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기 김해시 SNS 서포터즈 황은영

김해시 신어산은 참 보물 같은 볼거리를 지닌 우리 지역의 명소 중에 명소입니다.

천혜의 산수를 자랑하며 그 속에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신어산 산림욕장과 함께 자연을 오감으로 느껴 볼 수 있는 야영장까지 있어

365일 밤낮없이 신어산을 방문하는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곳입니다.

이렇게 보물 같은 아름다움을 간직한 신어산에 또 하나 꼭 방문하고 기념할 의미 있는 곳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지금의 평화와 지금의 자유를 있게 한 호국영령들을 기억하고 그넋을 기리기 위한 '충혼탑'이 바로 그곳입니다.

충혼탑을 참배하기 위해 방문한 날 굳게 닫힌 철문에 사뭇 당황했지만,

충혼탑의 주차시설의 철문이 개방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충혼탑으로 향하는 길은 주차장 옆 차도를 따라 걸어 올라가면 또 하나의 작은 문이 있으며

참배를 원할 경우 작은 철문을 열고 들어가 참배를 할 수 있습니다.

충혼탑으로 들어서기 전부터 마음이 차분해지고 경건해지는 기분입니다.

잔디로 단정하고 깔끔하게 다듬어진 작은 광장과 정원수들은 충혼탑의 참배객을 더 차분하게 만들어주는데 기념일이나

호국영령들의 넋을 기리는 행사가 바로 이곳에서 진행되지 않을까? 작은 짐작을 해봅니다.

하늘에 닿을 듯 높게 솟은 호국탑의 3개의 다리는 삼위일체의 뜻으로 육군과 해군 그리고 공군을 상징하고 있다고 합니다.

조국은 물론 우리 지역을 위해 산화한 넋을 천대 만대에 남기면서 영원불멸을 상장하며 호국탑이 서 있다고 합니다.

호국탑 뒤로는 호국탑을 에워싸듯 호국선열들의 생생한 모습이 양편으로 음각되어 설치되어 있습니다.

벽화가 새겨진 건물은 바로 호국영령들 위패가 봉헌된 봉헌실로 육군 중령 최태수 외에 1025기의 위패가 봉헌되어 있다고 합니다.

나라사랑하는 마음이 지금까지 전해지듯 호국탑의 향불은 오늘도 불타오는 것 같은데 신어산을 방문한다면 애국으로

영원불멸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넋을 잊지 말고 참배하는 시간을 가져보기를 추천해 봅니다.

{"title":"김해시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는 충혼탑","source":"https://blog.naver.com/gimhae4you/223018938532","blogName":"김해시 공..","blogId":"gimhae4you","domainIdOrBlogId":"gimhae4you","logNo":223018938532,"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