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가볼 만한 곳,

따뜻한 마음이 오가는 재래시장

'송강전통시장'

오늘은 유성구에 위치한 재래시장인 '송강전통시장'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송강소문난떡볶이집은 송강동 대표 떡볶이집으로 유명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는 곳입니다. 떡볶이가 만들어지는 현장을 취재했는데, 군침이 싹 돌더라고요! 쌀쌀해진 날씨에 먹는 어묵은 최고의 조합이었답니다.

시장 안쪽으로 들어가니 방앗간이 보입니다. 집에 남은 김치와 나물을 고추장에 비벼 먹을 생각에 참기름과 들기름이 눈독들여 보았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간식인 떡과 약과는 정말 찰지게 맛나 보였습니다.

저는 아직도 어린이 입맛이라 그런지 꿀떡이나 약과가 더 맛있어 보였습니다. 그리고 할머니가 좋아하셨던 검은깨가 무쳐진 떡을 보니 할머니 생각이 들어 잠시 과거를 회상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전통시장 통닭하면 역시 옛날통닭이 빠지면 아쉽지요? 매장에 들어갔을 때 싱싱한 통닭들이 맑은 기름에 튀겨진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집에 포장해 가고 싶은 비주얼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닭, 돼지고기, 소고기 등 싱싱한 생고기가 진열된 모습에 눈길이 가고 손길이 가는 시간이었습니다.

본 수산물 코너는 싱싱한 조개와 생선들이 즐비하여 다양한 수산물들을 보는 즐거움도 한가득했습니다.

1인 가구를 위한 미니족발과 대가족을 위한 왕족발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자취하는 사람도, 가족과 함께 사는 사람도 이곳에서 맛있는 족발을 구매할 수 있겠네요.

겨울 하면 역시 빠질 수 없는 군고구마도 시장 내에서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계절 특별 간식이라 그런지 인기가 많았습니다.

이제 볼 만큼 보았다고 생각하는 순간 빵빵한 만두와 맛있는 도넛이 보입니다. 보는 것만으로도 하루 삼시세끼를 다 챙겨 먹은 기분이었답니다.

이번 주말, 송강전통시장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음식을 구매하여 가족 또는 연인과 집밥, 간식으로 먹는 건 어떠세요?


{"title":"대전 유성구 가볼 만한 곳, 따뜻한 마음이 오가는 재래시장 '송강전통시장'","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320514179","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logNo":223320514179,"smartEditorVersion":4,"blogDisplay":true,"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