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시간 전
[블로그 기자] 2025 울산과학관에서 신나게 어린이날 즐기기 : 울산 과학 싹잔치
2025년 5월 5일은 어린이날이자 석가탄신일이었는데요. 집에 어린이가 있는 관계로 울산에서 진행되는 어린이날 행사 중 울산과학관에서 열린 울산 과학 싹잔치에 다녀왔습니다.
2025년 어린이날은 끝이 났지만 내년 어린이날에 방문하시면 좋지 않을까 해서 울산 과학 싹잔치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물론 울산과학관은 월요일과 어린이날을 제외한 법정 공휴일을 제외하고,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니 얼마든지 울산과학관을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울산 과학 싹잔치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행사가 진행되었는데 재료 소진 시 체험이 마감되기 때문에 오전부터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런 행사에 참석하게 되면 운영 본부로 가셔서 팸플릿부터 챙기세요.
팸플릿을 보면 다양한 체험과 시간별 공연 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어린이가 원하는 체험을 미리 확인하시고 동선을 잘 짜시고 출발하시면 됩니다.
무료로 체험도 하고 스티커도 받을 수 있었는데요.
스티커 1장은 사탕 1개, 스티커 2장은 쭈쭈바 2개, 스티커 3장은 팝콘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1인 최대 스티커 6장까지 받을 수 있으니 부지런히 과학 체험도 하고 선물도 받을 수 있어, 5월 5일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더욱 신나게 체험을 했습니다.
행사 시간인 10시를 조금 넘겨 도착했었는데 이미 많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어린이날 행사 중 과학과 관련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부모님들이 어린이들을 데리고 많이 방문하신 것 같았습니다. 놀면서 배우는 뜻깊은 어린이날 행사니까요!
울산 과학관에서 진행된 체험 행사들은 모두 인기가 많았지만 특히 인기가 많았던 카드 보드로 만드는 VR 기어 부스입니다.
VR 영상의 원리를 배워보고, VR 기어를 만들어 가지고 갈 수도 있어서 아주 인기가 있었습니다.
긴 줄을 서면서도 지루하지 않았는데, 그 이유는 옆 광장에서 사이언스 버블 마술공연이 진행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마술사의 공연을 보는 것도 재미있지만 즉석에서 체험해 볼 어린이를 모집해서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공연이라서 더 인기 만점이었습니다.
말랑말랑 풍선에 긴 막대기를 끝까지 찔러 넣었는데 왜 풍선이 터지지 않을까요?
이곳은 드론 축구장입니다. 드론을 직접 운전해 보며 골대에 드론이 통과하는 체험인데요.
평상시에 많이 접해보지 못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아이들이 특히 좋아했습니다.
과학 놀이터에서는 나무로 만든 장난감을 활용하여 과학 원리를 알아볼 수 있어서 유아부터 재미있게 과학을 배워 볼 수 있는 곳이 있어서 유용했습니다.
태양흑점을 관측할 수 있는 행사도 준비되어 있었으나 이날 아쉽게도 날이 많이 흐려서 흑점 관측 행사는 취소되었지만 다른 체험거리가 많아서 아쉬움을 뒤로 한 채 열심히 줄을 섰습니다.
반짝! 구리 위에 피어난 은빛 마법!
눈꽃 모양의 구리 스티커에 질산 은 용액을 발라서 고체인 은을 석출하는 체험인데요. 이 체험을 통해 산화-환원 반응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과학시간에 책으로만 배우면 재미없지만 이렇게 실험을 하며 배우면 머릿속에 오래 남으니 정말 유익한 체험입니다.
다면체 꽃등을 만들며 12면체 알아보기, 멘사가 사랑하는 보드게임해보기, 캐릭터 삼단 육각 플렉사곤 만들기 등 아이들이 흥미로워 할 과학체험들이 많아서 어린이도 부모님도 만족스러운 어린이날 행사였습니다.
어린이날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이 많겠지만 놀면서 배울 수 있는 울산 과학 싹잔치 어떠셨나요?
보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체험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어린이날 행사! 2026년 어린이날도 울산과학관에서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 #울산과학관
- #울산남구어린이날
- #울산남구어린이날행사
- #울산과학싹잔치
- #울산과학행사
- #울산남구과학행사
- #울산남구행사
- #울산남구5월행사
- #울산남구어린이날추천
- #울산과학관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