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 앞 공원에 산수유도 노오랗게 피어나고~ 점차 오르는 한낮 기온이 봄이 왔음을 실감하게 합니다.

아직은 애매해진 옷차림에 크게 벌어진 일교차로 부쩍 피곤함이 느껴지기 때문일까요,

달아난 입맛을 되찾기 위해 제철 먹거리로 영양을 챙기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그중에서도 봄과 함께 활력을 북돋아 줄 #제철해산물 이 인기라고 합니다 😄

봄봄봄 봄이 왔네요~

3월에 맛보면 좋은 제철수산물 3가지

1. 봄철 해산물 대표주자,

피로회복에 좋은 주꾸미

바다가 선사하는 봄철 제철 수산물은 다양하지만 그중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대표주자가 있죠.

통통하게 살이 올라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 #주꾸미 가 그 첫 번째 선수인데요.

주꾸미는 타우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봄과 함께 찾아오는 나~른한 #춘곤증 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추천요리👩‍🍳

주꾸미 볶음, 주꾸미숙회, 주꾸미 샤브샤브

2. 미식가들의 선택,

쫄깃한 식감의 새조개

1월~3월 제철에만 소량 어획되는 고오-급 조개로 불리는 #새조개 는 바다의 귀족, 조개의 귀족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고단백·저지방 식품이라 성인병 예방과 #다이어트 에도 효과적이래요!!! (솔깃) 👀👂

아미노산의 한 종류인 아르기닌의 함량이 높아서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 된다고 하니 지금과 같은 환절기에 딱이죠?

새조개는 조개 자체에 단맛이 진해 살짝 데치면 쫄깃한 식감과 단맛이 더해져 별도의 양념장 없이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추천요리👩‍🍳

새조개 샤브샤브, 새조개 무침 & 소면, 새조개부침(전)

3. 가을엔 전어,

봄엔 도다리!

'가을 전어, 봄 도다리' 라는 말이 있듯이 #도다리 는 봄을 대표하는 제철 수산물이죠!

도다리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함량이 적어 담-백한 맛을 자랑하는데요.

특히 봄 대표 채소로 불리는 '쑥'과 궁합이 좋아 쑥과 도다리를 넣고 국을 끓이면 봄철 달아난 입맛도 되찾는다는 얘기가...^^

참! 눈이 '오른쪽'으로 쏠린 생선이 도다리라는 점 기억하남!

👨‍🍳추천요리👩‍🍳

도다리 쑥국, 도다리 세꼬시, 도다리 구이

봄에는 하남수산시장에서

제철음식으로 보양하남!!

주꾸미, 새조개, 도다리 등 제철 맞은 식재료를 활용한 나만의 레시피로 봄맞이 활력충전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하남 수산시장에서는 봄맞이 제철 수산물뿐만 니라 산지 직송 싱싱한 수산물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입구에서부터 짭조롬한 바다 내음으로 후각을 자극하는 #하남수산시장 도심 속 바다품은 곳 함께 둘러봐요~ 🐠

상일 IC와 황산사거리 사이에 있는 입구를 찾아 들어오면 도로 하나를 사이에 두고 양옆으로 쭉 늘어선 수산센터 점포들이 보입니다.

바닷가에 인접한 회타운 골목같은 느낌이 드는 곳이지요.

이곳에서는 산지에서 직접 받은 활어를 수도권, 강원권, 충청권 등 전국에 걸쳐 도소매 유통을 하고 있어 싱싱함 + 맛 + 가격까지 착하답니다 😘

싱싱한 수산물 열마리(?)

몰고가세요~♬

<하남수산시장>이 처음부터 이자리에 있었던 건 아니지만, 그 역사를 인정받아 지난해 하남의 전통시장으로 인증 받았습니다.

하남의 대표 먹거리 시장으로 손꼽히는 만큼 신선하고 품질 좋은 수산물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는데요.

내손내골내산이니 그만큼 믿고 먹을 수 있겠죠?

'다 좋은데 나 생선요리 못해' 하시는 분들은 1층에서 고른 수산물은 2층 식당에서 바로 즐길 수 있으니 걱정 붙드세요! 🍴

하남수산시장에서 골라보는

제철식재료 랜선장보기

지난 목요일 방문했던 하남수산시장에 점포마다 주꾸미, 새조개 판매를 알리는 문구를 내 걸어 둔걸 보니 제대로 찾아왔습니다.

