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대전 유성구 작은 어린이 도서관, '영어마을도서관'을 소개합니다.
대전 유성구 작은 어린이 도서관,
'영어마을도서관'을 소개합니다.
유성구 어린이 영어마을도서관은 노은3동 주민센터 건물 1층에 있습니다. 주민센터입구와는 다른 출입구가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2015년 유성구에 처음으로 생긴 영어특화 작은도서관인 어린이영어마을도서관입니다.
작은도서관은 구민의 생활공간 가까이 위치해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소규모 도서관으로 국내에 총 7473작은 도서관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대전은 5개구에 작은도서관은 258곳이 있습니다.
다양한 독서와 문화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영어마을도서관은 지역 주민들이 수혜자인 동시에 자원활동과 기부 그리고 프로그램 참여자로서 주민들의 자율적 참여와 봉사의 공동체 문화, 자치문화 등 자연스럽게 지역공동체가 형성되는 것으로 주민의 참여적 관심을 도서관 문화 전반의 성장으로 이끌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유성구 지족동에 위치한 유성구 어린이 영어마을 도서관은 영어 특화 작은도서관입니다.
● 운영시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고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월요일과 일요일은 휴관일입니다. 법정공휴일도 휴관입니다. 이용 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도서관 반납기가 영어마을도서관 앞에 위치해 있습니다. 반납 시에 도서만 반납 가능합니다. 영어마을 특성상 CD가 포함된 도서가 많은데 그 도서들은 직접 반납하셔야 합니다. 이점 유의하시길 바라요.
영어마을도서관 내부로 들어오면 왼쪽은 신발장이고 오른쪽은 가방 보관함이 깔끔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8세 미만의 아이들은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꼭 보호자와 동반해야 한다고 하니 이점 기억해 주시길 바랍니다.
모든 운영이 100% 주민 자원봉사자님들의 도움으로 운영되고 있는 도서관이니 개인적인 업무나 학습지 핸드폰 게임은 자제하고 개인수업과 타 과목 학습은 금지되어 있으니 영어마을도서관 예절과 수칙을 잘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영어로 된 만화책(원피스)이 있어서 아이들이 더 호기심을 갖고 영어원서를 읽는 동기가 될 수 있는 카툰 코너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도라에몽도 보이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만화도 다수 보입니다.
영어마을 도서관에는 영어로 편집된 책들로 되어 있는 그 중에서도 뉴베르 수상도서는 금색라벨을 붙여서 다른 책들과 차별을 두어 찾아보기 쉽게 만들어 놨다고 합니다.
● 리딩룸 (Reading room)
영어영화상영, 영어책 읽어쥐, 영어챈트교실 , 아트공예 등 다양한 영어활동으로 어린이들이 영어문화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공간입니다.
아이와 함께 온 성인들을 위한 공간으로 영어책은 아니지만 성인들을 위한 공간에 도서가 많이 준비되어 있어요. 하지만 관외대출은 불가한 도서들입니다.
이상으로 작은 도서관인 영어마을도서관 소개를 마칩니다.
- #대전어린이도서관
- #유성구어린이도서관
- #대전작은도서관
- #유성구어린이영어마을도서관
- #영어마을도서관
- #대전영어마을도서관
- #영어특화도서관
- #작은도서관
- #유성구작은도서관
- #대전아이들과가볼만한곳
- #영어도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