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등대와 아름다운 바다를 볼 수 있는 '안섬포구'

당진에는 여러 포구가 있는데 그중 사람들이 드라이브, 산책 코스로 많이 꼽는 안섬포구에 다녀왔습니다. 안섬포구는 송악읍 고대리에 위치해 있으며, 빨간 등대와 포장마차로 유명한 곳입니다. 포구에 도착하니 주차장이 잘 조성되어 있었습니다.

주차장을 빠져나와 바다 방향으로 조금만 걸어가면 바로 저 멀리 보이는 빨간 등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멀리서 푸른 하늘과 바다와 함께 어우러진 등대의 모습을 바라보는 것도 좋습니다.

공연장과 공원도 조성되어 있었습니다. 공연장과 데크에서 의자나 돗자리를 펼치고 바다를 바라보며 휴식을 취하는 방문객들과 신나게 킥보드를 타는 아이들이 많았습니다.

가족단위로 이곳을 찾는 사람이 많아, 활기찬 에너지가 느껴졌습니다.

등대로 향하기 위해 데크길을따라 왼편으로 이동했습니다. 데크길 바로 옆으로는 낚시를 즐기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약 5분 정도만 걸어도 포장마차와 등대의 모습이 잘 보였습니다. 포장마차에서 칼국수 한 그릇 먹으며 낭만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안섬포구 포장마차는 8월월부터 10월까지 임시 휴장이라고 합니다. 급경사 지형으로 인해 재해 위험을 예방하는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안전이 중요하니 아쉽지만 10월 이후 방문하면 좋겠습니다^^

비록 등대와 포장마차에 접근하지는 못해 아쉬움이 있었지만, 바다를 바라보며 힐링할 수 있었습니다. 포장마차는 휴장이지만, 근처에 다른 식당과 카페들은 정상 운영되고 있으니 대신 이용해도 괜찮겠습니다. 하늘이 맑은 가을에는 안섬포구로 산책을 다녀오면 어떨까요?


{"title":"빨간등대와 아름다운 바다를 볼 수 있는 '안섬포구'","source":"https://blog.naver.com/dangjin2030/223221923869","blogName":"당진시 공..","blogId":"dangjin2030","domainIdOrBlogId":"dangjin2030","logNo":223221923869,"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