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건강! 재미! 행복을 책임지는 「판암2동 주민자치센터 난타교실」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앞으로 1년을 어떻게 보낼지, 저마다 계획을 세우고 다짐합니다.
운동하기, 자격증 취득하기, 악기 배우기 등 다양한 새해계획이 있을 텐데요.
판암2동 주민자치센터는 노래교실, 풍물교실, 요가교실, 품바댄스교실, 난타교실에 참여할 회원을 모집 중입니다.
판암2동 주민자치센터 난타교실은 1월 초 수업을 시작했습니다. 회원은 상시모집 중이니 누구나 지원할 수 있습니다.
난타교실을 소개해드리기 위해 판암2동 행정복지센터 2층에 있는 대회의실을 찾았습니다.
판암2동 주민자치센터 대회의실에서 난타교실 참여한 주민들이 흥겨운 난타 수업을 받고 있습니다.
마음껏 즐기며 활기 넘치는 모습입니다. 매주 수요일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1시간 동안 난타교실이 열립니다.
'난타(亂打)' 는 한자 그대로 '마구 때린다." 뜻인데요. 다양한 생활 잡화 등을 악기 대신 사용하여 비트 위주로 퍼포먼스를 펼치는 공연예술입니다.
난타의 매력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전한 취미생활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인다는 점일 텐데요.
노래, 풍물, 요가, 품바댄스, 난타와 같은 여가생활은 각자의 일상에서 소통의 접점이 없던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줍니다.
하나! 둘! 셋! 아주 세게 치는 건 기술입니다
강사분의 세부 설명이 이어집니다.
수업은 난타의 기초부터 음악과 함께 신나게 난타를 배우는 활동까지 무척 다양합니다.
처음 배울 때는 힘들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강사분이 친절하게 설명해 주고 잘 이끌어주어 주민들이 금방 적응하는 모습입니다.
수강생들이 어려워할 때마다 옆에서 엄청 친절하고 자세하게 잘 알려주셨습니다.
난타를 배우면 스트레스도 풀리니까 더 열심히 하게 됩니다. 주민들은 난타교실을 통해 행복하고 건강한 문화생활을 경험 중입니다.
수강생들은 정기적인 수업 참여와 부단한 연습으로 실력을 쌓아, 대전 동구의 행사나 축제에서 공연도 펼칠 예정입니다.
북채가 앞으로 가게, 사선을 쳐보세요
강사의 지도하에 수강생분들이 집중하며 난타배우기에 임합니다.
난타는 손과 어깨를 사용하기 때문에 신체건강은 물론 양손을 번갈아 사용하여 좌뇌와 우뇌에 자극을 줘 정신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각자 바쁜 일상에서도 난타를 배우기 위해 고단한 몸을 이끌고 온 주민들의 열정에 박수를 보냅니다.
쉬는 시간에 서로 대화하고 교류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난타교실은 다른 사람과 소통하고 협동하는 등 다양한 사람과 유대관계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줍니다.
"허이!" 수강생들이 외치는 '허이'는 추임새이며, 다음 순서를 알리는 소리, 장단을 맞추는 소리입니다.
신명 나는 허이 소리를 들으며 즐겁게 취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인터뷰하면서 난타에 대한 수강생들의 뜨거운 느낄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올 한해는 난타로 건강, 행복, 재미 모두를 얻어 보세요!
판암2동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이 2023년 대전 곳곳에서 공연도 펼치며 대전을 대표하는 팀으로 거듭나길 기대합니다!
여러분도 지친 일상에서 스트레스를 확- 날려버리고 난타를 배우면서 건강과 활력을 얻어 가시기를 바랍니다.
✅ 판암2동 주민자치센터 난타교실
📍 대전광역시 동구 동부로10번길 68(판암2동 행정복지센터)
· 모집기간: 상시모집 중
· 수업시간: 매주 수요일 오후 1시~2시(1시간 소요)
· 문의전화: ☎010-8806-3869
김태균 ㅣ 제1기 동구 소셜미디어 서포터즈
- #난타
- #판암2동
- #판암2동주민센터
- #판암2동행정복지센터
- #대전주민자치센터
- #대전동구주민자치센터
- #대전난타
- #대전난타교실
- #대전주민센터
- #대전친목
- #대전운동교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