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대전을 대표할 유망 소상공인을 찾습니다! 유망 소상공인 발굴·지원사업 추진
대전시는 지역 내 역량 있는 소상공인을 발굴해 지역 대표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유망 소상공인 발굴ㆍ지원사업’을 추진합니다!
‘유망 소상공인 발굴ㆍ지원’은 지난해 처음 시작된 사업으로 분야별 전문가 컨설팅과 성장 자금을 지원해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차별화된 제품을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소상공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대전시는 5월 17일까지 이번 사업에 참여할 소상공인을 모집하는데요. 지원 대상은 모집 공고일 기준 대전 지역 내 사업장(본사)을 운영 중인 1년 이상의 업력을 보유한 소상공인으로 서류심사, 현장 확인,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4개 업체를 선정할 계획입니다.
선정된 업체에는 소상공인의 수요를 반영한 1:1 맞춤형 성장전략 컨설팅을 제공하고, 상품 및 기술 개발, 마케팅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성장 자금을 업체당 2,000만 원 지원하며, 중간평가 후 다시 2개 업체를 선정해 2,500만 원의 2차 성장 자금을 지급할 계획입니다.
신청을 원하는 소상공인은 대전시 중소기업지원 포털 대전비즈(www.djbea.or.kr/biz)에서 공고문을 확인하고, 이메일(post@djbea.or.kr)로 신청하면 됩니다. 또,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042-380-3082)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한편, 2023년에는 유망 소상공인으로 ①몽심 ②타향골 ③왔다떡방 ④맛존매콤닭불고기를 선정 지원했으며, 지원을 통해 일부 업체의 경우 생산성 200% 증가, 매출액 30% 증가 등의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대전비즈 공고문 확인
유망 소상공인의 제품 홍보와 매출 증대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 #대전광역시
- #대전시
- #대전
- #소상공인
- #중소기업지원
- #대전비즈
- #소상공인지원사업
- #유망소상공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