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에 올레길이 있다면 진해에는 진해바다 70리길이 있는데요.

진해 바닷가를 바라보며 산책할 수 있는 진해바다 70리길 중 기찻길과 함께 있는 진해행암철길마을을 방문해보았습니다.

행암철길마을은 바닷가에 바로 인접한 곳에 철길이 지나고 있는 작은 어촌마을인데요.

바닷가를 보며 철길을 따라 산책을 할 수 있게 산책로가 조성되어있어 많은 시민들은 물론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행암철길마을은 바닷가를 배경으로 사진을 남길 수 있게 다양한 포토존도 마련이 되어있는데요. 하트모양의 그네, 다이아반지를 형상한 포토존, 바닷가를 바라보고 있는 벤치 등 바다와 철길만 있어도 아름다운 곳에 이렇게 다양한 포토존까지 있으니 더욱 아름다운 사진을 남길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철길을 따라 걷다보니 바다쪽으로 나무데크로 된 산책로가 있어 산책로를 따라가보았는데요. 바다 위에 있는 산책로여서 잔잔한 물소리까지 다 들리는 산책로라 물소리를 들으며 바다 수평선 위로 지는 해를 바라보니 너무나 아름답고 고요한 풍경에 감탄이 절로 나왔답니다.

산책로의 중간에는 정자가 있어서 앉아서 진해 바다를 더욱 즐기고 싶다면 이곳에서 즐기시면 됩니다. 여기서 바라보니 바다위에 떠있는 작은 배들이 더욱 정겹게 느껴졌답니다.

산책로를 따라 더 걷다보니 산책로 끝에도 정자가 하나 있었는데요.

이 곳에서 바다를 바라보니 눈에 노을 지는 푸른 바다만 보여서 정말 아름답고 추위를 잊을만큼 너무 좋아서 벅차오르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다시 산책로를 따라 돌아오면서 봤더니 철길 옆에 길에는 귀여운 바다생물들과 기차의 형태로 길이 꾸며져있었는데요. 소소한 부분이지만 전체적인 행암철길마을의 컨셉과 맞추어 길을 꾸며놓은게 좋았습니다.

길지 않은 산책로여서 부담스럽지 않고 바다와 철길을 배경으로 낭만적인 사진도 남길 수 있고, 가까운 곳에서 바다 위의 아름다운 노을을 바라볼 수 있는 행암철길마을

많은 분들이 행암철길마을과 함께 진해의 아름다운 70리길을 많이 찾아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창원시 #창원가볼만한곳 #창원사진찍기좋은곳 #창원가볼만한곳 #창원산책 #창원핫플 #진해사진찍기좋은곳 #진해산책로 #진해바다


{"title":"한적하고 낭만적인 ‘진해 행암철길마을’","source":"https://blog.naver.com/cwopenspace/223298484872","blogName":"창원시 공..","blogId":"cwopenspace","domainIdOrBlogId":"cwopenspace","logNo":223298484872,"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