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가평의 연꽃호수가 궁금하신 분

♧ 조용하고 평온한 마을풍경이 궁금하신 분

7월에 가볼만한 곳, 가평의 연꽃마을 송산리 연꽃호수

사진.글_가평군청 홍보미디어팀_제5기 파인너트기자단

무더운 여름에 가평에서 꼭 가봐야할 장소가 있다면 그곳은 아마 송산리 연꽃마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곳은 가평지역을 통틀어 가장 많은 연꽃이 피어나는 장소로 7월에 접어들면 호수를 뒤덮은 연잎과 더불어 그 사이사이에 고개를 내밀기 시작하는 연꽃잎이 장관을 이루기 때문입니다. 물미연꽃마을은 기자단이 되기 이전부터 개인적으로 방문해왔던 장소이기도한데요. 작년에 꽃이 피기 시작했던 시기에 맞춰 이곳을 찾아왔지만 올해는 개화가 조금 더디게 진행되는 듯 보였습니다. 만약 연꽃까지 흐드러지는 풍경을 구경하고 싶은 분들은 7월 셋째주 이후에 방문해보시길 바라며 7월 11일에 다녀온 연꽃마을의 풍경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송산2리 물미 연꽃마을

상세주소

운영시간

기타정보

경기 가평군 설악면 미사리로 645번길 205

24시간 개방

반려동물 동반 가능

※ 갓길주차는 2025년부터 이용이 금지되고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인근 수상레저 매점을 이용해야만 주차장이용이 가능(올해부터 갓길 주정차이용금지 조치)

연꽃마을은 관광지라기보다는 가평의 특색있는 경관마을로서 해당 마을은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송산2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마을이 산너머 홍천강변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마을로 향하는 고개하나를 넘어가면 정상부에서 마을의 전경을 바라볼 수 있으며, 호수를 뒤덮고 있는 연잎의 모습도 조망이 가능합니다. 작년만해도 마을갓길에 주차를 할 수 있었지만 올해부터는 하천구역 교행구간 주차를 금지해달라는 현수막이 곳곳에 걸려있어 주차할 공간이 마땅치가 않습니다. 다만 길 안쪽에 위치한 수상레저의 매점을 이용하면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는 안내가 있어 자가용이용시에는 해당 주차장(매점이용필수)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가평에서 가장 아름다운 연꽃호수로 정평이 나있는 이곳

이곳은 연꽃호수를 따라 둘레길이 조성되어 있기에 길을 따라 걷기만하면 연꽃호수와 그 주변풍경을 오롯이 구경할 수 있어 하나의 여행코스와도 같습니다. 연일 지속되는 폭염경보로 한낮에는 방문하기엔 부담스럽기에 저는 이른 아침에 해당 장소를 방문했는데요. 선선한 날씨도 좋았지만 강바람에 은은하게 풍겨오는 연잎과 연꽃의 향이 정말 좋았고, 무엇보다 여름아침의 적막을 깨는 다양한 새소리도 듣기 좋았습니다. 연꽃호수를 전반적으로 살펴보니 현재 개화율(꽃봉오리가 올라온 기준)은 20~30%정도로 흐드러진 연꽃을 구경하고 싶으신분들은 적어도 7월 셋째주 이후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름다운 농촌풍경까지 더해지는 송산2리의 연꽃호수

호수와 강이 연결되는 지점위를 가로지르는 구름다리에 올라서면 이곳의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기도 합니다. 마을앞으로 흐르는 깨끗한 홍천강과 마을을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는 크고작은 산들, 그리고 그 가운데에 위치한 호수와 논밭들의 풍경은 하나의 그림과도 같습니다. 한적하고 고요한 시골마을의 정취와 연꽃호수라는 특별한 장소가 더해져 아름다움이 배가되는 송산2리의 연꽃호수. 농촌마을을 배경으로 풍경사진을 찍는 것을 좋아하시거나 사람들에게 덜 알려진 호젓하고 고요한 장소에서 산책하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여름이 가기전에 연꽃호수마을을 방문해보시길 바라며 이상 이곳의 방문한 후기를 마쳐봅니다.

{"title":"가평의 연꽃호수, 설악 송산2리 물미 연꽃마을","source":"https://blog.naver.com/ecopiagp/223932991615","blogName":"가평군 공..","domainIdOrBlogId":"ecopiagp","nicknameOrBlogId":"가평군","logNo":223932991615,"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