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서동이에요! 각종 먹거리가 가득하며 야간에 허기진 배를 채울 수 있는 곳! 정답은 야시장인데요. 최근 아파트 앞에서 열린 인천 서구의 야시장에서는 먹거리 뿐만 아니라 각종 즐길거리와 놀거리로 풍성했다는 소식이 있어 화제입니다. 화끈했던 야시장의 현장으로 방민정 기자님과 함께 떠나보실까요?

서구 야시장

각종 먹거리와 놀거리로 풍성했던 야시장

밤에도 기온이 떨어지지 않는 열대야가 시작된 요즘 이웃님들은 여름밤을 어떻게 시원하게 보내고 있나요? 여름밤을 즐겁게 보내기 위해 마전지구 동네 아파트 야시장을 찾아보았습니다.

7월의 어느 날 저녁 한적했던 동네가 오늘만큼은 즐길 거리를 찾아 밀려드는 사람들의 열기 덕분에 요란합니다.

익숙한 일상의 터전이었던 아파트 앞 마당이 화려한 야시장의 조명이 더해지니 반짝이는 축제의 현장으로 변했습니다.

아파트 주민자치회에서 마련하는 야시장은 정해진 시간 동안 안전하게 운영하도록 하고 수익금은 불편함을 감수하고 축제를 위해 공간을 내어준 주민들에게 돌아가게끔 한다고 합니다.

야시장에서 가장 먼저 발길을 사로잡는 것은 다양한 먹거리입니다.

요즘 로드 푸드로 핫한 탕 우르 앞에는 긴 줄이 섰습니다.

소시지와 닭고기꼬치는 냄새를 맡으면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중독성 있는 먹거리입니다.

닭고기꼬치는 아이들도 좋아해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었습니다.

더운 여름밤의 야시장에서는 시원한 음료수는 필수겠죠?

오랜만에 열리는 야시장에서 동네 주민들이 삼삼오오 모여 즐겁게 지내고 있습니다.

신기하게도 야시장 포차에서 먹는 먹거리는 특별한 것이 없어 보이는데도 참 맛있습니다.

야채가 듬뿍 들어간 제육볶음 한 접시와 시원한 막걸리 한 사발~ 야시장 하면 떠올리게 되는 메뉴입니다.

오징어순대도 있고 전도 있는데 역시 술 한잔이 생각나는 고소함입니다.

야시장 잔치국수는 꼭 맛봐야 하는 필수 메뉴입니다.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닭강정을 포장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아이스크림 가게인데요. 맛도 좋지만 재미있는 아이스크림 쇼가 펼쳐져 아이들의 눈을 떼지 못하게 만듭니다.

고운 색의 솜사탕을 들고 야시장을 즐기는 아이의 설레는 표정이 너무나 귀엽습니다.

아파트 도로로 늘어선 놀거리는 좀 더 다양했는데요.

재미 삼아 한번 해보자고 시작했는데 잠들어 있던 승리욕을 깨우는지 머리끝까지 정신을 집중하게 됩니다.

우리 아이들은 총을 처음 쏴보는 건데 자세가 무척 안정되어 있네요.

평소에 조용했던 아파트가 야시장 덕분에 오늘만큼은 뜨겁게 달구는 동네 축제의 현장이 된 듯합니다.

야시장 곳곳에는 주민자치회 활동가분들이 야시장이 안전하게 마무리 되게 하기 위해서 교통 통제와 주민 안내를 하고 계셨어요.

야시장에서는 안전을 위해 자전거는 잠시 내려서 밀고 가주세요.

아이들은 물고기 잡기 체험에 열중해 있습니다.

집에서 키울 물고기 친구를 신중하게 고르는 모습이네요.

더운 여름밤을 시원하게 보내기 위해 야시장 산책을 나온 주민들의 즐거운 모습이 가득한 야시장 풍경이었습니다.


지금까지 방민정 기자님과 함께 핫했던 야시장으로 랜선 여행을 떠나봤는데요. 아이들이 해맑게 웃으며 즐기는 모습을 보면 저절로 웃음이 지어지고 배가 부른 느낌이에요. 각종 놀거리와 볼거리로 가득했던 서구의 야시장! 저 서동이는 또 다른 새로운 소식으로 여러분들께 인사드릴게요.

{"title":"서구야시장 다양한 먹거리 뿐만 아니라 각종 체험까지","source":"https://blog.naver.com/iseogu/223167920812","blogName":"인천시 서..","blogId":"iseogu","domainIdOrBlogId":"iseogu","logNo":223167920812,"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