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경남 의령 예술촌, 2023 여름 낭만 展 개최~~
10월 27일까지 한국화, 서양화, 민화 등 다양한 미술 작품 전시...
의령군 블로그 기자 김해록
휴가철을 맞아 무더위를 피하기 위해 계곡으로, 바다로 피서 가시는 분 많이 계실 텐데요. 피서객들이 몰리는 유명 계곡이나 바다를 다녀오지 않아도 가족과 함께 주변 산책하며, 아름다운 미술 작품 감상하면서 더위를 피할 수 있는 곳이 있어 조용히 다녀왔습니다.
우리 의령군 유일의 복합 예술 공간의 역할과 주변 풍경이 빼어나 산책지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의령 예술촌인데요. 오는 10월 27일까지 서양화, 한국화, 시화, 공예품 등 다양한 미술 작품들을 전시하는 여름 낭만 展이 열리고 있답니다.
예술촌 입구를 들어서는 도로 양변에 숲이 우거져 햇볕을 가리고 그 숲 어느 곳인가에서 들려오는 매매 소리는 귀청이 떨어질 정도로 깊어가는 여름 풍경을 느끼게 좋은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었습니다.
예술촌 뜰 한 가운데에는 쉽게 만날 수 없는 상사화가 몇 곳 무리 지어 피어있었는데요. 이 상사화는 보통 2~3월 경에 연녹색의 잎이 올라왔다가 꽃대가 올라오기 전인 6~7월 경에 없어진 뒤 꽃대가 올라오고 8~9월 경에 꽃이 핀다고 알려져 있지요. 무슨 사연이 있어 예술촌 뜰 한 가운데에 피어 있는지는 몰라도 꽃과 잎이 다른 시기에 피어 만날 수 없는 연인을 빗대어 “이룰 수 없는 사랑”이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다네요.~^^
이번 여름 낭만 전에는 제1, 제2, 제3 전시실에 화인 회원 13명이 참여해 40여 점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었고, 제4 전시실에는 서양화가 김남숙 초대 개인전을, 제5 전시실에는 서양화가 이정화 초대 개인전이 열리고 있더라고요.
화인 회원들의 초대전으로 열리고 있는 전시실에는 정태영 작가의 작품 ‘삶-오후’라는 작품 등 3점과 ‘시선이 머무는 곳에’라는 작품 등 4점을 전시한 정덕원 작가의 작품, 류재웅 작가의 유화 작품 4점, ‘보라 향기’ 등의 작품 3점을 전시한 이은미 작가, ‘행복 나누기’ 등 3점을 전시한 최명영 작가의 작품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Thistle-축복’이라는 작품 등 3점을 선보인 이명화 작가의 작품과, 이남찬 작가의 작품 ‘베니스의 하루’ 등 3점, 박종석 작가의 작품 ‘ing...’등 3점, 이존립 작가의 작품 A happy day’ 등 4점, 박계숙 작가의 작품 ‘다락 모락’ 등 3점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었는데요. 한참 미술작품들을 감상하다 보니 더위를 잠시 잊는 시간을 가진 것 같았습니다.
제4 전시실에서 열리고 있는 김남숙 개인전에는 ‘그곳에서’, ‘그곳으로’라는 고요한 숲속 풍경을 유화 작품으로 표현했으며, ‘계절이 머무는 자리’ 등 유화 작품 15점이 전시되고 있었으며, 제5 전시실에는 세종대 회화과 서양화를 전공한 이정화 작가가 개인전을 열고 있었는데요. 전시 작품에는 ‘꽃밭에서’, ‘언약식’, ‘어린 신부’ 등 작품 15점이 전시되어 관람자들의 시선을 끌고 있었습니다.
가족과 함께 의령 예술촌의 여름 낭만 전도 둘러보시고, 예술촌 내 산책로도 함께 천천히 걸어보시면서 가족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져보셨으면 합니다.~~
<경남 의령 예술촌 >
* 주소 ; 경남 의령군 궁류면 벽계로 16-32
* 연락처 ;055-572-0104
- #의령
- #의령예술촌
- #의령여름낭만전
- #의령미술전시
- #의령나들이장소
- #의령궁류면
- #의령가볼만한곳
- #의령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