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시간 전
보석이 가득한 동굴 탐험 울주 자수정 동굴나라
동굴로 들어서는 순간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에 깜짝 놀라고 아름다운 자수정에 반하게 되는 이색적인 여행지!
여름에 가기 좋은 여행지로 울주 자수정 동굴나라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신불산의 푸름 아래 보라색으로 칠해진 외관이 특이한 것 같습니다.
자수정 동굴나라는 세계 5대 보석이라는 자수정을 실제로 채광했던 광산입니다.
지금은 예전의 갱도를 재미있는 볼거리로 무장하여 울주의 명소로 거듭났습니다.
동굴 탐험 대인 8,000원 / 소인 7,000원
보트 대인 7,000원 / 소인 6,000원
동굴, 보트 대인 14,000원 / 소인 12,000원
유료시설로 몇 가지 테마에 따라 이용료가 다릅니다.
저는 동굴 탐험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앞에서 잠깐 이야기했지만 안으로 들어오는 순간 너무 시원해서 깜짝 놀랐는데요.
요즘 한창 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데 지금 여행하기 너무 좋은 곳인 것 같습니다.
자수정 동굴의 크기가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상당히 큽니다.
입구에 설치된 안내도를 사진으로 찍어놓으면 탐방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조명과 조형물을 이용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지금 보시는 곳은 폭포가 흐르고 있고 아래에 물이 있는 걸 볼 수 있는데요.
보트 체험을 하면 동굴 사이로 이어진 물길을 타고 구경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박쥐 동굴입니다.
실제로 박쥐는 볼 수 없었지만 동굴 테마 여행지의 본보기가 될 정도로 특유의 분위기를 잘 살린 느낌이 드는 공간입니다.
에펠탑일까요? 십리대숲에서 봤던 반딧불 조명이 설치되어 있어 바위를 향해 쏘아주는 모습도 보입니다.
화려한 조명으로 장식된 포토존들이 있어서 눈길을 끄는 공간입니다.
어둑한 동굴 속에서 빛나는 조명 장식은 또 하나의 즐길 거리입니다.
대부분 동물 형태를 하고 있는데 아이들과 이름을 맞추면서 탐험을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뭔가 특별한 게 없나 하는 분들은 여기! 이집트관을 추천드립니다.
파라오, 피라미드가 떠오르는데 안쪽으로 가면 코 뼈를 장식한다는 다니족 전사들의 물품과 관련한 물건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중앙에 유리뚜껑으로 되어 있는 네모난 모양의 커다란 상자가 있는데 이집트 시대의 미이라가 안에 있습니다.
실물을 측정하여 사실 모습 그대로 재현해 놓았다고 하는데 섬뜩할 정도로 디테일이 살아 있습니다.
자수정관으로 가면 실제의 자수정들을 전시해 놓았고 채광 막장 현장을 재현해 놓은 공간이 있습니다.
자수정이 돌에 박혀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다듬어지기 전의 실물이라 살짝 느낌이 다른데 이렇게 보니 크기가 상당합니다.
울산에서 자수정을 캤다는 것도 신기하고 이런 곳이 실존했다는 점도 흥미롭습니다.
자수정을 캐던 광부의 모습과 현장을 표현한 곳입니다.
이제는 광부라는 직업이 거의 사라졌지만 이렇게라도 간접적으로 볼 수 있어 좋은 교육이 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독특한 콘셉트의 동굴 여행을 할 수 있고 시원함이 대단해 여름 최고의 여행지라 생각합니다.
보트 체험도 추천드리고 싶으며 즐거운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는 곳이니 방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울주군
- #울주여행
- #울주가볼만한곳
- #울주자수정동굴나라
- #울주동굴
- #울주아이와가볼만한곳
- #울주이색적인여행지
- #울주자수정