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가볼 만한 곳,

오일장 둘러보며 명절 음식 준비해요!

'유성전통시장'

유성 전통 5일장인 유성시장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장대동에서 매달 5일마다 열리는 재래식시장이다. 원래는 5일과 10일에 열렸으나 장날마다 비가 와서 4일과 9일째에 열린다고 한다. 장대동사무소 뒤편의 장터입구에서 가축류가 거래되고, 그안쪽으로 어류, 채소류, 의류, 식기류 순으로 좌판이 벌어진다.

유성구청

유성에 전통시장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유성전통시장, 유성 오일장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곧 설 연휴도 다가오니 먹거리 준비도 해야 할 텐데요. 유성전통시장에서 준비해보는 것은 어떨지 유성전통시장 함께 둘러보아요.

출처: 유성구청

유성전통시장은 현재 4일과 9일에 열리고 있습니다. 유성구 장대동 유성고속버스터미널 맞은편의 골목 곳곳에서 다양한 먹거리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골목골목 다니다 보면 초행길이신 분은 길을 잃을 수도 있는 꽤 큰 규모의 시장입니다. 골목마다 비슷한 부류의 먹거리가 모여있는 것 같으니 유성시장 지도를 한번 살펴보시고 참고하세요.

몸에 좋은 잡곡류와 당귀, 오미자, 산수유, 도라지 등 동네 작은 마트에서 흔히 볼 수 없는 풍경인 전통시장의 매력. 바로 이런 대형시장의 푸짐한 양과 다양한 종류 아닐까요?

곧 다가오는 설 명절에 쓰일 포도 눈에 보입니다. 황태포가 줄지어 나열되어있습니다. 그리고 김, 파래, 감태뿐만 아니라, 다양한 생선류도 아주 많아서 바닷가 근처 수산물 시장에 온 것처럼 아주 구경거리가 많습니다.

아주 싱싱한 채소들도 당연히 있습니다. 무가 아주 실하고, 브로콜리도 아주 크고 싱싱했어요. 도라지, 더덕, 산삼 등 산의 보물도 유성전통시장에서는 많이 볼 수 있답니다.

지역마다 제사 차리는 상 스타일은 다르겠지만, 저희는 밤을 올리는데요. 아주 알이 큰 공주 밤도 유성 전통시장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설날 하면 떡국이 생각나는데요. 유성전통시장에는 떡도 판매 중이었습니다. 떡국을 준비해야 할 설을 대비해서 유성 전통시장에 들렀다가 떡국떡도 2근 4,000원에 만나볼 수 있어요.

명절을 준비할 먹거리만 있는 건 절대 아니에요. 일상의 밥상에도 올려놓을 반찬도 종류 다양하게 팔고 있어요. 젓갈, 김치, 생선, 포, 꼬막 등 밥도둑을 얼른 골라가세요.

이곳에서는 생닭도 판매하는데, 국내산이라는 문구가 눈에 많이 보입니다. 유성전통시장에서는 이렇게 국내산인 크고 좋은 식재료를 구매할 수 있어요. 닭 특수부위도 팔고 있어 꽤 신기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오랜만에 보는 가족들이 모이는 자리에 빠질 수 없는 것은 또 과일이죠! 과일도 한가득 있었어요.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며 먹기 딱 좋겠죠?

유성전통시장은 온누리상품권 결제도 된다고 합니다. 유성 장대동 일대에 4일, 9일에 열리는 유성전통시장으로 옛정과 푸근함, 다양한 먹거리를 즐기러 오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title":"대전 유성구 가볼 만한 곳, 오일장 둘러보며 명절 음식 준비해요! '유성전통시장'","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348635219","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logNo":223348635219,"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