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산책로,

유성온천문화공원

'계룡스파텔 황톳길'의 봄 풍경

안녕하세요. 갑갑하고 삭막한 분위기에서 벗어나 기지개를 켜고, 잠잠하게 걷기 좋은 날씨입니다. 도심 속 산책로와 숲이 조성된 대전 유성 도보 여행할 만한 곳을 소개합니다.

대전 유성구 가볼 만한 곳 가운데 온천의 도시, 족욕 체험장이 있는 길 주변으로 문화 공원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대전 유성온천로 두드림 공연장 방향으로 연이어 걸어가 보니 보랏빛 머금은 꽃대가 올라왔어요.

4월에 피는 향긋한 연보라색 꽃인 관상용 꽃 수수꽃다리 보며 봄의 정경을 즐겨보게 됩니다.

5월이면 찾아오는 봄꽃 소식, 하얀 밥 꽃이 소복소복 피어나는 이팝나무꽃이 이곳 유성온천 족욕 체험장 쪽에 있는데, 이팝나무거리 숲으로 안내되어 있더라고요. 5월에 흰 꽃 터널 길이 기대가 됩니다.

봄이 오면 좋은 것 지천에 아름다운 꽃들이 길을 밝혀주고 있습니다.

유성온천 족욕 체험장에는 학과 관련한 설화와 유성 문화의 한 이야기를 이해해 볼 수 있는 조형물이 있어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유성문화공원의 꽃밭을 거닐며, 예쁜 꽃 구경이 그저 즐겁기만 합니다.

산책로 따라 이어 있는 팬지 꽃길 놓치지 말고 보게 됩니다.

꽃을 형상화한 조형물과 실제 꽃까지 꽃으로 가득한 거리입니다.

조금 더 걷기 좋은 코스 계룡스파텔 황톳길을 이용해서 꽃 산책 이어갑니다. 광장 쪽에서 진출입할 수 있는 곳도 있어 계단을 오르면 바로 황톳길에 닿을 수 있어요.

보슬보슬 부드러운 흙의 감촉과 싱그러운 풍경까지 봄기운이 전해집니다. 황톳길 걸을 때마다 새롭게 마주하는 다양한 꽃 풍경 식물을 보며 걸으니 눈앞이 꽃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계룡스파텔 꽃이 핀 풍경입니다. 키가 큰 꽃나무로 하늘을 올려다보고, 오랜만에 햇볕도 쬐어 보게 됩니다.

유채꽃이 이따금 피어 있어 여러 풍경을 선사하는 황톳길입니다. 앉아서 쉴 수 있는 휴게 쉼터는 물론 아름다운 꽃 풍경까지 느낄 수 있는 황톳길입니다.

유성구 군데군데서 꽃 소식을 마주할 수 있는데요. 도심 가까이 숲을 보고, 걸으며 피곤함에 지칠 때 족욕 체험을 할 수 있는 유성온천 문화공원에서 황톳길까지 나들이 어떠세요? 멀리서 찾지 않고도 쉼과 꽃 감상도 해 볼 수 있습니다. 4월에 이어 5월에 아름다운 봄꽃 길을 볼 수 있는 유성 나들이 추천합니다.


{"title":"대전 유성구 산책로, 유성온천문화공원 '계룡스파텔 황톳길'의 봄 풍경","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074188576","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logNo":223074188576,"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