본격적으로 봄입맛 돋우는 식재료를 둘러볼까요~

후보1. 가을엔 낙지? 봄엔 주꾸미!

평소 냉동 주꾸미를 주로 보다가 오랜만에 제철 생물 주꾸미를 보니 무척 실해보입니다! (이게 쭈꾸미야 문어야...)

눈으로 스캔하기 무섭게 머릿속에 주꾸미볶음, 주꾸미 숙회 등 다양한 요리가 떠오르며 군침이 저절로 고이는데요,

식재료 하나를 두고도 요리를 못 고르는 그 심정이란...💧

후보2. 바다를 머금은 귀족조개! 새조개

통통한 주꾸미 받고 감칠맛 나는 새조개 하나 더 ! ☝🏻

항상 헐벗은(?) 형태만 보다 이렇게 껍질이 있는 모습이 생소하기도 하네요 (ㅋㅋ)

주로 삶거나 구워 초고추장에 푹-찍어 먹는 쫀득한 식감을 가진 새조개는 손질이 간단한 만큼 다양한 요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맛잘알 사장님의 꿀팁! ⭐️

제철 맞은 새조개는 그냥 삶아 먹는 것도 맛있지만 역시 중에 역시는 각종 채소들과 함께 데쳐먹는 샤브샤브가 최고! 사장님의 필살기는 잘 데친 봄의 전령사 '미나리'와 함께 먹는 거라고...🌿

후보3. 광어? 도다리?

눈이 오른쪽에 있다면 도다리!

광어와 닮은 꼴을 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헷갈려 하는 도다리!

가을 전어만큼이나 봄철 인기 생선으로 자리를 지키고 있는 도다리는 주꾸미와 함께 봄의 전령사(?)로 통하지요.

도다리가 사철 맛있는 생선이지만 특히 봄에 맛이 좋기 때문인데요,

'봄 도다리 = 쑥 도다리'라고 불릴 정도로 향긋하고 구수한 맑은 도다리쑥국은 봄에 절대 놓쳐서는 안될 별미 중에 별미죠!

⭐️ 맛잘알 사장님의 꿀팁! ⭐️

사장님의 추천 레시피는 야채와 함께 무쳐먹는 도다리회무침! 새콤달콤한 양념장 + 꼬독한 식감을 맛본다면 봄 도다리의 매력에 더욱 푹 빠질 듯... (이번 주말은 너로 정했다😎)

저메추 받습니다.

여러분의 선택은?

주꾸미, 새조개, 도다리 중에서 고르기도 넘 어려운데, 하남수산시장에는 이것만 있는 것이 아니죠~

멍게, 소라 등 각종 활어, 어패류, 갑각류 등 다양한 수산물이 한자리에 있으니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남! (이렇게 결정은 더욱 늦어지고...꼬르륵)

봄이면 미식가들 사이에서 인기라는 '보리숭어'도 이곳에서 만날 수 있어요 :)

바다품은 하남수산시장!

육지 뿐인 하남 도심 한가운데서 만날 수 있는 <하남수산시장>은 마치 바다를 품고 있는 듯한데요.

지난해 6월 경기테크노파크에서 공모한 '2022년 전통시장·골목상권 공동브랜드 개발사업'에 선정되어

얼마 전 "바다품은 하남수산시장" 브랜드가 개발되었답니다. (센스넘치는 작명!)

하남수산시장 상권의 신뢰성을 높이고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많은 분들께서 꼭 기억해 주시고 찾아주는 브랜드가 되길 기대하남😃💜

볼거리 먹거리 가득한

바.품. <하남수산시장>에서

도심 속 작은바다를 느껴보는 건 어떨까요?


본 저작물은 영리적 사용 불가, 내용 변경 불가하며 출처를 구체적으로 표시해야 합니다.

{"title":"달아난 봄철 입맛 사로잡을 제철 해산물 여기 있어요! 도심 속 바다품은 \"하남수산시장\"","source":"https://blog.naver.com/hanam_story/223050244216","blogName":"하남시 공..","blogId":"hanam_story","domainIdOrBlogId":"hanam_story","logNo":223050244216,"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