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작은 어린이 도서관,

'영어마을도서관'을 소개합니다.

유성구 어린이 영어마을도서관은 노은3동 주민센터 건물 1층에 있습니다. 주민센터입구와는 다른 출입구가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2015년 유성구에 처음으로 생긴 영어특화 작은도서관인 어린이영어마을도서관입니다.

​작은도서관은 구민의 생활공간 가까이 위치해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소규모 도서관으로 국내에 총 7473작은 도서관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대전은 5개구에 작은도서관은 258곳이 있습니다.

다양한 독서와 문화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영어마을도서관은 지역 주민들이 수혜자인 동시에 자원활동과 기부 그리고 프로그램 참여자로서 주민들의 자율적 참여와 봉사의 공동체 문화, 자치문화 등 자연스럽게 지역공동체가 형성되는 것으로 주민의 참여적 관심을 도서관 문화 전반의 성장으로 이끌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유성구 지족동에 위치한 유성구 어린이 영어마을 도서관은 영어 특화 작은도서관입니다.

​● 운영시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고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월요일과 일요일은 휴관일입니다. 법정공휴일도 휴관입니다. 이용 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도서관 반납기가 영어마을도서관 앞에 위치해 있습니다. 반납 시에 도서만 반납 가능합니다. 영어마을 특성상 CD가 포함된 도서가 많은데 그 도서들은 직접 반납하셔야 합니다. 이점 유의하시길 바라요.

영어마을도서관 내부로 들어오면 왼쪽은 신발장이고 오른쪽은 가방 보관함이 깔끔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8세 미만의 아이들은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꼭 보호자와 동반해야 한다고 하니 이점 기억해 주시길 바랍니다.

​모든 운영이 100% 주민 자원봉사자님들의 도움으로 운영되고 있는 도서관이니 개인적인 업무나 학습지 핸드폰 게임은 자제하고 개인수업과 타 과목 학습은 금지되어 있으니 영어마을도서관 예절과 수칙을 잘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영어로 된 만화책(원피스)이 있어서 아이들이 더 호기심을 갖고 영어원서를 읽는 동기가 될 수 있는 카툰 코너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도라에몽도 보이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만화도 다수 보입니다.

​영어마을 도서관에는 영어로 편집된 책들로 되어 있는 그 중에서도 뉴베르 수상도서는 금색라벨을 붙여서 다른 책들과 차별을 두어 찾아보기 쉽게 만들어 놨다고 합니다.

​● 리딩룸 (Reading room)

​영어영화상영, 영어책 읽어쥐, 영어챈트교실 , 아트공예 등 다양한 영어활동으로 어린이들이 영어문화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공간입니다.

​아이와 함께 온 성인들을 위한 공간으로 영어책은 아니지만 성인들을 위한 공간에 도서가 많이 준비되어 있어요. 하지만 관외대출은 불가한 도서들입니다.

​이상으로 작은 도서관인 영어마을도서관 소개를 마칩니다.


{"title":"대전 유성구 작은 어린이 도서관, '영어마을도서관'을 소개합니다.","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073080716","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logNo":223073080716,"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