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대전시민과 관광객들을 위한 신개념 라운지 휴게공간 ‘대전 트래블라운지’
대전역과 중앙로역 사이에 ‘대전트래블라운지’라는 대전시민과 관광객들을 위한 라운지 휴게공간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짐보관 서비스부터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까지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전트래블라운지의 1층은 안내데스크, 캐리어보관함, 무인자판기가 있습니다.
안내데스크에서는 대전 여행정보를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캐리어 보관함(운영시간 9:00~21:00)이 있어 보증금(3,000원)을 내면 무료로 당일 보관가능합니다. 보증금은 짐 찾을 때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단, 1박 2일 위탁 시 5,000원을 받으며 이 돈은 돌려받을 수 없습니다. 참고로, 캐리어 보관함을 이용하고 있는 관광객이 많아 방문 전에 캐리어 보관함 서비스 이용가능한지 전화로 먼저 물어본 후 방문하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캐리어 딜리버리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롯데시티 호텔, 인터시티 호텔까지 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해당 숙소에 묶을 예정인 관광객분들은 안내데스크에 문의 후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안내데스크 옆 쪽으로는 대전 지역 안내 책자가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1층 문 옆에서는 랜덤 뽑기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캡슐 뽑기를 하면 캡슐 속에 대전 명소에 대한 정보가 있습니다. 해당 명소를 방문하고 인증을 하면 꿈돌이 굿즈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무인 카페 자판기(운영시간 9:00~21:00)가 있습니다. 커피부터 에이드까지 다양한 종류의 음료가 있으며, 열번 마시면 열한번째 무료로 먹을 수 있는 쿠폰 서비스도 있습니다.
꿈돌이를 비롯한 대전 굿즈를 판매하는 공간이 따로 있습니다. 귀여운 굿즈가 많으니 관광오신 분들은 기념품으로 하나씩 구매해가시면 좋겠어요.
한 쪽 공간에는 개화기 의복과 옛날 교복을 대여해주는 공간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의상과 악세사리를 대여해서 관광하고 사진찍으며 추억을 남겨보시면 어떄요?
개화기, 옛날교복 악세사리 대여는 개당 1,000원이라고 합니다.
중간 중간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습니다. 쾌적하고 깨끗해서 여행 중 지친 피로를 해소하기에 좋았고, 대전 시민분들이 지나가다가 잠시 들려서 휴식을 취하기에도 좋은 공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전트래블라운지의 2층은 휴식공간, 체험공간이 있습니다.
한쪽에는 휴식 취하며 보드게임을 하거나 엽서를 채색해서 기념품으로 가져갈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2층에도 휴식공간이 있었습니다.
체험존에서는 머그컵 만들기, 나만의 티셔츠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유료 체험 결제는 1층 기념품 매장에서 가능하며, 금액은 머그컵 만들기 기본 5,000원, 사진 6,000원, 티셔츠 6,000원입니다.
대전 트래블라운지 3층에서는 원데이클래스나 문화콘서트가 진행됩니다. 문화콘서트에 대한 안내는 대전트래블라운지 인스타그램에 업로드가 되니 참고하시면 되고, 3층 회의실 대관에 대한 정보는 대전트래블라운지 공식 카톡채널로 하시면 됩니다.
이외에도 대전트래블라운지는 수동 휠체어 대여, 우산 대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전트래블라운지에 들려 여행 정보도 얻고,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하고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받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전트래블라운지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대전트래블라운지 SNS 전달드립니다.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cLg4_k20e-ppBxZ_SIv0gQ/featured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travellounge_dj
카카오채널 : https://pf.kakao.com/_AaZuK
대전시민과 관광객들을 위한 신개념 라운지 휴게공간 대전 트래블라운지! 이곳에서 다양한 여행 정보도 얻고, 휴식도 취하고, 재밌는 체험도 하면서 사랑하는 사람과 따뜻한 추억, 행복한 하루 만드시기를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