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시간 전
[블로그 기자] 울산 남구 무더위를 날려주는 강변공원 물놀이장
무더운 여름을 맞이하여 울산 곳곳에서 물놀이장 개장 소식이 들려오고 있어요. 울산 남구의 경우 강변공원, 와와공원, 개미공원, 왕생이공원 어린이공원 4개소에서 물놀이장이 운영되고 있는데요.
강변공원과 와와공원은 물놀이장으로 운영되며 왕생이공원과 개미공원은 바닥분수로 운영되는 점 참고하여 주거지와 가까운 공원에 방문하여 아이들에게 즐겁고 시원한 여름을 보내게 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은 남구의 다양한 물놀이공원 중 삼산동에 위치한 강변공원 물놀이장을 소개해 드릴게요.
<울산 강변공원 물놀이장>
운영 기간 : 25.6.21(토) ~ 8.31(일), 매주 주말마다 운영, 우천 시 휴장
* 방학 기간인 7.22(화)~ 8.17(일) 동안은 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운영
이용 시간 : 10시부터 17시, 매시간 45분 운영 & 15분 휴식
* 점심시간인 12시부터 1시 사이에는 휴식시간
부대시설 : 물놀이 시설, 조합놀이대, 화장실, 탈의실, 바닥분수
삼산동 우성아파트 바로 앞, 삼산현대 아파트 및 강변 인근에 자리 잡고 있는 강변공원은 평소에도 근처 아파트 시민들이 애용할 정도로 시설이 잘 되어있는 공원이랍니다.
근처에 공영주차장은 따로 없기 때문에 물놀이장을 이용하는 분들의 경우 낮 시간대에 한해서 거주자 우선 주차지역을 이용하시는 걸 권장 드려요.
물놀이장을 이용하기 전 곳곳에 적힌 안전 수칙을 잘 준수하며 이용해야 하는 점 참고하며 아이들과 방문했을 경우 잘 지도해 주시면 좋을 것 같더라고요.
입수 전 준비운동은 필수이고 물에 들어갈 때에는 심장에서 먼 부분부터 물을 적시고, 건강 상태가 좋지 않거나 배가 많이 고플 때, 식사 직후에는 수영을 하지 않는 걸 권장 드리고 있어요. 뛰어다니거나 심한 장난을 치지 않고 물을 마시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다른 이용객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도록 대형 튜브나 보트, 물총, 장난감 등을 사용하지 않고 음식물도 반입하지 않아야 합니다.
반려동물은 물놀이장 내 입장 불가인 점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공원 곳곳에는 커다란 나무와 데크, 벤치 등 공간이 많아서 많은 시민들이 아이들이 물놀이를 즐기는 동안 돗자리나 의자를 깔고 휴식을 취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간식이나 식사류를 즐기는 분들도 많았는데 쾌적한 공원을 위해 이용하신 자리는 깨끗하게 정리해 주시고 개인 쓰레기는 다시 가지고 돌아가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남자, 여자가 구분된 화장실과 탈의실이 운영되고 있어 물놀이 후 이용하기 편리했고 가족 탈의실도 별도로 운영 중이니 아이들과 함께 옷을 갈아입기도 좋을 것 같더라고요. 물놀이장 운영 기간 동안 운영본부와 안전요원이 상주하고 계셔서 안심하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 좋더라고요.
또한 간단하게 샤워를 할 수 있는 공간과 신발을 보관하기 좋은 신발장도 곳곳에 마련되어 있으니 보다 편하게 물놀이장을 이용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신발 분실 우려도 덜 수 있고 물에 젖지 않아 부모님들도 좋아하겠더라고요.
물놀이장 근처 데크에는 햇빛을 막아주는 가림막도 있어 뜨거운 햇살이 가득한 한여름에도 시원하게 휴식을 할 수 있었어요.
강변공원은 넓은 물놀이장에 다양한 물놀이 기구가 마련되어 있는데, 시원한 물 폭탄과 물 대포가 물을 가득 뿜어내고 있었고 다양한 미끄럼틀도 준비되어 있어서 놀이를 즐기는 동안 지루할 틈이 없겠더라고요.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다는 장점도 있고 분수대까지 있으니 어린아이들도 시원하게 물놀이를 만끽할 수 있는 곳이었답니다.
중간중간 쉬는 시간도 있어 아이들도 무리하지 않고 물놀이를 온전히 즐길 수 있었고, 그늘막과 잔디밭, 큰 나무와 나무데크까지 시설도 잘 되어있었습니다.
어른들도 피크닉을 즐길 수 있었던 곳인 만큼 무더위가 찾아온 올여름, 온 가족이 시원한 시간을 즐길 수 있는 울산 남구 강변공원 물놀이장 한번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 #울산남구
- #강변공원물놀이장
- #울산물놀이장
- #여름물놀이
- #무더위해소
- #가족나들이
- #울산가볼만한곳
- #여름놀이터
- #울산남구소식
- #시원한여름
- #울산아이와가볼만한곳
- #울산여름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