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 여행 가볼만한곳 삼랑진역, 열차시간표 및 구간별 운임 안내

부산에서 밀양 여행을 갈 때 항상 지나가는 곳이 바로 삼랑진이에요. 삼랑진이라는 이정표를 볼 때마다 왠지 모를 정감이 느껴졌는데 어느 날 어머니께서 제가 어렸을 때 저랑 같이 기차를 탔을 때 이곳에 많이 정차했다고 해요. 그래서인지 어머니께서도 많이 추억하고 있었어요.

밀양 가볼만한곳으로 꼭 추천해 드리는 삼랑진역을 소개해드릴게요.

밀양 삼랑진역 주차장 이용 안내

역사 옆에 주차장이 있는데 최초 30분 1,000원이고 추가 10분당 300원이에요. 일 최대요금은 8,000원 입니다.

열차 이용 고객은 30% 할인이 되고 경차, 친환경, 국가유공자, 장애인 50% 할인이 적용되니깐 참고해 주세요.

주차 공간은 넉넉히 구성되어 있어서 편하게 주차하고 열차를 이용할 수 있어요.

주차장에서 열차가 지나가는 철도를 볼 수 있는데 '삼랑진' 글씨가 써진 이정표를 보니깐 예전 어렸을 때의 밀양 여행의 추억이 떠올랐어요.

밀양 삼랑진역 역사 내부

밀양 가볼만한곳 삼랑진역 역사 내부로 들어가면 바로 앞에 타는 곳이 나와요. 작은 역이라서 쉽게 기차를 탈 수 있어요.

왼쪽에는 표를 끊는 매표소와 기차 시간을 대기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요.

그리고 한 켠에는 '물길과 철길의 어우러짐' 삼랑진역의 스토리와 지역 이야기가 적힌 안내문이 있어서 역과 지역에 대해서 자세히 알 수 있었어요.

열차출발안내 전광판을 통해서 해당 기차의 타는 곳, 도착 시간을 알 수 있어요.

타는 곳 안으로 들어와 왼쪽을 바라보면 계단이 있는데 이 곳을 통해서 탑승구로 갈 수 있어요.

드디어 옛 밀양 여행의 추억이 담긴 삼랑진역의 기차 탑승구 앞에 섰어요. 철도를 바라보며 설 때마다 여행의 설렘이 가득 느껴져요.

잠시 후 기차가 도착해서 저마다의 여정지를 향해서 탑승하는 사람들과 도착해서 내리는 사람들을 보니깐 아름다운 기차 여행의 추억들이 많이 생각났어요.

나가는 곳 계단을 통해서 건너가면 처음에 들어왔던 타는 곳이 나와요.

밀양 삼랑진역 열차시간표 및 구간별 운임 안내

삼랑진역 열차시간표에요. 대부분 무궁화호로 서울, 대전, 동대구 지역을 목적지로 운행하고 있어요.

특히 매주 토, 일요일 운행하는 남도해양열차 S-Train 도 운행하고 있으니깐 주말 광주, 순천 여행 갈 때 이용하면 좋을 거 같아요.

지금까지 밀양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리는 삼랑진역 이야기를 해드렸어요. 역사 외부에는 좀 전에 탑승구에서 기차를 기다릴 때 보았던 급수탑에 대한 소개가 세워져 있었어요.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 밀양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추억이 듬뿍 담긴 삼랑진역 한 번 방문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 2024 밀양시 SNS 알리미 이지애


{"title":"밀양 여행 가볼만한곳 삼랑진역, 열차시간표 및 구간별 운임 안내","source":"https://blog.naver.com/miryangsi/223353814696","blogName":"밀양시 블..","blogId":"miryangsi","domainIdOrBlogId":"miryangsi","logNo":223353814696,"smartEditorVersion":4,"blogDisplay":true,"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