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논산딸기축제 - 제25회 딸기축제 막이 오르다

안녕하세요! 논산 소셜미디어서포터즈 송종연입니다.

3월 8일 수요일은 더웠던 봄날이었습니다. 이렇게 봄이 무르익는 계절에 예향 논산에서는 향긋한 축제가 판을 벌렸답니다.

이름하여 제25회 논산 딸기축제...2019년 코로나 사태이후 정상적인 축제로 4년만에 찾아온 축제에는 정말 많은 사람들이 찾아 온 첫날이었답니다.

오늘은 2023년 논산딸기축제 소식을 전합니다.​

논산딸기축제는 "세계 딸기 엑스포를 향한 달콤한 유혹"이라는 제목으로 논산시민공원과 시민운동장 그리고 논산시 관내 딸기농장에서 향긋하게 펼쳐집니다,

축제장을 돌아보며 개막식이 있기전의 모습을 전합니다.

논산을 새롭게 시민을 행복하게 - 논산시의 마음을 담아 개최되는 딸기축제 첫날 정말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찾아 온 시민공원입니다.

바쁜 걸음으로 첫날 축제장을 돌아보며 소식을 전합니다.

2023년 논산딸기축제는 논산시민공원에서 펼쳐집니다. 정말 많은 부스가 설치되어 분위기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논산 명품 딸기향 가득한 축제장에는 여러 곳으 포토존이 설치되어 있어 요렇게 귀여운 모습으로 축제장 추억을 담는 가족들 모습을 많이 봅니다.

시민공원 딸기축제장을 미니열차 드라이브도 가족나들이 즐거움을 더합니다..대기 후 무료로 탑승하여 축제장을 돌아보는 재미가 좋아요.

딸기축제장 방문객들이 손에 하나씩 들고 다니는 봉투는 이곳에서 구매한 논산딸기봉투입니다. 나도 한 팩 구매를 해야하는데 일단은 돌아보고...약 20% 할인된 가격에 신선한 논산딸기를 구매할 수 있어요.

개막식이 있는 날 주무대에서는 리허설도 있고 식전 행사도 준비되고 있는데 벌써 많은 관람객이 자리를 하고 있네요.

밤개막식 후 축하 공연에 나올 가수의 팬클럽 회원들이 전국에서 버스를 대절해 왔답니다. 논산딸기도 많이 구매하고 또 많이 알려주세요, 야간공연인데 벌써 앞자리에 앉아 준비하네요.

딸기축제에는 여러 체험이 있는데 저는 오늘 딸기잼 만들기 체험을 합니다. 1회 체험시 1만원입니다.

잘 갈은 생딸기를 용기에 넣고 끓이며 저어주다가 설탕을 넣고 계속 저어주면 나중에 맛난 딸기잼이 됩니다.완성된 딸기잼은 예쁜 병에 담아 포장을 해 준답니다.

또 다른 재미난 체험은 딸기생크림케이크 만들기 입니다. 체험 시간이 조금 오래 걸리지만 자신이 만든 맛난 딸기케이크는 이 세상에 하나뿐이 없는 맛과 모양이랍니다.

부드러운 찹쌀떡 안에 팥앙금과 붉은 딸기가 들어간 떡 입니다. 먹어 본 사람만 맛을 아는 특별한 떡이랍니다.

다시 딸기 판매장 안으로 들어옵니다. 와! 논산 딸기명품중이 명품인 킹스베리 딸기 입니다. 개별 포장이 되어 있는데 크기는 딸기중에 제일크고 향과 맛도 일품이에요. 그래서 가격도 비싼 딸기입니다.

하얀 색이 많은 이 딸기 품종을 설명 들었는데 생각이 안납니다. 익지 않은 것이 아니라 품종이 이렇다 합니다. 서울 등 일류 호텔에 디저트나 샐러드 용으로 납품하는 딸기랍니다.

딸기축제 행사중 떡 길게 뽑기 행사가 있는데 엄마 아빠와 함께 참가한 어린이가 딸기절편을 맛나게 먹는 모습을 담아봅니다. 분홍색 딸기 떡이 예쁘기도 하네요.

대형 천막으로 설치된 2023논산딸기축제 홍보관이 있네요.

논산 딸기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있는데 특히 논산딸기축제의 시작은 1997년에 시작하여 올해까지 25회가 열렸다는 추억을 읽어봅니다.

시민공원에서 논산 열린도서관 쪽으로 이동하니 여기에도 많은 체허부스와 먹거리 코너가 있어서 축제장의 볼거리 체험거리 먹을거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딸기축제 주무대 옆에서는 양팡 BJ가 진행하는 논산딸기 먹방 촬영을 하는데 초대손님으로 딸기축제 추진위원장님을 모시고 논산딸기 홍보를 합니다. 좌우에는 조금 어울리지 않은 군인 보디가드를 세워 놓고..

기왕 온김에 논산 농특산물 홍보판매관도 돌아봅니다.

논산시와 몽골의 교류 홍보관부터 논산시 생산 여러 농산물이 전시 판매되는 공간이네요.

발걸음을 돌려 논산시민운동장으로 올라갑니다. 이곳에도 딸기축제가 열리고 있답니다. 많은 대형 텐트가 설치되어 있고 먹거리 장터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먹음직한 생삼겹 돼지고기가 빙글 빙글 돌아가며 익어갑니다.

먹고는 싶은데 볼 곳이 많아서 카메라만 먹고 저는 구경만 합니다.

축제장의 단골 공연팀인 품바공연도 있습니다. 잠시 멈춰서 휴식을 하며 공연모습을 감상합니다. 품바 공연은 언제나 즐겁습니다.

어른들 좋아하는 먹거리가 있고 또 젊은이 어린이 들이 좋아하는 먹거리 판매하는 푸드 트럭도 자리한 모습입니다. 타코야키와 꼬치 등 맛난 것을 판매하고 있어요.

이렇게 돌다 보니 시간은 저녁시간으로 갑니다..이제 주무대 쪽으로 이동합니다.

주무대에서는 개막식전 행사가 진행되네요. 아름다운 화음의 논산 시립합창단의 노래소리가 논산의 축제장에 잔잔히 퍼져나갑니다.

2023년 논산딸기축제는 "세계 딸기 엑스포를 향한 달콤한 유혹"이라는 꿈을 담은 축제라는 두 MC의 인사로 계속되는 개막식 행사입니다.

논산딸기 축제 '주제공연'으로 아름다운 남녀 무용수들의 멋진 공연을 감상합니다.

관객석이 너무 사람이 많아 언덕위로 올라와 개막식을 봅니다.

2023논산딸기축제 준비위원장이 무대에 올라 개막선언을 하고 순간 축하의 불꽃과 연기가 오르네요.

개막식 참석인사 중 논산시장님의 축하 말씀과 내외 귀빈에 대한 감사의 말을 전하면서 개막식은 그 열기를 더해갑니다.

2023년 논산딸기 축제는 2019년 이후 4년만에 대면 축제로 진행되고 있으며 첫날인 8일 수요일에도 너무 많은 방문객으로 인해 깜짝 놀란 하루 였습니다.

12일 일요일 까지 열리는 축제에 11일 토요일에 평택에서 내려 오는 처남 가족과 다시 방문할 예정인데 이렇게 소식을 전하며 논산딸기축제의 성공을 기원한답니다.


{"title":"2023 논산딸기축제 - 제25회 딸기축제 막이 오르다","source":"https://blog.naver.com/nscity/223040647468","blogName":"논산시 공..","blogId":"nscity","domainIdOrBlogId":"nscity","logNo":223040647468,"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