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일 셰프와 함께 한 순창 특화 음식 만들기

시식단 참가 후기

순창의 빨간 맛 고추장이 익어가는 순창 골에 순창을 대표하는 특화음식 교육을 앞두고 두근두근 설렘 가득입니다.

눈과 귀가 즐거운 맛 보장 이원일 셰프의 찐 비법 노하우를 1열에서 직관한 빨간 맛 순창 먹방은 지금부터 계속됩니다.

순창 쉴랜드는 장수로 점철되는 장수 고을 구곡순담(구례 - 곡성 - 순창 - 담양)의 정점을 찍는 전국 랜드마크입니다. 백세 건강은 물론 쉴멍 놀멍 힐링이 절로 따라오는 쉴랜드 표 프로그램이 전국구 여행객들의 힐링 여행지로 손꼽는 가성비 좋은 쉼표 & 느낌표 맛집인데요, 지난 5월 24일 순창 특화음식 교육을 위해 순창의 맛을 대표하는 맛집들이 모여 MZ 세대는 물론 모두가 반할 수밖에 없는 순창 특화음식 교육에 시식단으로 참여할 수 있는 영광이 주어져 밤잠 설쳤답니다.

순창군에서는 순창에 오면 꼭 먹어봐야 되는 순창 특화 음식 발굴을 위해 읍내 순창 식당들을 대상으로 참여 의지와 열정을 우위에 두고 숙고 끝에 선정한 다섯 식당이 참여했는데요, 뜨거웠던 열정이 그대로 전달될 만큼 숨죽이게 했던 현장 분위기는 진심이 느껴져서 더 간절했답니다.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순창 특화음식 기대하셔도 좋은데요, 말하면 입 아픈 찐 맛 보장 이원일 셰프의 오랜 기간 맛 보증 수표로 인정한 맛과 이원일 표 특급 레시피가 추가돼서 그렇습니다.

이원일 셰프의 1열 특강이 끝나면 이원일 셰프의 1 대 1 족집게 서포트가 이뤄질 오늘의 재료가 미리 세팅됐는데요, 미리 나눠 준 비법 레시피는 공개할 수 없지만 순창 특화 음식 교육이 끝나고 선정된 식당을 직접 찾아가 순창 맞춤 특화 음식 교육으로 비로소 정착되면 순창의 특화 맛으로 선보일 날이 금방 오겠죠.

조그만 토씨 하나라도 놓치지 않겠다는 의지가 보이시나요?

영상도 찍고 필기도 하고 질문도 하고 내 것으로 만들려는 의지가 반짝반짝 일은 확실히 낼 것 같습니다.

작은 차이가 큰 차이를 만드는 재료 손질이 끝나고 이제는 눈이 어디까지 커지는 조리 시간입니다.

선의의 경쟁이 뜨거웠던 순창 특화음식 조리는 우리가 아는 조리법에다 보고도 믿고 먹는 이원일 셰프 표 퓨전 조리법으로 특별한 맛을 만들어냅니다.

조리 순서와 재료, 용량에 따라 완전히 다른 맛을 낸다는 말이 공감되는 순간인데요, 이원일 셰프의 모든 것을 놓치지 않고 카메라로 찍은 듯 저장해야 개별 조리할 때 막힘이 없겠죠.

놓쳤다고 해도 찾아가는 1 대 1 맞춤 맛 처방이 있으니 걱정은 넣어두셔도 되겠지만 그만큼 진도는 늦어지기에 눈 초롱초롱입니다.

마지막 재료를 넣고 시식 타임도 잊지 않았는데요, 왜 이원일 표, 이원일 표하는지 고개가 끄떡 여지는 순간이었습니다.

지금부터는 시간을 돌려서 그대로 앞에서 시연했던 이원일 표 순창 특화음식을 그대로 답습해 보는 시간인데요, 장어스토리, 함양식당, 미소식당, 화덕갈비장어, 해 뜨는 집 순서로 내 스타일을 빼고 레시피 그대로 해도 이원일 셰프의 맛이 그대로 날지 긴장되는 순간입니다.

각 팀마다 숨소리까지 죽여가면서 이제까지 조리법은 잠시 호주머니에 넣어두고 이원일 셰프 레시피 대로 순창 특화음식을 구현해 봅니다.

모자가 한 팀이 돼서 척척해냅니다.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다섯 팀의 특화음식 맛이 다 똑같을까요? 조금씩 다를까요?

레시피 대로 해도 손맛이 다르니 조금씩 다를 것 가다는 생각이 드는데 일단 기다려 보겠습니다.

죽이 척척 맞는 부부의 내공으로 만들어지는 순창 특화음식 맛은 어떨까요?

다섯 팀 중에 모자로 구성된 팀이 두 팀이 있어서 눈여겨봤는데요, 모자의 손끝에서 나오는 순창 특화음식도 기대해 주세요.

조리법에 따라서 맛이 180도로 달라진다는 것을 제대로 알게 된 시식 순간 어떤 맛이 기다릴지 설렘 뽀짝입니다.

시식단으로 참여한 순창군 관내 초등학교 학생들의 입맛에는 어떤 맛일지 심사숙고해서 시식에 들어가 봅니다.

순창 특화음식으로 엄지 척을 연발했던 청국장과 불고기는 앞으로 다섯 식당에서 식단을 소개할 때까지 숙련의 기간이 필요할 텐데요, 기대하신 만큼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친근하면서 특별한 한 가지가 추가된 맛으로 찾아가겠습니다.

시식 후에는 시식 후기로 설문지 작성이 있었는데요, 맛을 기억하며 꼼꼼하게 작성했답니다.

오늘 2023년 순창의 맛을 대표할 순창 특화음식 조리 강연에 시식단으로 참여해 이원일 셰프와 인증 사진 남겼습니다.

순창의 맛을 위해 앞으로 다섯 식당을 차례로 돌며 1 대 1 맞춤형 강의도 이어진다는데요, 이원일 셰프의 찐 맛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순창군은 이원일 셰프의 순창 특화음식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면 2탄, 3탄으로 중국요리 및 다른 메뉴로 계속 순창만의 특화된 맛을 이어갈 예정이라는데요, 앞으로 전라북도 맛 여행은 순창으로 무조건 go go 해야 할지 모릅니다.

{"title":"이원일 셰프와 함께 한 순창 특화 음식 만들기","source":"https://blog.naver.com/sunchang_story/223122246012","blogName":"순창군 공..","blogId":"sunchang_story","domainIdOrBlogId":"sunchang_story","logNo":223122246012,"smartEditorVersion":4,"blogDisplay":true,"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