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민은 물론 관광객들에게도 인기인 울산의 대표적인 가볼만한 곳인 선암호수공원

선암호수공원은 호수를 중심으로 산책로를 따라 벚나무가 심어져있어 봄에는 울산 벚꽃 명소로도 유명하고 매 시즌마다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꽃들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곳이랍니다.

이런 울산 선암호수공원에서 가족단위 방문객들의 필수코스인 울산 아이와 가볼만 한 곳 무지개놀이터를 소개해드려요.

#울산여행 #울산가볼만한곳 #울산놀이터 #무지개놀이터

#울산무지개놀이터 #선암호수공원 #선암호수공원무지개놀이터

#울산아이와가볼만한곳 #무지개놀이터기차

주차장 있어요(무료)

운영시간 09:00~18:00

매주 월요일 휴무(설, 추석 당일 휴무)

선암호수공원 무지개놀이터 바로 앞 주차장은 사진으로 보시다싶이 공간이 협소하여 주말은 자리가 없는 경우가 더 많아요.

그럴땐 선암호수공원 제3주차장이나 제4주차장에 주차후 조금 걸어오셔야 한답니다.

가족단위 방문객에게 인기인 울산 선암호수공원 무지개놀이터에는 미니기차와 모래동산,짚라인, 트램펄린, 도토리 동산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시설이 가득이라 도시락과 돗자리만 있으면 하루 종일 놀다 가실 수도 있어요.

무지개놀이터에는 킥보드나 자전거

전동기구, 반려동물은 출입이 금지되어있어니 참고하세요.

뜨거운 여름 햇빛을 가려줄 그늘막도 놀이터 곳곳에 설치 되어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온 부모님들이 쉴 휴식공간이 되어줘요.

첨벙첨벙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작은 개울가도 있는데 제가 간 날은 평일이라 그런지 물은 없었네요.

개울가 옆 미니기차가 다니는 선로쪽에는 수국도 예쁘게 피어있어서 수국보러 멀리 가지 않아도 되겠더라구요.

무지개놀이터에서 제일 인기가 좋은 무지개기차는 놀이터 내 매표소에서 현장발권을 해야 탑승 하실 수 있어요.

울산 선암호수공원 무지개 놀이터 미니기차

요금 : 개인 1000원/단체(20인이상) 500원

운행시간 : 평일 10:00~17:40/주말공휴일 09:40~17:40 /20분 단위 운영

매표 마감시간 17:30

유아(36개월 이상~7세) 보호자 동반탑승

36개월 미만 탑승시 보호자와 동일 좌석에 탑승가능

젖은 옷으로 탑승금지

무지개공원 미니기차는 인기가 많아서 주말에는 금방 매진이 되니 도착하자 마자 티켓부터 구입 하시는걸 추천해요!

무지개놀이터내에는 매점이 없고 음료 자판기만 있구요.

매점은 제3주차장쪽에 있으니 간단한 간식정도는 구매 하실 수 있어요.

매표소 앞 모래놀이터 위에도 그늘막이 있어 아이들이 뜨겁지 않게 놀 수 있구요.

바로옆엔 세면대가 있어 모래놀이 후 아이들의 과 발을 씻기기도 좋답니다.

조금 큰 아이들이라면 짚라인을 타며 놀아도 좋구요.

트램폴린의 경우 이용 연령대가 나눠져있어 영유아들이 위험하지 않게 놀 수 있어요.

트램폴린 뒤로 보는 도토리놀이터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공간으로

딱딱하지 않고 폭신한 바닥과

아찔한 높이의 미끄럼틀은 아이들에게 인기만점이랍니다.

부모님들이 아이들이 노는 걸 지켜보며 쉴 수 있는 공간도 많은 주말 아이들과 어디갈까 고민이신 분들에게도 추천하는 울산 아이와 가볼만한 곳 선암호수공원 무지개놀이터

더운 여름엔 시원한 물놀이까지 함께 할 수 있어 더욱 좋은 곳이랍니다~

{"title":"[블로그 기자] 울산 선암호수공원 무지개 놀이터 물놀이까지 즐길 수 있어요","source":"https://blog.naver.com/ulsan-namgu/223159251217","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san-namgu","domainIdOrBlogId":"ulsan-namgu","logNo":223159251217,"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