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펑퍼벙 펑펑, 뿅뾰봉 뿅뿅, 벚꽃 옷을 입은 의령천 고향의 강 생태탐방로
펑퍼벙 펑펑, 뿅뾰봉 뿅뿅
벚꽃 옷을 입은 의령천
고향의 강 생태탐방로
의령군 블로그 기자단 전수연
지금 온 세상은 벚꽃이 피어나 연분홍빛으로 물들고 있습니다. 내내 내렸던 봄비로 흐린 날씨와 미세먼지로 봄마실을 머뭇거리게 하더니, 오늘은 제법 예쁜 하늘이 빼꼼 고개를 내밀어줍니다.
오늘의 봄나들이는 의령천이 흐르는 의령천 고향의 강 생태탐방로에 활~~짝 피어난 벚꽃길입니다. 오랫동안 의령을 드나들었음에도 [의령천 고향의 강 생태탐방로]라는 이름으로 산책길이 있음을 오늘 처음 알았습니다.
이렇게 아름답고 예쁜 둑방길의 탐방로가 더 많은 이들이 찾아 발걸음하기를 바래봅니다. 자연스럽게, 펼쳐진 자연의 풍경은 인위적인 그 어떤것으로도 흉내낼 수가 없습니다.
방문일은 3월 26일로 구름과 햇님이 서로 놀이를 하듯 흐렸다, 맑았다를 반복하기를 거듭하는 날씨였습니다.
저는 지인들을 모시고, 의령 벚꽃길 구경을 시켜주겠다며, 자신있게 이야기하고는 의령으로 슝슝 달려갑니다. 가는 길목에서는 비가 내리고 어둠컴컴 흐린날씨여서 걱정을 많이 하였는데, 우리가 의령천 고향의 강 생태탐방로를 찾았을때는 맑음이 서서히 다가오는 시간이었습니다.
의령 농경문화홍보관과 의령민속소싸움경기장 사이에서 시작하는 둑방길로 올라서 걸어보기 시작하였습니다.
의령천 고향의 강 생태탐방로의 둑방길 초입에서 바라 본 의령전통소싸움경기장의 모습입니다. 이 곳은 농경테마파크로 주변은 주차 공간이 여유롭고 꼼닥꼼닥 볼거리도 다양하기에 함께 경유해 보아도 좋겠습니다.
의령민속소싸움장 옆 둑방길을 오르면 오른쪽과 왼쪽으로 나뉩니다. 어느 길로 향하더라도 봄날의 멋진 벚꽃길을 만납니다.
우리는 백야교(사진의 다리)가 있는 오른쪽방향으로 걸어가면서 만난 풍경입니다. 함께 한 지인은 가던 발걸음 멈추고 사진찍기에 여념이 없습니다. 딱히 구도를 잡지않아도 의령천을 바라보는 그 모습마저 예쁨입니다.
이내 아래로 향하는 길목이 나옵니다. 그 길로 뚜벅뚜벅 내려가봅니다. 내려오는 길목에서의 느낌과 되돌아보며 올려다 본 느낌은 사뭇 다릅니다.
뒤따르던 지인들에게 빨리 오라 손짓하다 발견한 풍경에 반해 우리는 그 곳에서 수십장의 사진을 남기며 깔깔호호 재미난 시간이었습니다. 의령천 고향의 강 생태탐방로로 향하는 여러갈래의 오르막길에서의 사진찍기는 오늘 여행의 또 다른 재미가 되어줍니다. 그냥 걸어가는 모습만 남겨도, 기분이 좋아 점프하는 모습도 모두 다 꽃입니다.
지금 함께하는 의령천 고향의 강 생태탐방로는 자전거길로 되어 있는데, 때마침 자전거를 타고 지나가는 분의 뒷모습도 담아보았습니다. 꾸미지 않아도 예쁨입니다.
자전거를 탄 분이 지나간 자전거터널길을 지나니, 작은 주차장이 나옵니다. 의령군 호국참전유공자비가 뒷편(백야교 바로 옆)에 있습니다. 그 곳을 이용하는 분들을 위한 주차장인듯 보였습니다.
조금 더 걸어가니 의령군 호국참전유공자비가 있는 석탑이 보이고, 오른쪽편의 작은 다리는 백야교입니다. 이 곳 백야교방향에서 주차를 하고 의령천 고향의 강 생태탐방로를 천천히 걸어보아도 좋겠습니다.
조금 더 걸어가니 의령군 호국참전유공자비가 있는 석탑이 보이고, 오른쪽편의 작은 다리는 백야교입니다. 이 곳 백야교방향에서 주차를 하고 의령천 고향의 강 생태탐방로를 천천히 걸어보아도 좋겠습니다.
연두빛 바람타고 돋아난 봄의 들꽃들이 참 예쁩니다. 요즈음 들판에는 핑크보랏빛 광대나물과 푸른빛의 큰봄까치꽃이 지천으로 피어나 있습니다. 그 모습 담아보며 쪼그리고 앉아있다 탐방로를 걷는 지인의 모습도 담아봅니다.
의령천 고향의 강 생태탐방로는 옆으로 의령천이 흐르고, 무엇보다 주변 풍경이 인위적이지않아서 참 좋았습니다. 코로나팬데믹 상황을 겪으면서 누구나 공감한 자연의 소중함과 가치. 우리 가까이에 자연스러운 자연이 함께 한다는 것은 축복입니다.
지금은 벚꽃이 활짝 피어나 우리들을 반겨주고 있으며, 벚꽃비 내리고 벚꽃이 지고나면 영산홍이 우리를 반겨줄 것입니다. 벌써 몽글몽글 몽우리속에서 피어날 채비를 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벚꽃이 활짝 피어나 우리들을 반겨주고 있으며, 벚꽃비 내리고 벚꽃이 지고나면 영산홍이 우리를 반겨줄 것입니다. 벌써 몽글몽글 몽우리속에서 피어날 채비를 하고 있습니다.
2023 벚꽃은 다른 어느해보다 예쁘게 피어나 있으며, 개화시기가 빨라서 지금!! 한창 절정입니다. 유난히도 몽글몽글 모둠을 이루며 피어난 벚꽃나들이.. 유명한 축제도 많이 있지만, 자연에서 여유를 즐기며 거니는 의령천 고향의 강 생태탐방로의 벚꽃길을 추천드립니다.
의령천 고향의 강 생태탐방로를 올해의 벚꽃나들이코스로 추천하는 또 하나의 이유는 이 곳은 농경테마파크로 주변에 의령곤충생태학습관, 농경문화홍보관, 의병도시숲이 함께 하기에 아이들과 가족들과 함께 하기에 안성맞춤이기 때문입니다.
- #의령
- #의령민속경기장
- #의령농경테마파크
- #의령의병도시숲
- #의령봄나들이장소
- #의령생태탐방로
- #의령가볼만한곳
- #의령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