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동구청 블로그 기자단 10기 하경래입니다.

일 년에 딱 한 번 나뭇가지에 내린 꽃눈을 만날 수 있는 벚꽃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몽글몽글 예쁜 벚꽃길을 거닐며 봄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합니다.

대구에서 즐기는 벚꽃터널

동구 율하에 있는 반계근린공원은 직선으로 쭉 뻗은 길을 따라 벚나무가 양쪽으로 늘어서 있어서 봄에는 벚꽃터널, 여름에는 초록 그늘, 가을에는 단풍길, 겨울에는 사각사각 나뭇가지가 부딪히는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사계절이 멋진 공원입니다.

저는 가끔 대구 근교로 벚꽃 나들이를 가기도 하지만 율하 반계근린공원만큼은 매년 가족과 함께 공원 끝에서 끝까지 걸으며 벚꽃을 온전히 누리는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맛있는 간식을 손에 들고 한 걸음, 걷다가 벤치가 보이면 잠시 쉬고, 다시 일어나 떨어지는 꽃잎도 잡고, 벚꽃터널 사이로 보이는 파란 하늘도 구경하면서 긴 길을 따라 걷는 재미를 누린답니다.

반계근린공원,

청소년문화의 거리로 다시 태어나다

반계근린공원은 바로 옆 동구청소년 문화의집 아름드리와 연계해 청소년 문화가 있는 휴식공간으로 재조성되었습니다. 중앙광장분수자리를 철거하고 넓은 문화공간으로 청소년의 다양한 활동을 위해 탈바꿈하였습니다. 무대와 더불어 커다란 미러가 있는 공간에서 자유롭게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답니다.

푸른 나무와 함께 걷는 길과 더불어 흙과 함께 걷는 길도 있고, 어린이 놀이터와 함께 공원 중간중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쾌적한 휴게공간(벤치, 화장실)을 재배치해 지역주민과 청소년 문화가 공존하는 동구 대표 휴식공간이 되었습니다.

벚꽃, 언제가 절정?

해마다 꽃피는 시기가 비슷하면서도 각기 다른 날씨 덕분에 편차가 있을 수 있죠. 3월 26일 일요일 현재, 벚꽃은 98% 개화하였으며, 3월 마지막 주 절정을 찍고 4월 1일경에는 벚꽃잎이 눈처럼 흩날리는 진풍경을 즐기실 수 있으리라 예상합니다. 반계근린공원을 해마다 방문해 보니 벚꽃잎이 흩날릴 때 방문객이 가장 많았습니다. 3월 26일 현재에는 몽글몽글 벚꽃이 나무에 매달려 있기에 떨어지는 벚꽃잎을 잡기 좋아하는 어린이들은 살짝 아쉬워했지만, 사람이 많이 붐비지 않으면서 벚꽃을 마음껏 즐길 수 있어 좋았습니다.

반계근린공원 벚꽃,

더욱 재미있게 즐기는 방법

그저 바라만 보아도 예쁜 벚꽃, 더욱 재미있게 즐기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하늘과 함께 사진 찍기

파란 하늘과 분홍빛을 머금은 하얀 벚꽃의 대비를 사진으로 담아보세요. 몽글몽글 가지에 달려 눈이 쌓인듯한 벚꽃과 함께 파란 하늘이 담긴 사진은 어떻게 찍어도 예쁠 수밖에 없어요!

2.벚꽃 말고 다른 꽃 찾기

벚꽃이 가득한 반계근린공원이지만 벤치 옆 곳곳에 다양한 봄꽃들이 숨어있답니다. 스마트폰 ‘꽃검색’ 앱을 통해 어떤 꽃인지 알아보는 재미도 더해보세요! 가장 첫 봄을 알리고 지금은 만개 후 가야 할 때를 알고 떨어지고 있는 ‘목련’, 하얗고 작은 꽃들이 모여있는 조팝나무, 보랏빛 매력적인 향기를 내뿜은 ‘라일락’ 등, 다양한 봄꽃을 만날 수 있습니다.

3. 행복한 사람들 관찰하기

꽃구경을 와서 인상 찌푸리는 분은 아무도 안 계시더라고요! 팔짱 끼고, 손잡고, 수다를 즐기며 꽃길을 걷는 행복한 사람들을 벤치에 앉아 조용히 관찰하는 것만으로도 함께 행복해지는 기분이 듭니다. 사랑하는 사람의 모습을 프레임에 담고, 몽글몽글 예쁜 벚꽃을 프레임에 담는 모습들을 가만히 지켜보는 것, 꽃으로 사람이 행복해지는 모습을 보며 이렇게 예쁜 사계절을 볼 수 있고, 느낄 수 있고, 즐길 수 있음에 감사하게 되는 순간입니다.

4. 벚꽃 뷰 식사도 좋아요!

간단하게 도시락을 싸와서 즐겨도 좋고, 카페에서 음료수를 들고 걸어도 좋아요. 반계근린공원 옆으로 펼쳐진 맛있는 식당들에서 벚꽃을 보며 식사를 즐기셔도 좋을 것 같아요. 꽃과 함께하는 식사는 정말 황홀했답니다.

5. 계속되는 벚꽃로드

반계근린공원은 ‘청소년 문화의거리’ 표지가 있는 구간에 해당하며, 동쪽으로 더 뻗은 길은 아파트 앞 길이긴하지만 반계근린공원의 연장선에서 직선으로 이어져 있어서 길 끝까지 걸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계근린공원과 동일하게 벚꽃터널을 감상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또한, 반계근린공원 광장에서 남쪽 방향으로 탁 트인 길로 향하면 ‘율하체육공원’으로 이어지는 길이 펼쳐집니다. 율하의 자연을 조금 더 깊이 느껴보고 싶으시다면 율하체육공원도 방문해 보세요.

벚꽃, 아름다움에 대하여

몽글몽글 눈처럼 가지 끝에 달린 꽃을 볼 때도, 눈이 흩날리듯 떨어지는 꽃을 볼 때도, 꽃잎이 다 떨어지고 검붉은 색의 줄기만 남았을 때도, 버찌가 떨어져 바닥을 온통 물들일 때도, 여름 햇볕은 가려주는 초록 잎을 잔뜩 피워냈을 때도. 벚나무는 언제나 다양한 모습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사계절 푸른 사철나무도 멋지지만 계절을 따라 각기 다른 매력을 보여주는 벚나무도 참 멋진 일을 해내고 있는 것 같아요.

봄이 가기 전, 율하반계근린공원 벚꽃터널을 걸으며 벚나무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대구 동구청 SNS에서 함께해요!

아래 아이콘 Click~

{"title":"동구 벚꽃터널 율하 반계근린공원에서 만나보세요 - 하경래 기자","source":"https://blog.naver.com/dgdonggu/223059693897","blogName":"대구 동구..","blogId":"dgdonggu","domainIdOrBlogId":"dgdonggu","logNo":223059693897,"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