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전
인천 서구 반려견 산책하기 좋은 곳,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 & 심곡천
안녕하세요! 서동이에요(*^V^*)
바야흐로 우리 댕댕이🐶와 함께 산책을 즐기기 좋은 봄이 찾아왔습니다!
우리 서구에는 강아지 산책 명소가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강아지 산책 명소를 두 곳 소개해드릴게요!
바로 아시아드주경기장과 청라 심곡천입니다!
저 서동이, 그리고 임중빈 기자님과 함께 떠나볼까요?
완연한 봄 날씨 덕분에 우리 댕댕이(강아지)와 함께 산책을 나서기 참 좋은 계절인데요.
우리 서구는 타 자치구에 비해 넓은 면적과 산책 명소가 많아 언제 어디서든 강아지와의 산책이 즐겁기만 합니다.
그중에서도 오늘은 가장 대표적인 명소 1곳과 숨겨진 명소 1곳을 차례대로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첫 번째와 두 번째 사진을 보시면 어딘지 감이 오실 것 같습니다.
바로 우리 서구 최고의 강아지 산책 명소인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인데요.
여기서 한 가지 이슈!
모든 구역이 산책 명소인 것은 맞지만 가장 핵심이 되던 남측 잔디밭(춤으로 정원)이 현재 파크골프장 등의 조성 사업으로 출입이 제한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쉽지만 다른 녹지와 산책로를 이용하시면 되니 큰 리스크는 아니랍니다!
예를 들면, 연희공원으로 향하는 산책로를 이용하여 강아지와 더 넓은 코스를 경유하셔도 되고요.
현재 아시아드주경기장 산책로 곳곳에는 '음수대'가 위치하고 있어서 물을 따로 가지고 나오지 않아도 되고,
혹시라도 빈 물통을 가져오시면 강아지와 함께 마실 물을 담으셔도 되니 '1석 2조'가 아닐까요?
그럼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주경기장 내에서도 가장 핫한 산책코스를 소개해드려야 되겠죠?
바로 북측에 있는 또 하나의 넓은 잔디밭! '비추온정원'입니다. 큰 보름달 모양의 조형물인 'Full moon 2014'입니다.
해당 비추온정원은 앞서 말씀드렸던 남측의 '춤으로정원'에 파크골프장 조성이 시작되면서 어떻게 보면 강아지 산책로의 대체지가 되었는데요.
반려견과 주인들이 이쪽 비추온정원 쪽으로 서서히 모여들며 경기장 측에서도 산책 매너 등을 공지하기 위한 현수막을 적절히 배치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문구가 참 예쁘고 마음에 들더라고요.
아시아드주경기장의 이러한 산책 명소는 꼭 한 곳의 명소만 있는 것이 아닌 전체적으로 사람과 반려견이 함께 호흡하며 즐길 수 있는 구간이 참 많습니다.
산책명소를 꼭 '찾아간다'라는 의미보다는 자연스럽게 진입광장과 소규모 산책로를 따라 명소를 오고갈 수 있는 좋은 조건이죠.
건너편에 있는 연희공원과 함께 산책하신다면 특히 체력이 왕성한 강아지와의 좋은 산책을 경험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두 번째 강아지 산책명소는 숨겨진 명소! 바로 '심곡천' 일대입니다.
그중에서도 루원시티와 인접한 맹꽁이서식지로부터 청라국제도시로 향하는 길목인데요.
종종 제가 키우는 반려견 사모예드 '보들이'와 함께하는 곳입니다.
먼저 심곡천 경계에 있는 '갯들공원'을 소개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지도상에 갯들공원(청라동 172-8)을 찾아오시면 됩니다.
비가 오면 저류지의 역할을 하는 곳인데, 타원형의 순환식 산책로가 형성되어 있어 강아지와 함께 가볍게 산책을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또, 갯들공원에서 청라국제도시방향으로 이동하면 자연스럽게 심곡천변으로 연결이 되는데,
변은 바로 동서로 길게 산책로가 연결되어 있고 상부는 '청라지역(봉오대로)미세먼지 차단숲'으로 연결되어 상부에서만 총 4가지 특색있는 산책로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아마 강아지와 둘만의 오붓한 산책을 즐기시기엔 가장 제격의 산책로가 아닐까 하네요!
해당 구간들은 또한 강아지를 동반하지 않더라도 개별적인 산책, 조깅, 러닝, 자전거 타기, 인라인 스케이트 등 거의 모든 생활체육이 가능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도 강아지 산책로로도 추천 드리는 이유는 한 꺼번에 많은 사람들이 몰리지 않아 혼잡도가 적어 쾌적한 산책이 가능하다는 것이라고 할 수 있죠!
평일, 주말 관계 없이 항상 조용하고 쾌적한 환경이 조성되어 언제든 강아지와 함께 산책하기 좋은 코스라는 생각이 듭니다.
너무 이른 아침, 너무 어두운 밤이나 새벽만 아니라면 모두가 안전하게 산책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자연친화적인 구간도 많아서 풀냄새 가득 맡으며 강아지🐶들도 기분 좋은 산책이 가능하고요!
갯들공원과 심곡천 초입, 그리고 미세먼지차단숲까지 심곡천변 주변을 산책해보시면 강아지와 함께하는 산책에 있어 다양한 매력을 한꺼번에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배변봉투함이나 음수대는 없어서 준비는 필요하니,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지금까지 서구에서 추천하는 강아지와의 산책명소를 두 곳 소개해드렸는데요!
어떠신가요!? 아마 공감하시는 부분들이 많으셨을 것 같습니다.
워낙 다양하고 많은 명소들이 있어 전부 소개해드릴 순 없지만!
구민 여러분들께서 알고 계시는 숨은 명소를 댓글로 남겨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지금까지 서동이가 임중빈 기자님과 함께 서구를 대표하는 두 곳의 강아지 산책 명소를 소개해드렸는데요.
글을 보시고 구민 여러분들께서 꼭꼭 숨겨 놓은 강아지와의 산책명소를 댓글로 남겨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강아지와의 산책은 명소를 찾는 것도 중요하지만 목줄 착용과 배변 수거 및 기본적인 '매너'가 꼭 필요하다는 사실 잊지 마시기 바랄게요!
다음에 또 서동이가 좋은 소식을 들고 찾아올게요~~ 안녕 0(*°V°*)0
- #인천
- #인천서구
- #인천서구반려견산책
- #서구반려견산책명소
- #서구댕댕이산책명소
-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
- #아시아드주경기장
- #비추온정원
- #춤으로정원
- #심곡천
- #갯들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