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밀양 냉면 맛집 영남루 인근 석정면옥
밀양 냉면 맛집 영남루 인근 석정면옥
선선한 바람이 불어 한결 나들이하기 좋은 가을입니다. 연휴를 맞아 밀양 여행을 다녀왔어요.
밀양의 자랑 영남루와 아리랑 시장 인근을 둘러보다 보니 기온이 낮은 밤과는 달리 한낮에는 아직 땀이 날 정도로 기온이 올라가 덥다고 느낄 정도입니다.
더위도 식힐 겸 시원하게 한 끼 먹고 싶어 냉면집을 먹기로 하고, 영남루와 밀양아리랑 시장 근처 깔끔하고 맛있는 냉면집을 다녀왔어요.
밀양강변에 주차해도 가까운 거리이기도 하고, 식당 입구와 옆으로 주차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주차 걱정 없이 식사할 수 있어요.
바깥 공간에 걸려있는 영남루의 흑백사진 액자가 걸린 모습도 인상적입니다. 흑백사진 속 영남루와 지금의 모습이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이 새삼 다행스럽기도 합니다.
밀양 내일동 냉면 맛집 석정면옥은 직접 면을 뽑고, 탕을 끓이는 곳으로 그 맛이 일품입니다.
단정한 바깥 공간과 음식을 준비하는 주방부터 테이블이 있는 홀까지 깨끗하게 정돈되어 있어 더욱 믿음이 가기도 하고요.
석정면옥을 처음 방문하더라도 벽면에 친절하게 안내가 되어 있어서 냉면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평양식 물냉면은 진한 양념장이 올라가지는 않지만 육수 고유의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고, 이곳의 냉면 반죽은 메밀을 주성분으로 한다고 해요.
또한 육수와 반죽 모든 반찬은 석정면옥에서 직접 만들어 더욱 맛있답니다.
음식이 나오기 전에 먼저 뜨끈한 육수가 작은 주전자에 담겨 나옵니다. 분명 시원한 냉면이 먹고 싶어 찾은 곳인데 뜨끈한 육수를 먹고나니 개운하면서도 속이 시원해집니다.
소담하고 군더더기 없이 단정한 식당 분위기처럼 주문한 냉면도 정말 정갈한 모양새입니다. 깨끗하게 담긴 냉면을 보니 먹기도 전에 기분 좋아지는 비주얼이랄까요.
석정면옥의 메뉴는 평양식 물냉면과 양념 물냉면, 매운 물냉면, 비빔냉면, 갈비찜, 갈비탕 등이 있어요.
그중 대표 메뉴이면서 무난한 평양식 물냉면과 비빔냉면을 주문했어요. 직접 끓인 탕을 맛볼 수 있는 갈비탕도 맛있을거 같아요.
평양식 물냉면은 자극적이지 않고 슴슴하면하면서도 담백한 맛이 일품입니다. 큼직하게 올라가 있는 고기와 함께 먹으니 더욱 풍미가 가득합니다.
육수에는 살얼음이 가득 올려져 있어서 면발과 국물까지 시원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특별한 맛이 없다 싶은 평양식 물냉면은 집에 가면 가장 생각나는 음식 중에 하나라고 하는데, 정말 그렇더라고요.
살짝 매콤한 양념의 비빔냉면은 없던 입맛도 살려줄 비법 양념장과 쫄깃한 면발이 더해져 아주 맛있었어요.
뜨거운 육수 한입이면 입안이 개운해지면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중간중간 씹히는 오이와 명태채도 아주 맛있고요.
밀양 내이동 맛집 석정면옥에서 맛있는 식사하고 아름다운 밀양강변을 거닐어 보세요.
밀양강을 따라 가다보면 밀양의 대표명소 영남루도 있고, 석정면옥 인근으로 해천항일운동테마거리, 진장마을 미리미동국, 밀양아리랑시장, 밀양관아 등 여러 명소들도 걸어서 이동할 수 있답니다.
밀양의 다채로운 매력을 느껴보세요!
<석정면옥>
주소 : 경남 밀양시 석정로 22-3
전화 : 0507-1368-8888
영업시간 : 매일 11시 ~ 20시
주차공간 : 있음
◎ 2023 밀양시 SNS 알리미 박현숙
- #밀양맛집
- #밀양냉면맛집
- #영남루맛집
- #석정면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