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도서관,

명품 유림공원 품에 안긴

'문학마을도서관'

문학마을도서관은 유림공원 안에 있는 작은 도서관입니다. 문학을 테마로 한 도서관이라 '문학마을'이라는 이름이 붙은 곳인데요. 유림공원의 구름다리 건너 산책로와 연결되는 곳에 나타나는 공간이 바로 문학마을도서관입니다.

2017년 10월 21일에 문을 열었고 한자의 들 입(入) 모양의 형태로 건축되었는데 책으로 들어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해요. 펼치기만 하면 새로운 세상으로 들어가는 것이 바로 책의 세계죠.

문학마을 도서관은 복층의 형태로 구성된 도서관입니다. 1층은 어린이 도서, 2층은 성인과 청소년 도서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탁 트인 창가에 앉아 있으면 갑천의 전경을 바라볼 수 있을 정도로 아름다운 도서관입니다.

도서관 밖의 작은 공간에는 책을 읽다가 놀고 싶은 어린이들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도서관에서 책도 읽고, 놀이터에서 뛰어놀고 아이들의 시간이 놀이와 독서의 기쁨으로 가득 채워집니다.

문학마을도서관은 유성구 도서관 정책에 따라 3번째로 조성된 특화 도서관이라고 하는데요.

첫 번째가 유성구 지족동 어린이영어마을도서관, 두 번째가 유성구 죽동 별똥별과학도서관, 세 번째가 문학마을도서관입니다. 문학도서가 70% 이상 구성되어 있다고 해요.

문학마을도서관에는 문학방이라는 프로그램실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이 공간에서 다양한 배움과 체험의 공간으로 사용되고 있어요.

개관을 기념하여 조정래 작가를 초청하여 강연하기도 했고, 다양한 작가와의 만남,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도서관을 이용하는 이용자와 함께 도서관의 알차게 운영해가고 있습니다.

문학마을도서관은 지역주민이 자발적으로 운영에 참여하는 도서관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자원봉사자가 직접 책과 도서관을 관리하며 지역 공동체를 위해 재능과 시간을 나누고 있는 것인데요.

그래서 다른 도서관과 다르게 운영시간이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0시에서 오후 5시까지만 운영됩니다. 유성구청 앞 유림공원 안에 단단하게 자리하고 있는 문학마을도서관에 방문해보세요!


{"title":"대전 유성구 도서관, 명품 유림공원 품에 안긴 '문학마을도서관'","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329976167","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logNo":223329976167,"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