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코리아둘레길 서해랑길-서해안을 따라 태안 해변길을 걸어보세요~
사계절 언제나 변함없는 시원한 풍경으로 마음까지 통쾌해지는 바다. 오늘은 서해안의 걷기 좋은 길 중에서도 단연 최고의 풍경을 볼 수 있는 코리아둘레길! 태안의 긴 해안선을 따라 구석구석 발길로 닿을 수 있는 서해랑길 태안 해변길을 소개합니다.
서해안을 따라 걷는 코리아둘레길
태안 해변길
구불구불 서해안을 따라 태안의 북부에서부터 남부까지 총 97km의 7개 코스로 조성된 태안 해변길! 아름답고 독특한 자연경관과 해안 생태계를 구석구석을 걸어볼 수 있어 코리아둘레길 서해랑길에 포함되어 있는데 태안의 유명 해수욕장부터 아름다운 노을 명소와 생태 체험지 등 다양한 여행지를 아우르고 있어 태안의 숨은 매력을 만날 수 있답니다.
태안 학암포 자연 관찰로에서부터 최남단 안면도 영목항까지 이어지는 태안 해변길은 총 7개의 코스로 세분화되어 있어 각자의 체력이나 일정 등에 따라 선택해 누구나 즐기기 좋은데 어느 코스를 걸어도 서해안 특유의 리아스식 해안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어 서해랑길에서도 태안 해안의 매력을 흠뻑 느낄 수 있습니다.
서해안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만날 수 있는 태안 해변길! 코스마다 만나는 서로 다른 해변은 계절마다 멋스럽게 변해가 아름답고 낭만적인 풍경이 펼쳐집니다. 눈에 넣기도 아까운 풍경이 펼쳐지는 코리아둘레길 서해랑길을 마음껏 걸으며 자연과 하나 되는 편안한 시간을 가져보세요.
아름다운 노을과 함께 누구나 걷기 좋은
태안 해변길 5코스 '노을길'
백사장항 - 기지포해수욕장 - 두여전망대 - 꽃지해수욕장
안면도가 시작되는 백사장항에서부터 출발해 기지포해수욕장과 두여전망대를 지나 꽃지해수욕장까지 총 12km 구간으로 약 3시간 40분 정도 소요되는 태안 해변길 5코스! 꽤 긴 거리이지만 대부분의 구간이 평지로 이루어져 있어 힘들지 않게 부담 없이 걸을 수 있어 서해랑길의 경치를 여유롭게 감상할 수 있답니다.
안면도의 랜드마크 해상 인도교 대하랑꽃게랑이 자리 잡고 있는 백사장항을 시작으로 기지포해수욕장의 해안사구와 자연관찰로, 방포항의 모감주나무 군락지를 지나 해안 습곡이 형성되어 있는 두여전망대에서 안면도 대표 해변 꽃지해수욕장까지 걸어볼 수 있는 태안 해변길! 태안이 지닌 독특한 해안 경관을 만날 수 있어 서해랑길을 걷는 내내 지루할 틈 없이 색다른 풍경으로 가득합니다.
'노을길'이라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석양이 아름다운 해질 무렵에 걸으면 가장 멋진 풍경을 즐길 수 있는 태안해변길! 아름다운 서해안을 따라 난 코리아둘레길 서해랑길을 걷다 보면 어느새 해가 뉘엿뉘엿 저무는 태안 해변길의 마지막 지점 안면도 꽃지해수욕장에 닿을 수 있답니다.
태안에서도 꼭 봐야 하는 장관! 서해 3대 낙조가 펼쳐지는 꽃지해수욕장의 할미·할아비바위와 어우러진 황홀한 석양까지. 태안해변길 5코스의 종착점 꽃지해수욕장에서 서해랑길의 선물 같은 풍경까지 아낌없이 만나보세요.
푸른 서해를 만끽할 수 있는 태안 솔향기길 보러가기
▽▼▽▼▽▼▽▼▽▼▽▼▽▼
- #태안
- #태안군
- #태안해변길
- #코리아둘레길
- #서해랑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