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홍빛 벚꽃들이 반갑게 맞이하는 삼락생태공원에는 이른 아침부터 걷기 좋은 옷차림의 방문객들이 하나 둘 모여들기 시작합니다. 바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념 2023 구민과 함께하는 사상강변 걷기대회가 열리기 때문입니다.

삼락생태공원 럭비구장에서 진행된 사상강변 걷기대회는 럭비구장을 출발하여 습지생태원과 파크골프장을 지나 강나루 28번 길과 수상레포츠타운, 럭비구장까지 도착하는 총 5km 구간으로 진행되는 걷기 대회입니다. 이날 행사에는 걷기 대회를 참여한 시민을 대상으로 경품 추첨 행사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삼락생태공원의 걷기대회 행사장에는 정신건강복지센터의 안심 버스 부스를 통해 통쾌한 펀지를 날려보는 체험과 과학적인 체력측정 부스로 인바디 검사와 체력 검사 등 걷기대회 전 몸과 마음의 건강한 체력을 점검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기도 합니다.

또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념 2023 구민과 함께하는 사상강변 걷기대회는 사전행사로 K팝에 맞춘 신라대학교의 댄스 동아리 팀의 신나는 춤으로 흥겨운 분위기 걷기대회의 막을 열기도 했습니다.

내빈소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사상강변 걷기대회의 본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참석한 내빈들의 인사말씀과 축사를 통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염원하는 마음 전하기도 했으며 참석한 시민들과 한목소리로 ‘부산에 유치해’를 외치기도 했습니다.

걷기대회를 시작하기 안전한 걷기대회를 위한 준비운동이 진행되었습니다. 구령에 맞추어 스트레칭과 몸풀기 운동으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념 2023 구민과 함께하는 사상강변 걷기대회는 출발을 알리는 징 소리와 함께 힘차게 출발해 봅니다.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의 마음이 담긴 깃발을 선두로 남녀노소 봄 햇살을 받으며 꼬리에 꼬리를 무는 걷기 행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혹은 친구와 함께한 걷기대회 참여자들은 낙동강변의 자연을 만끽하며 건강도 챙기고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간절히 바라는 걸음이 시작됩니다.

삼락생태공원 럭비구장에서 출발한 걷기대회 참가자들은 봄 햇살이 조금 따갑고 힘들다 생각이 들 무렵 생태공원 길 구석구석에서 만나는 오카리나 공연과 통기타 공연의 응원을 받으며 콧노래도 불러보며 즐거운 걷기대회를 이어갑니다.

낙동강변의 아름다운 생태공원 길을 감상하며 만나는 반환점에서는 걷기대회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경품 추첨 응모권이 배부되었습니다. 완주를 향해 걸으며 경품을 향한 작은 희망을 가져보기도 하는데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의 바람에 건강까지 챙기는 일석삼조의 걷기대회가 되는 것 같습니다.

작은 오솔길을 지나 시원스럽게 펼쳐진 낙동강변 뷰와 함께 오늘 걷기대회의 끝을 알리는데 완주한 참가자에게는 반환점에서 받은 경품 쿠폰 확인과 함께 빵과 음료수가 전달됩니다.

따가운 봄 햇살에 조금은 지치고 조금은 힘들었지만 낙동강변의 아름다움도 느끼고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시민들의 작은 걸음이 모여 큰 희망이 되기를 바라본 2023 사상구 구민과 함께하는 사상강변 걷기대회였습니다.



{"title":"[뉴미디어 멤버스]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념 2023 구민과 함께하는 사상강변 걷기대회","source":"https://blog.naver.com/cooolbusan/223063386295","blogName":"부산광역시..","blogId":"cooolbusan","domainIdOrBlogId":"cooolbusan","logNo":223063386295,"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