허리가 잘록한 호리병박 모양의 유리그릇이 아니고
둥근 모양인 것은 시간의 무한성을 상징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리고 둥근 것은 동해바다에서 떠오르는 태양을 상징하고, 평행선 기차레일은
영원한 시간의 흐름을 의미합니다..
모래시계공원 한가운데 모래시계가 있고, 그 주위에는 소나무가 식재되어 있으며 한편에는 해시계를 볼 수 있습니다.
정동진 모래시계공원 내에 위치한 정동진시간박물관은 증기기관차와 객차 7량을 활용하여 2013년 1월 9일에 개관한 박물관입니다..
이곳은 시간의 탄생부터 아인슈타인의 시간, 예술로 승화시킨 중세의 시간, 현대작가의 눈으로 바라본 시간 등 '시간(Time)'을 주제로 한 전시공간입니다.
정동진시간박물관 운영시간은 매일 09:00~18:00이며,
입장마감시간은 동절기(11월~4월)는 17:00, 하절기(5월 ~10월)는 17:30이고,
입장요금은 성인 9,000원, 청소년 6,000원,어린이 5,000원, 경로/장애 4,500원입니다.
정동진시간박물관은 박물관을 비롯하여 전망대, 포토존, 기념품샵을 운영중이며,
증기기관차, 뮤지엄샵, 시간이야기, 시간과과학, 시간과 예술, 시간과추억, 시간과열정, 함께게 한시간, 함께 할 시간, 기차 지붕위 전망대 · 소망의 종 등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래시계공원 이외에 정동진 가볼만한곳으로 썬크루즈리조트 전망대, 정동진역, 하슬라아트월드, 등명낙가사 등의 관광명소가 있습니다.
- #강릉
- #강릉시
- #강릉여행
- #강릉바다
- #정동진
- #모래시계공원
- #정동진시간박물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