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대원지역아동센터 반다비, 수호랑 스포츠캠프 체험 <시민기자 홍병희>
코로나19 확산을 막기위해 27개월간 실시되었던 사회적 거리두기와 실내 마스크 착용의무가 2023년 1월 30일부로 해제 되었습니다. 그동안 야외 활동에 제한이 있던 아동들이 다양한 경험과 학습을 통해 견문을 넓힐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었습니다. 이에 대원지역아동센터에서는 강원도 평창과 강릉에 있는 수호랑. 반다비 스포츠 캠프에 참여하였습니다.
반다비캠프에 참여한 학생들
2018년 평창(강릉, 정선)에서 실시된 제23회 평창동계올림픽의 대표적인 유산사업인 수호랑 반다비 캠프는 전국 초등학생과 중학생들이 2박3일간 스포츠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평창 올림픽 및 패럴림픽의 감동과 경험을 공유하는 캠프입니다. 수호랑은 평창 동계올림픽 마스코트(백호)이며, 반다비는 평창 동계패럴림픽의 마스코트(반달 가슴곰)입니다.
평창 중심의 '수호랑 캠프'에서는 올림픽 가치 교육을 배우고, 전통문화, 봅슬레이‧바이애슬론 경기등을 체험 할 수 있으며, 강릉 중심의 '반다비 캠프'에서는 패럴림픽 가치교육을 배우고, 전통문화, 파라하이스하키 등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대원지역아동센터는 2023년 1월 11일 ~13일(2박3일) 학생 17명과 교사 3명이 강원도 강릉에 있는 '반다비 스포츠 캠프'에 참여하였습니다. 파라 아이스하키와 컬림 등 빙상경기를 체험하였고, IPC 패럴핌픽 가치 교육 프로그램 활용 및 스포츠 체험의 신체활동, 지역 문화, 관광, 레크레이션 프로그램 활동을 하였습니다.
2023년 2월 13일~14일(1박2일)에는 학생 13명과 교사2명이 강원도 평창에 있는 '수호랑 스포츠 캠프'에 참여하였습니다. 이곳에서 올림픽 가치교육과 스포츠 체험교육, 문화체험 활동을 하였습니다.
수호랑캠프에 참여한 학생들
겨울방학 기간을 이용해 오산시 대원동의 아동들이 올림픽이라는 세계적 행사를 기념하는 캠프활동을 통해 ‘뛰어남(excellence, 최선을 다하는 마음)’, ‘우정(friendship, 스포츠를 통한 상호 이해의 확대)’, ‘존중(respect, 자신과 상대방, 규칙, 환경 등)’ 등 올림픽이 추구하는 가치를 배우고 동계올림픽 경기를 직접체험해 보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 #오산
- #오산시
- #대원지역아동센터
- #겨울
- #겨울방학
- #문화체험
- #반다비캠프
- #수호랑캠프
- #반다비
- #수호랑
- #겨울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