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남해 미니단호박으로 맛있는 샐러드 만드는 방법
청정지역 남해에서 자라는 미니단호박이 제철을 맞이하여 본격적인 출하를 시작했습니다. 남해 미니단호박은 6월 중하순부터 7월 초까지 수확하여 후숙 기간을 거친 후 판매가 됩니다.
남해 미니단호박은 대부분 '보우짱' 품종으로 남해의 풍부한 일조량과 청정 자연에서 자라 일반 단호박에 비해 당도가 높고 밤 맛이 나서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단호박 효능을 알아보면 대표 성분인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높아 면역력 강화에 좋습니다. 그 외 비타민, 무기질,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를 돕고, 혈관질환 및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고, 열량에 비해 풍부한 영양가가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아주 좋다고 합니다.
남해 미니단호박은 일반 단호박에 비해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로 한 번에 요리해 먹기 좋은 사이즈입니다. 일반 단호박 구매했다가 반은 먹고 나머지는 보관했다 깜빡 잊고 상해 음식물 쓰레기로 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어 저는 대부분 미니단호박을 구매하는 편이랍니다.
단호박은 수확 후 후숙을 해야 당도가 올라가고 맛이 좋다는 거 아시죠? 남해 미니단호박은 수확 후 7~10일 정도 보관했다가 출하되기 때문에 바로 드셔도 달달한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미니단호박 보관하실 때는 통풍이 잘되고, 서늘한 곳에서 꼭지 부분이 위로 향하게 하여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해 미니단호박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남해 미니단호박이 본격 출하를 시작했다는 소식에 <남해몰>에서 단호박을 구매했습니다. 단호박은 밤 맛이 난다 하여 밤호박이라고도 하지요. 남해 미니단호박 가격은 남해몰 쇼핑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남해몰>은 남해군에서 운영하는 특산물 쇼핑몰인데요 남해 미니단호박 출시 기념으로 전 품목 3,000원 할인쿠폰을 선착순 300명에게 드리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은 2023.7.1(토)~7.31(월)까지입니다.
할인쿠폰 지원 이벤트와 함께 미니단호박 맛있게 먹는 방법을 공유해 주신 10분께 3만 원 상당의 꾸러미 세트도 선물로 드리는 후기 이벤트도 진행 중이랍니다.
택배비도 무료이면서 단호박 출시 기념 할인쿠폰도 받아 시중보다 저렴하게 남해 미니단호박을 구매할 수 있으니 이보다 좋은 기회는 없겠죠? 3,000원 쿠폰은 미니단호박 외 전 품목 사용 가능하니 남해 농산물 구매할 계획이셨던 분들은 빨리 남해몰 가입하세요. 참고로 남해마늘도 할인받을 수 있답니다.
미니단호박 샐러드 만들기
단호박은 당도가 높아 달달한 맛에 아이들도 잘 먹는 재료입니다. 활용 요리는 죽, 수프, 샐러드, 찜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저는 주로 샐러드 요리를 해 먹는 편입니다. 제가 만드는 단호박샐러드 레시피에는 마요네즈가 들어가지 않는데요 만들기도 간단하고 요리 셰프가 알려준 방법이라 맛도 보장된답니다. 요리 초보이지만 실패 확률 없는 8년의 노하우가 담긴 단호박 샐러드 만드는 방법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단호박 샐러드 재료
미니단호박 1통, 고구마, 감자, 우유 2컵, 설탕 1~2스푼, 버터 1스푼, 소금 한 꼬집, 견과류나 건 크랜베리
단호박 샐러드에 들어가는 기본 재료 감자와 고구마의 양은 감자 반개 기준으로 보시면 되는데요 양이 좀 더 들어가도 괜찮습니다. 단호박은 껍질을 벗겨도 되지만 저는 깨끗이 씻어서 통째로 사용했어요. 일반 단호박 크기라면 반개를 사용하시고, 남해 미니단호박이라면 1개 그대로 사용하면 딱 좋습니다.
크기는 깍둑썰기로 준비해 주세요. 미니단호박 자르기 힘들다면 큼직하게 잘라도 괜찮습니다.
냄비에 미니단호박, 감자, 고구마를 넣고 우유 2컵을 넣어줍니다. 원래 기본 레시피에는 우유 2컵이지만 꼭 정량을 맞추지 않아도 되고 재료가 자작하니 담길 정도로 넣어주셔도 됩니다. 우유가 많이 들어가면 끓이는 데 시간이 걸리니 재료가 익을 정도로만 넣어주세요.
그 외 버터 1스푼과 소금 한 꼬집(1/2티스푼), 설탕 1~2스푼도 넣어줍니다. 남해 미니단호박은 후숙을 거쳐 당도가 높아 설탕을 따로 넣지 않아도 충분히 맛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설탕을 넣지 않았어요.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설탕은 빼도 좋겠죠?
재료를 다 넣고 센 불에서 끓여주다 끓기 시작하면 중, 약불로 20~25분 정도 끓여줍니다. 처음 끓일 때는 저어주지 않아도 되지만, 우유가 자작해질 때쯤 되면 바닥이 눌어붙지 않게 가끔씩 저어주셔야 합니다.
재료가 다 익고 우유가 1cm 내외로 자작해질 때쯤에 불을 잠시 끄고 재료를 으깨어줍니다. 원래 레시피는 저으면서 재료들이 자연스럽게 으깨어지게 하는데요 8년간 요리하다 보니 이젠 노하우가 생겨 마지막에 덩어리가 있고, 우유가 자작할 때 으깨어준답니다.
그 이유는 처음부터 죽처럼 으깨어버리면 많이 튀더라고요. 그래서 팔에 많이 데이고 했었는데 덩어리 상태에서 으깨면 그런 불편함은 없답니다.
우유가 자작하게 있고, 재료가 자작하게 있는 상태에서 으깨면 질퍽한 상태가 됩니다. 이때 수분 상태에 따라 약불에서 저어주거나 하시면서 식감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저는 이번 요리는 우유가 너무 적은 상태였는지 살짝 퍽퍽한 식감이더라고요.
수분이 있는 단호박샐러드라면 아이가 먹기에 부드러운 식감이고, 모닝빵에 발라 간단한 간식 대용으로 먹기에도 좋답니다.
단호박샐러드에는 견과류와 건 크랜베리도 넣어주면 좋습니다. 견과류 종류는 마른 팬에 살짝 볶아 넣어주면 좋은데요 저는 아이들이 골라내지 못하게 으깨서 넣어주었습니다. 견과류 싫으신 분들이라면 건 크랜베리나 건포도 등 입맛 따라 넣어주시면 됩니다.
남해 미니단호박으로 만들어본 단호박샐러드~ 남해몰에서 주문해서 택배 받은 날 바로 요리해 먹었는데요 후숙을 거쳐서인지 당도가 높아 설탕을 넣지 않았는데도 너무 맛있었어요.
7월 제철에 맛보는 남해의 농특산물 미니단호박! 지금이 제일 맛있을 때이니 남해몰에서 구매해 보시고 제가 알려드린 단호박 샐러드 꼭 만들어 보세요.
- #남해미니단호박
- #단호박샐러드
- #쉬운요리
- #단호박요리
- #남해몰
- #남해제철농산물
- #남해농산물
- #미니단호박출하
- #단호박효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