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Supporters

임 중 빈

이른 벚꽃개화로 서울은 갑작스레 벚꽃축제를 열었고, 사람들도 부랴부랴 벚꽃을 보러 간 바쁜 4월의 첫 주말이었습니다. 인천은 서울에 비하면 며칠정도 벚꽃이 늦게 피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날씨가 갑자기 더워진 탓에 인천 역시 평균보다 일찍 벚꽃이 만개했습니다.

오늘은 미추홀구의 숨겨진 벚꽃명소를 한번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일반적으로 인천에 사시는 분들 벚꽃명소로 인천대공원, 수봉공원 많이들 가시는 것 같습니다. 물론 이곳도 짧다면 짧은 벚꽃의 개화를 만끽하기에는 더없이 좋지만, 사실 사진을 찍기에는 여기저기 사람도 걸리고 지나가는 사람들에 치여 편하게 인증샷을 남기기는 어렵습니다. 오늘은 아무도 찾지 않는 관광객은 일도 보이지 않는 명소 중에 명소인 신흥중학교 앞 벚꽃길을 소개할까 합니다.

지도상에서 보시면 아암대로를 타라 해안도로 쪽으로 내려가는 길인데요. 신흥중학교 쪽으로 나 있는 길은 ‘매소홀로’입니다.

이곳은 인천에서 나고 자란 사람들도 쉬이 찾지 않는 벚꽃명소길입니다.

중학교 앞 아파트에 사시는 주민분들만 이용하는 벚꽃길이라서 정말 한적합니다만 데크길이 잘 되어 있고 그 길을 따라 벚꽃나무가 쭉 펼쳐져 있어서 사진을 찍을 때 무척 예쁘게 구도가 잡혔습니다. 인증샷을 서서 10분을 찍든, 1시간을 찍든 아무도 없습니다. 그저 지나가는 몇몇 주민분들만 있을 뿐이지요. 그래서 이곳에서 2023년의 벚꽃을 원 없이 즐겼습니다.

벚꽃은 한 주간 짧게 느끼고 사라지기도 해서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한꺼번에 몰리기 마련인데 사람들을 피해 나만 알고 있는 숨은 명소가 있다면 어쩐지 이득을 본 기분도 듭니다.

이번 주중에 비가 예보되어 있던데 비가 지나고 나면 만개한 벚꽃이 많이 떨어질까 벌써부터 아쉽습니다. 저녁에라도 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바삐바삐 다녀오셔서 사진을 건져보시기 바랍니다. 저녁에 찍어도 멋지게 잘 나올 것 같습니다.

신흥중학교 앞에 있는 산책길입니다. 꼭 놓치지 마시고 기습개화한 2023년의 벚꽃을 만끽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올해 벚꽃의 개화가 이른감도 있고, 아무래도 날씨의 영향과 변수도 고려를 해봐야 하기 때문에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해당 사진은 지난 주말 4월 1일 촬영한 벚꽃으로, 상대적으로 서울보다 개화가 더딘 인천(미추홀구)에는 4월 둘째주까지는 벚꽃을 볼 수 있을 것 같으니까요. 날씨현황을 보시고 좋은 날을 잡아 올해 벚꽃놀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시기 바랍니다!

{"title":"미추홀구 숨겨진 벚꽃명소~ 신흥중학교 앞 벚꽃길 (아암대로 ~ 매소홀로)","source":"https://blog.naver.com/tong_namgu/223064623119","blogName":"새로운 변..","blogId":"tong_namgu","domainIdOrBlogId":"tong_namgu","logNo":223064623119,"smartEditorVersion":4,"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lin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