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의 명산 '아미산'으로 향하는 마중물!

내포문화숲길 아미산방문자센터'

'내포문화숲길아미산방문자센터'에 다녀왔습니다. 줄여서 '아미산 방문자센터'로 조금 더 쉽게 전달해 드리도록 할게요. 항상 면천이나 기타 지역에서 당진 시내로 향하게 되는 길목에서 '차창'으로만 봤던 그런 곳인데요.

그만큼, '아미산'이라는 곳이 당진시에서는 유명한 산이고 등산객들에게는 '명산'으로 통하는 반증이 아닐까 합니다. 등산을 편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넓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큰 규모의 최신식 공중화장실이 설치되어 있는 점은 큰 장점입니다. 약간이지만 아쉬운 점은 아직 전기차 충전소가 마련되어 있지 않다는 점과 '신호등'의 부재인데요.

주차장과 방문자센터가 도로를 사이에 두고 양옆에 위치하고 있어 등산객들이 안전하게 도로를 횡단할 수 있도록 해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길을 건너 아미산 방문자센터로 향했습니다. 우선 센터 바로 앞에 '내포문화숲길'에 대한 전체적인 종합안내도가 위치하고 있고요. 방문자센터의 경우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오픈 공간으로 되어 있습니다.

화장실, 라운지 등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직원분이 항상 상주하고 있어서 관광 안내는 물론 도움이 필요하실 때 도움을 요청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멋진 당진시의 절경을 사진으로 담은 작품들도 감상이 가능하고요.

아미산, 그리고 내포문화숲길에 대한 안내와 브로슈어도 입수할 수 있었습니다. 누구나 자유롭게 가져가시면 되고요. 내포문화숲길을 테마로 한 굿즈(와펜)들이 많이 전시되어 있는데, 판매가 되고 있는 상품들인지 여쭤본다는 것을 깜박했네요.

혹시 아시는 분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실내는 이런 라운지 느낌의 공간으로 되어 있습니다. 등산을 시작하거나 하산 후 잠시 정비의 시간을 가지기에 좋을 것 같고요.

동호인 회원들이나 친구, 가족들끼리 등산을 즐길 때 잠시 모임을 가지며 각자 안전교육과 준비를 하실 때에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은 공간입니다. 그리고 제2회 내포문화숲길 사진 공모전에 대한 포스터도 볼 수 있었는데요.

올해 1월 1일부터 8월 20일까지 접수하고 있으니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셨으면 하네요.

등산 애호가들을 위해 야외에는 해충기피제는 물론 흙먼지 털이기까지 배치되어 폭넓게 사용되고 있느 넋으로 보입니다. 그러고 보니 백제부흥군길 9코스에 해당하는 코스인가 봐요.

센터에서 몽산까지 약 10킬로미터에 해당하는 둘레길로 멋진 산세를 조망하며 걸을 수 있는 좋은 코스인 것 같았습니다.

당진의 명산 '아미산'을 등산하시거나 내포문화숲길을 도보 여행하실 때는 아미산 방문자 센터를 꼭 경유해보시면 어떨까요? 겨울 내 움츠려 있던 몸을 저도 이제는 좀 움직여야 할 것 같습니다.

4월, 그리고 5월에는 등산을 즐기기 좋은 날씨가 계속될 것 같으니까요. 편하게 주차하시고 센터를 충분히 경유하여 안전한 산행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title":"당진의 명산 '아미산'으로 향하는 마중물! '내포문화숲길 아미산방문자센터'","source":"https://blog.naver.com/dangjin2030/223852494375","blogName":"당진시 공..","domainIdOrBlogId":"dangjin2030","nicknameOrBlogId":"당찬당진","logNo":223852494375,"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