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추에 설레, 보은에 올래! 2024보은대추축제가 시작되었습니다.

대추는 보은 특산물로 <세종실록지리지>에도 보은대추가 으뜸이라는 기록이 있을 정도 유명한데

매년 가을이면 잘 익은 보은대추를 만나볼 수 있는 축제가 열립니다.

이번 축제는 10월 11일부터 20일까지 10일간 진행되는데

올해도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즐길거리가 가득한 보은대추축제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사

보은대추축제는 보은 뱃들공원에서 진행되는데

축제기간동안에는 뱃들공원 하상주차장 이용이 불가하니

주변 임시주차장을 활용하고 순환버스를 이용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임시주차장: 보은공설운동장(평일), 보은고등학교(주말), 해월칼국수 앞 하상주차장(주말) 등)

뱃들공원에 대추축제를 알리는 조형물과 함께 '황금대추를 열어라' 프로그램 진행을 위한 대추모양 박이 걸려 있습니다.

조형물은 밤이며 더 예쁘게 빛납니다.

명품 보은대추 홍보관입니다.

대추의 유래와 효능에 대해 알 수 있고 대추왕으로 선발된 대추도 전시되어 있으니

보은대추에 대해 알아보고 축제를 즐기면 더욱 좋습니다.

그리고 그 옆으로 보은대추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으니 축제를 즐기며 추억을 담아갈 수 있습니다.

대추놀이존에는 대형 새총을 뒤로 당겨 과녁에 맞히는 슈팅게임과 옛날 교과서,

딱지치기, 제기차기 등 옛날 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있어 신나는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보은대추축제에 가면 꼭 해야 할 일, 바로 보은대추를 맛보고 구입하는 것인데

마을별로 싱싱한 대추들이 나와 있고 가격도 정찰제로 모두 동일합니다.

대추가격은 사이즈별로 다른데 대추판매장을 지나면 시식용으로 대추를 많이 주시기 때문에

맛보고 입에 맞는 대추를 구입하시면 됩니다.

저도 받아서 몇 개 먹어봤는데 대추가 어찌나 달고 맛있던지

다 맛있어서 어디서 구입해야 할지 한참을 고민했습니다.

대추는 생대추 외에 건대추나 사과대추도 있고 대추판매장 맞은편 농특산물 판매장에서

다양한 농산물과 함께 보은사과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체험ㆍ전시존에서는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계신 무형유산 장인들의 시연과 함께 체험도 진행됩니다.

나만의 캐리커처를 그려주는 부스스도 있는데 개성을 담은 캐리커처가 너무 귀엽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아기자기한 체험거리도 많이 있으며 무료로 사진을 찍어주는 부스도 있으니

함께 한 분들과 대추축제의 추억을 남겨가시길 바랍니다.

보은대추로 만든 대추차 시음도 할 수 있습니다.

자원봉사센터에서 대추차를 나누어 주시는데 진한 대추차 향기에 몸이 건강해지는 느낌입니다.

뱃들공원에는 축제를 맞이하며 다양한 국화로 국화꽃동산을 조성해 놓았습니다.

형형색색의 국화들을 만나볼 수 있고 국화를 활용한 조형물로 포토존도 마련해 놓았습니다.

국화는 계속해서 피고 있으며 축제 기간 내내 국화꽃 향기를 맡으실 수 있습니다.

플라워돔에는 행잉형 가든과 함께 LED볼 조명, 반딧불 레이저를 더해

밤에도 예쁘게 빛나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거리에 천을 걸어 두어 전통적인 느낌을 더했습니다.

보청천에서 수상레저를 즐길 수도 있으며 승마체험도 가능합니다.

놀이존에는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놀이기구가 가득한데 에어바운스부터 바이킹, 뽑기게임, 디스코팡팡 등

어린이부터 청소년까지 즐길거리가 가득합니다.

축제를 즐기며 먹거리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마련되었습니다.

다양한 음식을 판매하는 푸드트럭과 함께 앉아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해 두었는데

낭만 가득한 공간으로 꾸며두어 누구나 머물고 싶은 공간으로 조성했습니다.

메인무대에서는 다양한 공연이 이어집니다.

개막식을 시작으로 풍물연합회 공연, 대추달달 현장노래자랑, 버스킹, 버블마술쇼, 해피준 풍선쇼, 어린이 뮤지컬 캐리와 친구들 싱어롱쇼, EDM DJ콘서트 등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공연과 폐막행사가 진행됩니다.

공연은 자리가 없을 시 주변에서도 볼 수 있도록 양쪽에 화면을 설치해 놓았고 축제 첫날부터 인기가 좋아 자리가 만석이었습니다.

축제장에는 풍물시장도 크게 들어섰습니다.

에콰도르팀의 흥겨운 공연도 이어졌고 여러 나라의 문화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저녁이 되어갈수록 풍물시장의 분위기는 달아올랐고 즐길거리, 먹거리도 가득해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었습니다.

연령대별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 보은 대추축제, 보은대추를 맛보고 즐길 수 있는 보은대추축제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제7기 충북 누리소통망 서포터즈

황은미님이 작성하셨습니다.

{"title":"대추에 설레, 보은에 올래! 2024보은대추축제","source":"https://blog.naver.com/cbkb21/223620949748","blogName":"충청북도 ..","blogId":"cbkb21","domainIdOrBlogId":"cbkb21","nicknameOrBlogId":"충청북도","logNo":223620949748,"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