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밀양여행 밀양 가볼 만한 곳 사명대사유적지관광단지
밀양여행 밀양 가볼 만한 곳
사명대사유적지관광단지
배롱나무 수국 등이 피어 한여름을 알리는 계절 밀양 여행지로 가볼 만한 곳 사명대사유적지에도 분홍 배롱나무와 하얀 수국이 더위와 맞서 건강하게 피어 있어요.
사명대사유적지는 무안면에 위치해 있고, 주소 자체가 사명대사생가로로 명명될 만큼 밀양에서 사명대사는 빠질 수 없는 인물입니다.
사명대사는 1544년 경남 밀양에서 태어나 어려서 조부 밑에서 공부하고 13세에 맹자를 배우다가 경북 황악산 직지사에 들어가 승려가 되었다고 해요.
사명대사 유정은 조선 중기의 고승으로 임진왜란 때 의승도대장으로 수많은 공훈을 세웠습니다. 임진왜란이 끝난 후 일본으로 가 도쿠가와 이에야스와의 회담을 통해 조선 침략에 대한 사죄와 다시는 침략하지 않겠다는 약속을 받아 내기도 했습니다.
사명대사 유적지에는 사명대사 기념관과 사명대사일대기를 볼 수 있는 광장과 참배공간, 추광장, 사명대사 연꽃놀이터, 사명대사 생가지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되어 있어요.
사명대사기념관은 관람객이 자유롭게 음성도슨트를 통해 해설을 들으며 관람하면 되고, 무료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내부가 다소 어두울수 있으니 아이들은 꼭 부모님과 동행 하시기 바랍니다.
사명대사기념관은 사명 이야기의 시작, 선각자의 길, 신의와 배움, 의병장 시절인 호국의 발걸음, 평화의 시대 등 총 5개 공간으로 구분되어 있답니다. 사명대사의 생애부터 충절의 정신을 이야기 형식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기념관과 함께 자연으로 둘러싸인 넓은 공간 그리고 사명대사 연꽃놀이터 등도 잘 꾸며져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찾기 좋은 가족나들이 장소이기도 합니다.
비가 많이 온 다음이어서 그런지 사명대사연꽃놀이터 옆 저수지에 물이 가득합니다. 배롱나무꽃이 피어 더운 날씨지만 운치있는 풍경을 만들어 냅니다. 저수지 옆으로 둘레길이 마련되어 있으니 안전에 유의하면서 걸어 보세요.
사명대사 연꽃놀이터도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밀양의 놀이공간 중에 하나입니다. 햇살이 뜨거운 한여름 한낮에는 주의가 필요지만, 대형놀이터로 아이들이 뛰놀기 좋은 공간으로 사랑받는 놀이시설입니다.
사명대사의 충의정신이 깃든 듯 푸르른 대나무 숲길도 인상적입니다. 곧게 뻗은 푸르른 대나무숲에 한줄기 빛이 스며들어 특별해 보입니다.
청정한 자연속에서 우리의 역사에 큰공을 세운 사명대사의 다양한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사명대사유적지로 가족나들이 오세요!
사명대사 유적관광단지
경남 밀양시 무안면 사명대사생가로 681
놀이터 이용 시간 10:00 ~ 17:00
주차장 넓음
◎ 2023 밀양시 SNS알리미 박현숙
- #밀양여행
- #밀양가볼만한곳
- #사명대사
- #사명대사유적지
- #사명대사유적관광단지
- #연꽃놀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