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대전 유성구 어은동 맛집, 미트파이를 맛볼 수 있는 '비비스 미트파이'
대전 유성구 어은동 맛집,
미트파이를 맛볼 수 있는
'비비스 미트파이'
여러분은 미트파이를 먹어보셨나요? 생소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우리나라에서는 파는 곳을 찾기도 어려워서 접근성이 낮은 편이에요. 그런 미트파이를 대전에서는 어은동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비비스 미트파이는 이전 가게에서 사용된 간판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어요. 수선집인가, 싶다가도 귀여운 주황색 간판을 보고 제대로 찾아왔구나 싶었어요.
미트파이는 페이스트리에 고기와 야채를 넣고 구워낸 음식입니다. 식사로도도 먹고 간식으로도 먹을 수 있고, 서양에서는 많이들 즐겨 찾는 음식인데요, 서양식 만두라고도 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다만 만두피 대신 페이스트리가 내용물을 감싸고 있다는 점이 다르다고 생각할 수 있죠.
비비스 미트파이는 고기 외에도 다양한 야채와 치즈가 들어가서 더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어요. 아이리쉬스튜 비프파이와 소고기야채파이, 크리미치킨파이, 스파이시 치킨 굴라쉬 파이가 있었는데요. 크기도 꽤 커서 저는 한 개를 먹으면 배가 든든했어요. 고기가 들어가지 않은 시금치토마토 파이도 있어서 채식을 하는 친구와 방문하기에 좋을 거예요. 미트파이를 좋아하는 외국인 친구가 있다면 소개해 주는 것도 잊지 마시고요.
어은동 비비스미트파이는 당일 만들어낸 미트파이가 다 소진되면 매장이 문을 닫기 때문에 저도 3번의 방문 끝에 미트파이를 먹을 수 있었어요. 오후쯤에 방문한다면 전화로 소진 여부를 문의하고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매장 내부는 넓지는 않지만 먹고 갈 수 있는 테이블이 있었어요. 주로 테이크아웃으로 많이들 찾아주시는 것 같아요. 창문 밖으로 유성구청이 보이네요. 바로 앞에는 안녕센터가 있어서 주변에 방문하시면서 미트파이를 도전해 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저는 아이뤼시 비프파이를 선택했어요. 향신료가 들어가서 혹시나 향신료에 익숙하지 않는 분들은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사진에서도 알 수 있듯이 패이스트리 내부에 고기와 치즈, 야채가 밀도 높게 가득 차 있었어요.
고소한 맛과 부드러운 속 재료, 바삭한 패이스트리의 조화가 계속 생각나는 미트파이입니다. 최근에는 애플파이도 신메뉴로 출시되었더라고요. 사과 알갱이가 씹히고 향긋한 시나몬 향이 기분 좋은 애플파이도 너무 맛있었어요.
다른 맛도 궁금해서 포장으로도 구매했답니다. 생소할 수도 있는 미트파이를 맛볼 수 있는 어은동맛집 비비스 미트파이, 간식으로도 식사로도 좋았습니다.
- #대전맛집
- #유성구맛집
- #어은동맛집
- #비비스미트파이
- #대전미트파이
- #미트파이
- #대전유성구
- #어은동
- #비프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