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벌써, 3월입니다. 만연한 봄이 다가왔는데요.

제주를 관광하시는 분들은 어디를 가실지 고민이 많으시죠?

제주의 3월은 유채꽃이 개화 시기의 절정을 이루고 있어서 관광할 때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지구가 점점 따뜻해지는 온난화 현상으로 인해 1월에도 이미 제주도에는 유채꽃이 펴있어서 눈 덮인 한라산과 함께 구경하기 가능했어요. 원래 정석으로 유채꽃이 피는 시기는 3~5월입니다.

유채꽃이란?

유채꽃은 배추와 양배추의 자연 교잡종으로 노란색 꽃이 피는 것이 특징이며

꽃봉오리가 맺히기 전 여린 잎은 국, 무침, 겉절이 등 다양한 식용으로 쓰이는 유용한 식물이에요.

'삼동초'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겨울에도 얼어 죽지 않고 싹이 있다가 봄이 되면 올라오는 채소이기 때문인데요.

제주분들은 유채나물을 데쳐서 먹기도 한답니다.

​​

꽃은 노란색으로 6mm 가량 이루어져 있고 꽃받침은 배 모양이에요.

우리나라 남쪽 지역, 그중에서도 제주에서 많이 피는 꽃입니다.

​​

유채꽃은 기름도 유명한데요, 카놀라유라고 들어보셨죠? 이게 바로 유채꽃의 씨로 만들어지는 기름이라고 합니다.

비타민도 많고 미용에도 좋은 식물이에요~

유채꽃의 꽃말

유채꽃의 꽃말은 쾌활, 명량, 희망입니다. 노란 유채꽃의 겉모습처럼 밝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요.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단어들이죠 유채꽃의 밝은 이미지와 굉장히 잘 어울리는 꽃말인 것 같아요.

유채꽃 명소

국내에는 유채꽃이 유명한 곳은 여러 군데가 있는데,

제주에는 벚꽃과 유채꽃을 함께 볼 수 있는 특이하고 아름다운 장소들도 있어서 함께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섭지코지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섭지코지

섭지코지는 드넓게 펼쳐진 바다와 절경에 해안선이 환상적인 장소입니다.

제주도 관광명소이고, 전에 올인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장소인데, 꼭 들러보시길 바랄게요.

뒤에 보이는 성산일출봉과 어우러져 유채꽃 절경을 이룹니다.

산방산

​주소: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 산방산

전국에서 유채꽃이 제일 빨리 개화하는 장소로도 유명한데요.

겨울, 봄 이른 시기에 함께 들르시면 좋고 주변에 있는 용머리해안까지 함께 관광하시기 좋은 코스예요. ​

녹산로 유채꽃도로

유채꽃과 벚꽃의 향연을 볼 수 있는 녹산로도 있어요.

여기는 3월 말이나, 4월쯤 방문하시면 벚꽃과 유채꽃을 함께 찍을 수 있습니다.

정말 아름다워요.

{"title":"제주 봄 여행, 유채꽃의 시기, 꽃말, 명소","source":"https://blog.naver.com/happyjejudo/223046281903","blogName":"빛나는 제..","blogId":"happyjejudo","domainIdOrBlogId":"happyjejudo","logNo":223046281903,"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