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맑은 날 울릉도가 보인다는 수로부인 헌화공원 | 삼척 가볼만한곳
맑은 날 울릉도가 보인다는 수로부인 헌화공원
강원 특별자치도 영동 지방에서 가장 긴 해안선을 끼고 있는 삼척시 오늘은 날씨가 맑은 날에는 울릉도가 보인다는 삼척시 원덕읍 임원리 산위에 위치한 수로부인 헌화공원 겨울 풍경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삼척시 가볼만한곳 삼척 수로부인 헌화공원은 임원항 맨 안쪽에 보이는 높이 51m 붉은색 타워형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 산책로를 따라 올라가면서 한눈에 들어오는 임원항 풍경을 감상하면서 수로부인 헌화공원에 도착하면 초대형 수로부인상을 볼 수 있습니다.
수로부인상은 높이 10.6m 아파트 4층 높이로 무게는 500t이라고 하며 2015년 말 개장 이후 연말 연시 일출 명소로도 주목을 받았으며 2019년 태풍 미탁과 2020년 태풍 마이선과 하이선으로 예상치 못한 수해가 발생하여 지난해 2019년 9월부터 휴장에 들어가기도 했었습니다.
수로부인 헌화공원에서 가장 볼거리는 수로부인상과 언덕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맑은 날 울릉도가 보인다는 전망대와 언덕 위에 설치된 다양한 조형물들과 함께 사방으로 펼쳐지는 아름다운 동해 풍경입니다.
▼ 강원 특별자치도 삼척시 원덕읍 임원리 수로부인 헌화공원은 동해안 7번 국도에서 보이는 주황색 전망타워가 수로부인 헌화공원으로 올라갈 때 이용하는 엘리베이터로 수로부인 헌화공원에 가려면 반드시 엘리베이터를 이용해야 합니다.
▼ 엘리베이터를 내리면 원통형 통로를 따라서 나가면 뒤로는 임원항 풍경이 한눈에 들러오고 작은 정자가 보이는 길을따라서 수로부인 헌화공원으로 올라가게 됩니다.
▼ 수로부인 헌화공원에 도착하면 바다가 보이는 오른쪽에 용을 타고 앉아있는 대형 수로부인상이 있는데 정면 가까이서 본 모습과 왼쪽 산책로를 따라서 정상으로 올라가면서 본 모습입니다.
▼ 정상에는 아이러브 포토존과 삼척 가볼만한곳 수로부인 포토존이 있는데 아이러브 포토존에 뒤로 보이는 수로부인상을 넣어서 촬영하니 바다와 잘 어울리는 듯 합니다.
▼ 옆으로 이동하여 천사의 날개 포포존에서는 날개 사이에 수로부인상을 넣어 보았고 두 번째 사진은 강릉태수 부임행차 모습, 세 번째 사진은 맑은 날 울릉도가 보인다는 전망대 입니다.
#삼척 #삼척가볼만한곳 #삼척수로부인헌화공원 #삼척여행 #즐겨주삼삼척 #청정수소드림시티삼척
- #삼척
- #삼척가볼만한곳
- #삼척수로부인헌화공원
- #삼척여행
- #즐겨주삼삼척
- #청정수소드림시티삼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